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학] 항공관광산업의 미래 - 저가항공사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목차
Ⅰ.서론
1. 연구배경
1) 자유화
2) 민영화
3) 세계화
2. 연구목적
3. 연구방법
Ⅱ.본론
1.저가항공사란?
2. 저가항공사의 특징
3. 외국 저가항공사현황 및 특징
4. 국내 저가항공현황 및 특징
5. 국내 저가항공사의 장점 요인
6. 발전방향 및 미래
Ⅲ.결론
Ⅳ.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연구배경
1) 자유화
자유화는 국내시장만이 아니라 국제시장에서도 확산되어 기존에 엄격한 규제에 묶여 있던 국제항공운송에 양자 간 항공자유화나 지역적 항공 자유화 등 경쟁체제가 도입되고 있다.
이제 항공운송은 국경을 초월하여 일정 지역의 국가들 간에도 국내처럼 자유롭게 교역이 이루어지는 시대가 도래 할 것을 예고하고 있는 것이다. 지역적 항공자유화 혹은 지역적 항공운송협력은 일정 지역에 기반을 두고 서로 뜻을 같이 하는 국가들 간에 항공운송에 대한 규제를 폐지함으로써 역내 항공 운송서비스의 교역을 자유화하는 것이다.
2) 민영화
민영화는 단지 소유권을 민간에 이양한다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시장원칙에 따른 경쟁원리의 도입을 통해 항공사의 운영을 효율화 하고 투명운영과 책임을 정착시킨다는 의미를 가지며, 항공운송산업의 민영화는 단순히 기본적인 항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서 나아가 수익 극대화를 위한 자율경쟁체제를 도입함으로서 고객서비스의 질을 보다 향상시킨다
- 참고문헌
-
Ⅳ.참고문헌
윤대순, 『항공실무론』, 백산출판사, 2002
유광의, 『21세기항공운송산업과 항공사』, 백산출판사, 2003
함대영, 『저가 항공사의 성공스토리』, 가가원, 2006
신재원, “한국 저가 항공사 경쟁력 연구”, 경기대석사논문, 2006
사이트
제주항공 http://www.jejuair.net/
네이버 www.naver.com
한국항공진흥 협회 http://www.airtransport.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