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TGIF 마케팅분석과 경영문제 및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소개 ( p 2 )

2. TGIF 현황
1) TGIF의 역사 (p2 - 3)
2) 국내점 연혁 (p3 - 4)
3) TGIF 직무구조 (p5 - 6)
(1) 조직구성
(2) 직원채용과 교육
4) 매장 및 시설 (p6 - 7)
(1) 매장분위기
(2) 주방관리시스템
5) 메뉴 및 고객현황 (p7 - 8)
(1) 메뉴
(2) 고객현황
6) 마케팅 현황 (p8 - 15)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3) SWOT분석
(4) STP전략 분석
(5) Marketing Mix
(6) 광고 및 프로모션
(7) 서비스 현황

3. TGIF의 경영 문제 및 해결방안 (p15 - 17)
1) 경쟁업체와의 차별적 서비스
2) 고객에 맞는 맞춤 서비스와 고객분산 마케팅의 부족
3) 서비스 향상을 위한 종업원의 인사급여 제도 확충
4) 질 높은 서비스를 위한 종업원 교육 필요
5) 높은 음식비를 효율적으로 낮추는 방안모색필요
6) 소비자에게 호감을 주는 광고개발
본문내용
1. 소개
패밀리레스토랑은 가격대나 음식종류 등에 따라 크게 대중형, 그릴부페, 디너하우스형, 특화형, 테마형 등 4∼5가지로 차별화하고 있는데 TGIF는 디너하우스체인에 속하며 1백 50여 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메뉴와 신속한 서비스 등으로 고객을 유인하고 있다.
1992년 서울 양재점 개점과 함께 우리나라에 첫 선을 보인 TGIF는 당시 소비자들뿐 식문화의 선두주자 역할을 해 왔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최근 신세대가 소비시장을 주도하고 서구식 개인주의문화가 확산되면서 TGIF는 국내 패밀리레스토랑 시장의 강자로 급부상했다.
그러나 현재는 베니건스나 마르쉐와 같은 업체들과 경쟁이 심화되고 지속적인 점포확장을 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인 좋은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는 점포를 개발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서울 시내에서도 기존의 대형점포가 아닌 소형점포의 개발에도 관심을 보이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결국 서울 중심의 점포확장이 한계점에 도달하고 있으므로 지방진출을 모색하여 돌파구를 모색해야 할 입장에 놓여 있다. 이에 더하여 유능한 종사원의 일부가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전직하는 등의 이유로 서비스 품질저하가 현실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한편 점포수가 15개 이상으로 늘어나면서 소수의 점포만을 관리하던 기존의 관리방식에서 벗어나고 대형외식체인 기업으로서 성장함에 따라 조직관리, 인사관리, 경영전략, 재무관리 등의 어려움에 직면할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제 마르쉐][아모제 마르쉐 성격][아모제 마르쉐 마케팅][아모제 마르쉐 경쟁사]아모제 마르쉐의 성격, 아모제 마르쉐의 마케팅, 아모제 마르쉐의 경쟁사, 아모제 마르쉐의 전략, 향후 아모제 마르쉐의 방향
  • 마케팅믹스 전략에 관한 연구, 인천대학교▷ 이혁제(2007), (주) 아모제 카페 아모제의 성장요인, 한국관광학회▷ 이명강(2002), Take-out 전문점 마케팅 전략 구축을 위한 고객 특성 분석 : Cafe Amoje 이용 고객을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이진아(2007), 패밀리 레스토랑의 마케팅 전략 및 개선방안 연구, 단국대학교▷ 정가원(2009), 국제화된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에서 주요 패밀리 레스토랑의 포지셔닝 연구, 세종대학교▷ 최영숙(2008), 패밀리레스토랑의 이용

  • 민들레 영토의 경영전략과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분석
  • 목차Ⅰ.들어가며Ⅱ.본문1.기업개요1) 기업소개2) 서비스 특징2.외부환경분석1) 산업구조분석2) 소비자분석3) 경쟁환경분석3.내부환경분석1) SWOT2) 기업 조직구조의 분석3) 민토 운영전략4.민들레영토의 기업경영전략1) 핵심경영전략2) 마케팅전략 - STP3) 마케팅 믹스 - 7ps5.민들레영토의 해외진출 실태 및 전략1) 해외진출의 배경2) 해외진출 현황3) 해외진출 전략6.민들레영토의 문제점과 개선방안Ⅲ.맺으며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

  • [마케팅] 빕스 VIPS 마케팅전략
  • VIPS MARKETING Synch Ma 목차Ⅰ. vips 선정 동기 및 목표Ⅱ. 외식 산업의 개요Ⅲ. vips 소개 Ⅳ. 현재 vips의 마케팅 전략 Ⅴ. 현재 vips의 서비스 전략Ⅵ. vips 분석Ⅶ. 문제점 파악 및 해결 방안Ⅷ. 리서치 조사 및 전략 도출 Ⅸ. 결론 Ⅹ. ReferenceVips 선정 동기 및 목표 현재 vips는 2005년부터 비약적인 성장을 기록하며 Family restaurants업계 2위에 오른 기업이다. 동종 업계 중 vips는 현재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뷔페식의 salad bar라는 차별화 된 m

  • Google 구글 성공요인과 기업경쟁력분석과 구글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구글 문제점과 해결방안연구 PPT
  • 경영 모토가 이제 옛말이 돼가고 있다. 구글이 검색뿐 아니라 인터넷과 미디어, 방송, 광고, 소프트웨어에 이어 모바일, 소셜 부문까지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점유율을 높여가면서 초기 정신을 잃고 있다는 지적이다. 사악하지 말자는 단기 이익에 집착해 공공의 선(Common Good)과 개방성을 해치지 말자는 뜻이었다. 구글은 검색 결과에 일반인 참여 사항을 반영하고 안드로이드, 크롬 운영체제(OS) 등 무료 소프트웨어를 배포해오면서 개방의 아이콘

  • 패밀리 레스토랑 마르쉐의 기업 소개와 마케팅전략 분석(A+)
  • 목차Ⅰ.서 론 Ⅱ.본문1. 회사 소개 1)회사의 기본적인 소개2) 연 혁 3) 운영3) 운영이념4) 마르쉐의 소비자 분석2. 마르쉐어의 마케팅 전략 분석 1)서비스 제도 2)SWOT분석3)4P분석4)다양한 마케팅 전략5)종업원 서비스 교육(서비스 마케팅)III. 결론 -문제점 해결방안 및 향후 전략-참고문헌패밀리 레스토랑 마르쉐의 기업 소개와 마케팅전략 분석I. 서론패밀리 레스토랑(Family Restaurant)은 세계적으로 가장 넓은 의미로 외식업소로 나타내고 있는 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