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전략]TV 홈쇼핑 시장의 성장배경과 향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8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우리나라 TV홈쇼핑 성장배경 3

TV홈쇼핑의 현황 7

TV홈쇼핑의 효과 14

TV홈쇼핑의 향후전망 19
본문내용
I. TV홈쇼핑의 성장배경

☞ 유통의 3차 혁명 – 90년대 중반이후 새로운 업태등장
☞ 뉴미디어의 확산, 소비자의 소비패턴의 변화, 여성의 사회진출확대 등이 홈쇼핑 등 신업태가 성장한 요인

1. 뉴미디어의 확산
1) CATV의 확산
☞ CATV 가시청 가구수의 증가

2) 위성방송의 도입
☞ 기존 CATV와 채널갈등을 통한 경쟁

3) TV홈쇼핑 시장규모
☞ 2002년 10월 현재 시장규모 약 4조원 정도로 추정
☞ 가구당 TV홈쇼핑 지출단가는 20%로 가정
(소매시장증가율의 두배)

4) Internet의 발달
☞ 낮은 진입장벽, 고객 층의 저변확대 측면

2. 소비자의 선진국형 소비패턴
1) 쇼핑시간의 감소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없는 홈쇼핑의 편리성 선호

2) 합리적인 소비문화 정착
☞실속위주의 상품구매, 홈쇼핑분야의 고가제품의 염가판매

3)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 21세기 고령화로 인한 Silver Market의 증가
☞ Internet, CATV에 친숙한 신세대들의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유통업태][신유통][유통][신유통업태 유통혁명][신유통업태 현황]신유통업태의 유통혁명, 신유통업태의 현황, 신유통업태와 중소기업지원센터, 신유통업태의 사례, 향후 신유통업태의 내실화방안 분석
  • 향후 신유통업태의 내실화방안참고문헌Ⅰ. 개요유통업태별 성장전망(총괄)무점포판매업 14.5%. 할인점 11.0%, 편의점 7.6%, 백화점 3.5%, 수퍼마켓 0.7%, 재래시장 -4.8%로 조사되었다.- 저렴한 가격 및 구매의 편리성을 무기로 하는 인터넷쇼핑몰․TV홈쇼핑의 성장으로 무점포판매업은 가장 높은 성장률(14.5%)을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할인점은 대량구매․저가지향 소비행태와 다점포화 전략으로 성장세 지속(11.0%)- 백화점 및 수퍼마켓은 할인점 등 신업

  • TV홈쇼핑 산업분석
  • TV홈쇼핑 사업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전략적인 상품조달, 체계적인 물류 시스템, 효율적인 고객 데이터 관리 및 다양한 서비스가 필수적이며 이런 사업 핵심 역량은 카탈로그, 인터넷 등 관련 무점포 산업으로의 진출을 효과적으로 하게 하여 유통업을 비롯한 국내 산업 전반과 국민 생활에 미치는 파급 효과가 클 뿐 아니라 공익성에 대한 요구 또한 날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산업의 성장성 및 경기 변화- TV 홈쇼핑 시장의 급성장 배경우리나라의 T

  • [중소기업] 소프트파워, 소프트코리아 한류 효과를 이용한 중소기업의 수출활성화 방안 - TV홈쇼핑을 중심으로 -
  • TV홈쇼핑 산업의 부상과 해외시장 진출, TV홈쇼핑을 통한 중소기업 해외진출 사례를 살펴보았다. 제5장에서는 한류 효과를 이용한 중소기업의 수출전략과 TV홈쇼핑을 통한 중소기업 지원정책 방안을 제시하였다. 마지막으로 제5장 결론에서는 본 연구결과를 요약하고, 연구의 한계점과 향후 학문적 연구를 위해 요구되는 연구과제들의 방향을 살펴보는 것으로 마무리를 짓고자 한다.제2장 한국 문화산업의 성장과 한류 효과제1절 한국 문화산업의 발달

  • [TV홈쇼핑] TV홈쇼핑(TV홈쇼핑시장)의 개념, 유형, 특성, 영향과 TV홈쇼핑(TV홈쇼핑시장)의 이용 방법, 현황, 이용 행태 및 TV홈쇼핑(TV홈쇼핑시장)의 전망 분석
  • 유통업체보다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CATV홈쇼핑은 이들과의 관계마케팅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함으로써 현재의 기업성과가 산출된 것처럼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미래의 성과까지 계속해서 이어지기 위해서는 관계 파트너들과의 관계강화 전략이 선행되어야 한다. 향후 CATV홈쇼핑 시장은 크게 두 가지 관점이 있다. 이미 CATV 시청 가구수가 포화상태에 이르렀기 때문에 성장률은 둔화될 것이며, 인터넷 홈쇼핑에 의해 시장의 성장에 의

  • [CJ홈쇼핑 분석] CJ홈쇼핑 분석
  • - 목 차 -Ⅰ. CJ 홈쇼핑 소개• 기업일반정보• 주요 연혁• 사업 형태• 국내 홈쇼핑 시장 현황• Market share• 세계 TV홈쇼핑 업체와의 비교Ⅱ. 양적분석• 대차대조표 분석 • 손익계산서 분석• ROE ․ ROI 분석• 종합적 재무 분석Ⅲ. 질적분석• 산업구조분석• STP 분석• SWOT 분석• 가치사슬 분석• 전략적 제휴Ⅳ. 향후전략• 4P전략• 중국진출에 따른 전략Ⅴ. 결론Ⅰ. CJ 홈쇼핑 소개1. 기업일반정보대표이사 : 김진수업종 : 종합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