[정보통신경제학] 스마트폰 시장 분석과 전망 -아이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들어가며
II. 스마트폰 시장의 현황
1. 시장현황 및 전망
2. 주요스마트폰의 특징
3. 어플리케이션 관련 현황
III. 아이폰 열풍
1. 아이폰 출시화 한국 스마트폰 시장
2. 아이폰이 한국시장에 미친 영향
3. 아이폰 열풍
IV. 스마트폰의 장단점
1. 일반 폰 vs 스마트폰 구도에서 소비자 위주로 장단점 살펴보기
2. 2. 경제적 측면에서 사업자 중심으로 장, 단점 살펴보기
V. 함의 및 기여
VI. 더 생각해 볼 문제
본문내용
3. 어플리케이션 관련 현황
(1) 애플리케이션의 정의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이란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즉 응용프로그램을 줄인 말로써 여기서 응용프로그램은 사용자 또는 어떤 경우에는 다른 응용프로그램에서 특정한 기능을 직접 수행하도록 설계된 프로그램을 말한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란 스마트폰에서 구동되도록 특정 애플리케이션 판매 공간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애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의 핵심이라고 말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서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앱스토어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매하여 자신의 개성에 맞게 스마트폰을 간단하게 혹은 폭넓게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현재 애플에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구매 공간인 ‘앱스토어’에는 애플리케이션이 15만개 등록되어 있으며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약 4만개 정도가 등록되어 있다.

(2) 美 ABI 리서치가 발표한 모바일 시장 동향 조사결과(2009)
2008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건수는 24억 정도에 그쳤으나 2010년에는 60억 건 정도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되고 있는데 모바일 플랫폼별로 살펴보면 애플의 아이폰이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2015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3) 스마트폰 별 월평균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횟수

애플리케이션 다운 횟수는 아이팟 터치가 우월한 편으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는 비슷한 수준이지만 유료 어플리케이션 비율은 아이폰이 좀 더 높은 수준이다.

2010년 자료에 의하면 Nokia Ovi 85%를 비롯하여 대부분의 앱스토어들은 75% 이상이 유료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되어 있는 반면 Android Market은 57% 무료 애플리케이션으로, 무료 애플리케이션 비중이 더 큰 유일한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이다. 따라서 향후 구글의 안드로이드가 시장 점유율을 더 높여감에 따라 이용자들은 무료 애플리케이션으로 더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일정수준의 점유율 확보 및 애플리케이션제공 수익성 확보를 위해 안드로이드 역시 유료 애플리케이션 비중이 높아지거나 다른 스토어에서 고객유치를 위해 무료 애플리케이션 비중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4) 주요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특징 및 현황 비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재를 통해 본 MS의 과거와 전망 -PC와 스마트폰 OS 시장을 중심으로
  • .정보재를 통해 본 MS의 과거와 전망- PC와 스마트폰 OS 시장을 중심으로 –A 요약B 본문1 도입2 PC OS 시장에서의 MS2 – 1 잠금효과2 - 2 네트워크효과2 – 3 MS의 성공요인3 스마트폰 OS3 – 1 스마트폰 OS 경쟁구도 및 MS의 실패4 스마트폰 OS 시장에서 MS의 부진4 – 1 PC OS와 스마트폰 OS 환경비교4 – 2 외부적 요인4 – 3 내부적 요인5 앞으로의 MS 기회5 – 1 외부적 요인5 – 2 내부적 요인6 결론C 참고문헌D 부록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

  • 정보재를 통해 본 MS의 과거와 전망 -PC와 스마트폰 OS 시장을 중심으로
  • 시장에서의 MS2스마트폰 OS 시장과 MS의 부진3시사점과 MS의 기회MS Windows에 적용되는 정보재의 특성Windows 표준화 과정과 독점Windows 표준화 구축과 유지스마트폰 시장의 확대와 스마트폰 OSMS WM OS의 부진 원인 - 외부MS WM OS의 부진 원인 - 내부시사점Window Phone 7MS의 기회피쳐폰 스마트폰 계열 308Q2 90 10 208Q4 86 14 209Q2 83 17 309Q4 79 21 510Q2 73 2710Q4 65 3511Q1 60 4011Q2 54 4611Q3 51 49 스마트폰 OS 시장과 MS의 부진스마트폰1정의2특징기존 휴대폰 또는 PDA

  • 애플 앱스토어의 성공요인 분석 및 마케팅전략 방안
  • 분석2. 앱스토어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방안Ⅶ. 결론1.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과제Ⅰ. 서론휴대전화 사업에 있어, 갈라파고스라고 불리던 한국에서도 스마트 폰의 도입을 시작으로 콘텐츠 사업의 구도가 급속하게 변화되었다. 2009년 11월에 시작된 애플(apple)사의 OS를 바탕으로 시대적인 이슈를 발생시킨 아이폰(iPhone)의 국내 출시에 이어, 2010년 오픈 소스를 기반으로 구글(google)사에서 개발된 모토로이(MOTOR

  • [IT]스마트폰에 대하여(아이폰 vs 안드로이드폰 vs 윈도우폰)
  • 폰 vs 안드로이드폰 vs 윈도우폰스마트폰으로 가능한 세상스마트폰 시장 향후 전망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문제점발표를 준비하며, 느낀점참고 사이트 및 문헌스마트폰 붐, 그 현황스마트폰 붐, 그 현황관련 동영상 보기지난 11월 말, 아이폰이 출시되면서 열풍 본격화국내 출시 4개월여만에 가입자 50만명 돌파세계에서 가장 빠른 수준의 가입자 증가세아이폰 외에도 다양한 스마트폰이 출시되면서 열풍 가속화 은행 업무, 주식 거래, 생활 정보,

  • N스크린(N-Screen) 서비스의 의미와 영향 및 국내외 서비스 사례와 해결과제0k
  •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PC 등으로 ‘이어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②TV로 드라마를 시청하면서 그와 관련된 추가 정보, 이를 테면 미공개 영상이나 촬영지소품 정보 등도 다른 기기로 확인해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N스크린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2) N-스크린의 역사n-스크린은 원래 통신사업자에 의해 시작되었다. 기존의 통신서비스 가입자 기반유지, 확대, 경쟁력확보를 위해 3 스크린 서비스를 처음 시작하게 되었다. 미국 최대 통신업체 AT&T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