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전략]TV 홈쇼핑 시장의 성장배경과 향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8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우리나라 TV홈쇼핑 성장배경 3
TV홈쇼핑의 현황 7
TV홈쇼핑의 효과 14
TV홈쇼핑의 향후전망 19
- 본문내용
-
I. TV홈쇼핑의 성장배경
☞ 유통의 3차 혁명 – 90년대 중반이후 새로운 업태등장
☞ 뉴미디어의 확산, 소비자의 소비패턴의 변화, 여성의 사회진출확대 등이 홈쇼핑 등 신업태가 성장한 요인
1. 뉴미디어의 확산
1) CATV의 확산
☞ CATV 가시청 가구수의 증가
2) 위성방송의 도입
☞ 기존 CATV와 채널갈등을 통한 경쟁
3) TV홈쇼핑 시장규모
☞ 2002년 10월 현재 시장규모 약 4조원 정도로 추정
☞ 가구당 TV홈쇼핑 지출단가는 20%로 가정
(소매시장증가율의 두배)
4) Internet의 발달
☞ 낮은 진입장벽, 고객 층의 저변확대 측면
2. 소비자의 선진국형 소비패턴
1) 쇼핑시간의 감소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없는 홈쇼핑의 편리성 선호
2) 합리적인 소비문화 정착
☞실속위주의 상품구매, 홈쇼핑분야의 고가제품의 염가판매
3)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 21세기 고령화로 인한 Silver Market의 증가
☞ Internet, CATV에 친숙한 신세대들의 증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