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대 소비의 소비패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1. 연구목적
2. 연구대상
3. 연구방법
본 론
1. 신세대의 정의
2. 의(부제: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3. 식(부제: 먹거리 문화가 변한다)
4. 주(부제: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긴다)
5. IMF가 새 소비형태를 주도하였다.
6. 설문조사
결 론
- 본문내용
-
서 론
1. 연구목적
의식주에 관련된 것을 중심으로 일반 매스컴, 경제 및 소비자 부문 자료를 분석함으로써 신세대 소비자의 생활 형태와 소비 경향에 대해서 진단하고, IMF 이후 위축된 소비형태를 조사하며, 이에 따라 명지대인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우리 현 상태를 점검함과 동시에 올바른 신세대 소비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2. 연구대상
신세대라고 불리는 젊은 계층(나이18세~25세) 중 새로운 의식주 형태를 주도해 나간다고 생각되는 도시의 젊은 여성들을 주 연구 대상으로 한다.
3. 연구방법
① 자료를 통해 식생활뿐 만 아니라 사회의 전반에 걸쳐 변화하는 가치관이나 소비성향을 조사하고 이를 통해서 소비자들의 식생활이 어떠한 영향을 받는지를 조사하고자 한다.
② 의, 식, 주, IMF 이후 부분에 걸쳐 분류한다.
③ 그리고 잠정적으로 파악된 식생활 성향을 각종 자료를 통해 이를 뒷받침하는 내용을 찾아낸다.
④ 이렇게 발견된 내용을 설문조사를 통해 명지대인들의 의식과 비교해 본다.
본 론
1. 신세대의 정의
과거, 우리는 신세대 하면 압구정동, 강남지역을 돌아다니며 돈을 물쓰듯 쓰는 소위 오렌지족으로 이해하는 사람이 많았다. 또한 광고나 매스컴을 통해 상품화된 신세대 혹은 과소비 속의 신세대의 이미지를 강조하면서 기성세대들과의 차이를 부추기기도 했다.
그러나, 오늘에 있어서 그들은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며 다른 각종 대중문화와 정보화 사회에 기성세대보다 더 빨리 적응함으로써 긍정적인 측면이 부각되기도 했다.
- 참고문헌
-
1. 한국인의 트렌드 - 김경훈 - 『새로운 사람들』
2. 신세대가 몰려온다 - 한국일보사-
3. 신세대는 누구인가 - 중앙일보사-
4. 중앙일보, 동아일보 사회면
5. 패션잡지 WITH 2000. 8월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