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한진택배의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제 1장 차별적 마케팅 (STP 및 CRM전략)
제 2장 목표 및 문제점
제 3장 성공요인 및 제안
◎ 첨부 자료
◎ 참고 문헌 및 참고 인터넷 사이트
- 본문내용
-
제 1장 차별적 마케팅 (STP 및 CRM전략)
1. 시장세분화(S)
▶특징별 세분화
① 10대 : 이성친구가 있는 중․고등학생
② 20대 : 타지로 유학 온 대학생
③ 30~40대 여자 : 회사 다니는 남편과 자녀를 둔 전업주부
④ 30~40대 남자 : 직장의 간부급 직원
▶세분시장의 특징
① 10대 : 이벤트가 있는 날에 택배를 많이 선호한다.
(ex.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 생일 등 기념일...)
-저렴한 가격을 선호한다.
-큰물품보다는 소화물 운송을 많이 한다.
-택배서비스보다는 더 저렴한 우체국 이용이 빈번하다.
② 20대 : 정신적, 아르바이트 등 경제적으로 독립되어 있다.
다량의 정보를 접하게 되면서 선택의 폭이 다양해진다.
가족들와 떨어져 독립된 생활을 하면서 주고받는 물품배달이 많다.
③ 30~40대 여자 : 전업주부로서 TV홈쇼핑을 접할 기회가 많다.
독립한 자녀와 군복무중인 자녀에게 음식 및 옷을 보낸다.
알뜰한 살림살이로 저렴한 가격을 선호한다.
- 참고문헌
-
※ 참 고 문 헌 ※
1)권오경,『해외 제3자물류 시장동향과 전망』,제3자 물류방안 세미나자료,1998.6,
대한상공회의소
2)김재욱외,『택배서비스 품질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2000년 추계학술발표회논문집,
한국로지스틱스학회,2000.11
3)박성용외,『화물운송서비스와 소비자보호』,한국소비자보호원,1992.12
4)소화물일관수송업의 경쟁력강화』,한국로지스틱스학회,2000.7
5)오주원,『주요국가의 국가,기업물류비 비교』,대한상공회의소,1999.2
6)정종석,『물류산업 고도화를 위한 제3자물류 발전방안』,제3자 물류방안 세 미나자료, 1998.6, 대한상공회의소
7)한국소비자보호원,『택배서비스 이용 및 피해실태조사』,2000.10
8)한진그룹 종합물류연구소, 소화물 일관수송업 관련 내부자료,1997
9)현병언외,『물류관리』, 율곡출판사, 1999.5
10)백기복 『보이지 않는 뿌리』
◎ 참고 인터넷 사이트
http://www.kcci.or.kr : 대한상공회의소
http://www.lpa21.com : (사)물류산학연협회
http://www.klnews.co.kr : 물류신문사
http://www.logismagazine.com : 월간 물류매가진
http://www.sytpl.com. : 삼영물류(주)
http://www.cjgls.co.kr : CJ-GLS
http://www.hanjin.co.kr : (주)한진
http://www.csworld.com : (주)씨에스월드
http://www.aju.co.kr : 아주물류(주)
http://www.hyundaiexpress.co.kr : 현대물류(주)
http://www.samsunghth.com : 삼성HTH
http://www.korex.co.kr : 대한통운
http://www.entalk.co.kr : 엔토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