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한진택배의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제 1장 차별적 마케팅 (STP 및 CRM전략)

제 2장 목표 및 문제점

제 3장 성공요인 및 제안

◎ 첨부 자료

◎ 참고 문헌 및 참고 인터넷 사이트

본문내용

제 1장 차별적 마케팅 (STP 및 CRM전략)

1. 시장세분화(S)

▶특징별 세분화

① 10대 : 이성친구가 있는 중․고등학생

② 20대 : 타지로 유학 온 대학생

③ 30~40대 여자 : 회사 다니는 남편과 자녀를 둔 전업주부

④ 30~40대 남자 : 직장의 간부급 직원

▶세분시장의 특징

① 10대 : 이벤트가 있는 날에 택배를 많이 선호한다.
(ex.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 생일 등 기념일...)
-저렴한 가격을 선호한다.
-큰물품보다는 소화물 운송을 많이 한다.
-택배서비스보다는 더 저렴한 우체국 이용이 빈번하다.

② 20대 : 정신적, 아르바이트 등 경제적으로 독립되어 있다.
다량의 정보를 접하게 되면서 선택의 폭이 다양해진다.
가족들와 떨어져 독립된 생활을 하면서 주고받는 물품배달이 많다.

③ 30~40대 여자 : 전업주부로서 TV홈쇼핑을 접할 기회가 많다.
독립한 자녀와 군복무중인 자녀에게 음식 및 옷을 보낸다.
알뜰한 살림살이로 저렴한 가격을 선호한다.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

1)권오경,『해외 제3자물류 시장동향과 전망』,제3자 물류방안 세미나자료,1998.6,
대한상공회의소
2)김재욱외,『택배서비스 품질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2000년 추계학술발표회논문집,
한국로지스틱스학회,2000.11
3)박성용외,『화물운송서비스와 소비자보호』,한국소비자보호원,1992.12
4)소화물일관수송업의 경쟁력강화』,한국로지스틱스학회,2000.7
5)오주원,『주요국가의 국가,기업물류비 비교』,대한상공회의소,1999.2
6)정종석,『물류산업 고도화를 위한 제3자물류 발전방안』,제3자 물류방안 세 미나자료, 1998.6, 대한상공회의소
7)한국소비자보호원,『택배서비스 이용 및 피해실태조사』,2000.10
8)한진그룹 종합물류연구소, 소화물 일관수송업 관련 내부자료,1997
9)현병언외,『물류관리』, 율곡출판사, 1999.5
10)백기복 『보이지 않는 뿌리』


◎ 참고 인터넷 사이트

http://www.kcci.or.kr : 대한상공회의소
http://www.lpa21.com : (사)물류산학연협회
http://www.klnews.co.kr : 물류신문사
http://www.logismagazine.com : 월간 물류매가진
http://www.sytpl.com. : 삼영물류(주)
http://www.cjgls.co.kr : CJ-GLS
http://www.hanjin.co.kr : (주)한진
http://www.csworld.com : (주)씨에스월드
http://www.aju.co.kr : 아주물류(주)
http://www.hyundaiexpress.co.kr : 현대물류(주)
http://www.samsunghth.com : 삼성HTH
http://www.korex.co.kr : 대한통운
http://www.entalk.co.kr : 엔토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윤리경영 사례 분석
  • 택배주식회사 윤리경영 사례1). 회사개요 2). 경영전략 및 마케팅전략 (1) 환경변화에 따른 능동적인 경영전략 (2) 공격적 마케팅전략 3). 윤리경영사례(1) 윤리경영 로드맵 마련 단계적 추진 4. 한국지역난방공사 윤리경영 사례1). 소외계층에게 취업기회를! 2). 작은 기회를 주고 큰 열의를 돌려받는다. 5. 한진해운 윤리경영 사례1). 윤리경영 도입배경 2). 윤리강령 (1) 한진해운의 기본윤리 (2) 고객에 대한 의무와 책임 (3) 투자자에 대한 의무와 책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윤리경영의 의의와 필요성 및 사례조사(A+리포트)
  • 사례로 뽑혀 전남 여수의 채용박람회에 진출하기도 했다. 또한 기획예산처의 2007년도 공공기관 채용계획 추진 권고안에 반영되기도 했다.5. 한진해운 윤리경영 사례1). 윤리경영 도입배경 세계 최고의 해운선사로 도약하기 위한 우리 한진해운의 열망은 최고의 성능과 서비스를 자랑하는 첨단 선대 및 효율적 프로세스 외에 임직원 개개인의 투철한 윤리의식이 뒷받침 되어야 만 가능한 일이다. 이에 우리 한진해운은 글로벌 해운선사로서의 사명을

  • [졸업][경영정보] 쇼핑몰 사례연구를 통한 전자상거래 유통구조의 변화에 관한 연구
  • 사례쇼핑몰의 유통단계 비교 사례쇼핑몰의 택배 유형비교 전통상거래와 전자상거래의 매입형태 비교 1. 서론1.1 연구의 목적전자상거래는 인터넷의 성장과 PC보급의 일반화, 네트워크기술의 발전으로 급속한 발전을 이루고 있다. 이러한 전자상거래의 발전은 많은 논의를 제기하고 있다. 첫째는 전자상거래의 일반적인 내용이다. 둘째는 전자상거래의 현황, 전자상거래 구축방안 혹은 전자상거래의 있어서의 인터넷 마케팅, 나이가

  • [마케팅원론] [마케팅]CJ GLS 기업 사례 분석(택배 산업)
  • 택배 시장에서CJ GLS의 마케팅 전략CJ GLS 사례분석목차택배시장 현황 분석 .4경쟁사 분석 7대한통운 .8현대택배 .9한진택배 10자사 분석 (CJ GLS) .11SWOT 분석 16BCG 매트릭스 .174P’s 믹스 .20택배시장 현황 분석택배시장 현황현대택배한진택배대한통운CJ GLS이른바 빅 4사가 전체 시장의 55%를 차지

  • [물류,산업공학,택배,경영학] 전자상거래 성장에 따른 택배물류의 개선 방안
  • 마케팅 활동이라는 점, 고객의 불만을 즉시 대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객의 욕구를 신속하게 표착할 수 있고, 건물이나 토지 대신에 인터넷 사이버상의 홈페이지의 구축 등으로 대신할 수 있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영업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에 전자상거래에 의해 구매가 이루어진 상품은 택배 또는 우편소포와 같은 서비스를 통해 구매자에게 전달된다.2. 물류환경의 변화1) 종합물류 정보화1970년대 이전의 물류에 대한 연구는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