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OS 시장(구글 VS 애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정배경
2.용어정리
3.시장분석
4.파급효과
5.기업전략
6.시장성과
7.결 론
- 본문내용
-
스마트폰 등장 이후, 그에 대한 관심이 계속해서 커지고있다.
이러한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특히 OS(Operating System)시장을 놓고 보면 디지털 경제학적 측면에서 여러 가지 재미있는 요소들을 찾아볼 수 있었다.
여러 스마트폰 중에서도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애플과 구글의 안드로이드를 중심으로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본 리포트에서는 두 기업의 양상을 자료로 하여, 디지털경제에 대한 영향에 초점을 맞춘다.
스마트폰은 아직 정식 산업 분류가 되어있지 않을 정도로 새로운 개념이다. 그러므로 이후 논의를 위해 먼저 용어에 관하여 간략하게 언급한다.
본론에서 스마트폰시장의 현황을 앞서 언급한 두 종류를 중심으로 알아본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 시장의 중요성을 확인한 후 사회경제적 파급효과와 기업의 전략방향을 제시하고
결론에서 요약 후, 나아가 앞으로의 국내 상황을 예측해보도록 하겠다.
스마트폰이 시장에 등장한 시기는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PDA폰 이후, 그리고 아이팟 이후에 나온 것을 스마트폰이라 하겠다. 이를 고려하면 스마트폰 등장 초기에는 애플이 강세를 보였으며, 시장 전체 상황에서는 애플 OS와 구글의 안드로이드가 꾸준히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최근 안드로이드가 애플을 앞서가기 시작했다.
아이팟의 명성을 그대로 이었다. MP3플레이어로서의 사용 혹은 어플리케이션*등이 미비하던 시절에는 기계 그 자체의 가치가 중요므로 디자인과 성능등의 강점으로 많은 소비자를 갖추었다. 기존 아이팟 구매자들은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과 동일한 기능에 휴대폰용도만 추가된 아이폰을 선호하고, 수요하게 된다. 기존의 아이팟과 아이폰의 호환성이 매우 크고 이는 전환비용이 0에 가까움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 aaafsdafdsafdsafd
- hanm***
(2011.09.29 19:29: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