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모나 광고 마케팅분석및 레모아 광고기획안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1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모나 광고 마케팅분석및 레모아 광고기획안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제품소개
1.레모나 제품분석
1) 브랜드 레모나
2) 레모나의 복용효과
3) 레모나 제품
2. 레모나 선정이유

Ⅱ. 기존 광고 분석
1. 1990년대
1) 영상광고
2) 포스터 광고
3) 마케팅 분석-1
<STP분석>

2. 2010년대
1) 영상광고
2) SNS 광고및 이벤트
3) 그 외 이벤트
4) 마케팅 분석-2
<SWOT 분석>
<STP분석>
<마케팅믹스-4P>

Ⅲ. 카피플랫폼
1.제품/서비스
1)제품특성
2)레모나 가치

2. 목표 소비자
1) 인구 통계적 특성
2) 심리적, 행동적 특성
3. 시장과 경쟁자
1) 주요 경쟁제품
2) 비교우위와 비교열위

4. 크리에이티브 전략

Ⅵ.새로운 광고 전략제안
1.광고목표

2.크리에이티브전략
1) Target Audience
2) 광고copy
3) 메세지 전략
4) 소구

3.매체전략
1) Television
2)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3) Magazine
4) Portal Site
5) 공모전
6) Event

4.Advertisement Scheduling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비싼 광고비를 자랑하는 TV광고를 대략 3달, 3월부터 6월쯤 까지 하는 것으로 잡았다. 이는 레모나의 이미지인 노란색, 상큼함 등을 고려해 보았을 때 봄 시즌이 적격이라는 판단 하에서 정해진 것이다.
이러한 TV광고 기간과는 반대로 포털 사이트의 배너광고와 SNS 광고는 항시 노출하게 일정이 잡혀있다. 이는 비용이 저렴한 점을 고려하였으며 이벤트와 공모전 등 다양한 정보를 알리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잡지를 보면 TV광고가 나간 후 진행을 할 예정인데, 이는 TV 광고로 노출을 시킨 후 사람들의 인식이 있을 때를 노려 인쇄 광고를 실행하여 일상생활에서도 레모나 광고를 볼 수 있게끔 하여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기간이라고 생각한다.
공모전은 대학생들과 고등학생들이 방학했다가 개학하는 시기인 8월 중순에서 10월 중순으로 잡아, 친구들끼리 같이 모여서 공모전을 할 수 있게끔 잡았다.
이벤트는 1년에 2회 정도 실시할 것으로 계획 중이고, TV광고가 틀어지는 시점을 기준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변동이 생겨서 더 늘어날 수도 있다.

참고문헌
경남제약 공식 홈페이지 www.kyungnampharm.co.kr
레모나 공식 홈페이지 www.lemona.co.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dart.fss.or.kr [경남제약(레모나) 매출]
브랜드광고의 시각적 표현에 관한 연구 : 국내 제약회사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 박정은
발행사항 서울 : 단국대 대학원, 2004.2
일반의약품 브랜드 재활성화를 위한 브랜드 확장 전략에 관한 연구 / 김옥진
발행사항 서울 :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2008.8
경남제약, 비타민C제품 선호도 조사에서 레모나 1위 – 파이낸셜뉴스 2011.06.20.
비타민 음료 ‘승승장구’…이젠 원료 경쟁 – 이투데이 2012.07.1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독특한 자기소개서 100여가지 상세예문과 면접대비 가이드
  • 및 차별화부문 제대후에는 다른 사람들보다 빨리 자격증을 취득하여 책으로만 공부했던 부분들이 궁금하여 대학 2학년때 아파트 건설현장에서 전기 관련분야에서 일을 해보기도 하였으며 꾸준히 준비해오다 3학년에서는 라인 트레이서라는 로봇의 하드웨어 장치와 컴퓨터 하드웨어의 두뇌장치라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도 구연해 보았고 부산 경남 라인트레이서 대회에 출전하여 입선하였으며 그 이후에도 관심을 가지고 매진중입니다. 그

  • [광고기획안] 한국야쿠르트 `산타페` 광고기획서
  • 레쓰비’, 동서식품의 ‘맥스웰 하우스’, 한국 네슬레의 ‘네스까페’와 같은 경쟁 제품들에게 밀리고 있는 상태.따라서 이러한 상황분석을 통해 ‘산타페’가 지닌 장/단점을 분석하고, 여러 기회요인 및 위협요인을 파악하여 새로운 광고전략을 수립하기로 함.새로운 광고전략은 ‘브랜드 인지도 구축을 통한 매출 증대’라는 마케팅 목표와 ‘소비자들의 시험구매 유도’라는 광고 목표의 달성을 기반으로 함.더불어 새로운 광고전략과 함께 시

  • [마케팅]마케팅 경력사원 이력서
  • 및 경력사항경영학을 전공하면서 생산 및 운영관리, 경영과학, 조직행동론, 조직개발론, 경영정보시스템 분석과 설계, 유통경로론, 경영협상론, 기술경영, 국제경영론, E-BUSINESS 전략, 기업경영환경의 이해와 경제뉴스 분석, 세계경영 환경론 등을 공부하였습니다. 특히 마케팅에 관심이 많아 마케팅개론, 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심리학개론, 신제품마케팅, 인터넷마케팅, 산업마케팅, 관계마케팅, 국제마케팅, 광고론, 서비스마케팅, 브랜드 관리론 등

  • [마케팅] 하이마트 마케팅기획안
  • 마케팅 원론 | 가전이 아닌 생활을 판매하는 상생의 가전양판점하이마트의 마케팅 기획안목차양판점 및 하이마트 소개환경 분석산업분석외형적 요인구조적 요인 (Five Forces Analysis)환경적 요인마케팅 상황 분석 (3C, SWOT)자사 분석(Company)경쟁사 분석(Competitor)고객 분석(Customer)SWOT 분석마케팅 전략 수립 (STP)시장 세분화(Segmenting) 목표시장 선정(Targeting)포지셔닝(Positioning)마케팅 목표 수립마케팅 프로그램 개발 및 수행제품전략 (Product Strategy

  • [마케팅] TGIF 마케팅분석과 경영문제 및 해결방안
  • 분석 (2) 내부환경분석 (3) SWOT분석 (4) STP전략 분석 (5) Marketing Mix(6) 광고 및 프로모션 (7) 서비스 현황3. TGIF의 경영 문제 및 해결방안 (p15 - 17)1) 경쟁업체와의 차별적 서비스2) 고객에 맞는 맞춤 서비스와 고객분산 마케팅의 부족3) 서비스 향상을 위한 종업원의 인사급여 제도 확충4) 질 높은 서비스를 위한 종업원 교육 필요5) 높은 음식비를 효율적으로 낮추는 방안모색필요6) 소비자에게 호감을 주는 광고개발1. 소개패밀리레스토랑은 가격대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