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표애호도성공사례및감소사례,상표애호도중요성,상표애호도정의및측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상표애호도의 정의 및 측정
3. 상표자산의 정의

본론
4. 상표애호도의 중요성
5. 상표애호도의 성공 사례
6. 상표애호도의 감소 사례

결론
7. 시사점
본문내용
2. 상표 애호도(Brand Loyalty)
1) 행동주의적 접근
한 상표의 일관성 있는 반복 구매(5회 이상 구매)를 상표애호도로 보고 이는 한 상표의 구매비율로 측정하

※ Brown의 상표애호도 4가지 유형
① 동일 상표애호도
② 불안정애호도(전환상표애호도)
③ 양분된 상표애호도
④ 비 상표애호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맥주의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 상표에 대한 구매결정뿐 아니라 그 상표를 취급하는 여러 점포들 중 한 점포의 선택 및 그 점초내에서의 쇼핑과정이 포함된다. 소비자는 관여수준과 과거구매경험에 따라 다양한 구매유형을 보인다.1) 관성적 구매(가식적 애호도)제품사용경험이 있는 저관여 소비자가 구매된 상표에 어느 정도 만적하여 복잡한 의사결정을 피하기 위해 동일한 상표를 반복구매하게 되는 경우를 관성적 구매라고 한다. 이는 상표애호도와는 다른 구매행동유형으로 가

  • 도요타 기업분석과 생산전략,SCM사례분석및 도요타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도요타 향후전략방안 제언
  •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많이 만들어 낼 수 있었기 때문이다. 도요타는 이러한 사례를 통해 기업 내에 만연해 있는 관료주의를 타파함과 동시에 기업에 대한 근로자들의 충성심을 향상시킬 필요가 있다. 근로자들이 자신들의 일에 자부심과 즐거움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만든다면 자연적으로 자신들이 만드는 제품에 대한 품질을 신경 쓰게 될 것이고 이러한 과정은 도요타를 다시 한 번 최고의 기업으로 만들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 [마케팅분석] CJ 햇반의 전략적 마케팅계획분석
  • 것이 이 경쟁이 치열한 환경에서 시장 지배력을 확보하는 길일 것이다.◆ 참 고 문 헌1. 소비자 행동, 이학식․안광호․하영원 저(도서출판 법문사, 2003) 2. 마케팅 실천 성공 사례집 Ⅱ, 한국마케팅연구원(서울 : 한국마케팅연구원, 2001)3. 마케팅 원론, 안광호․하영원․박흥수 저(서울 : 학현사, 2001) 4. 통계청 홈페이지 http://www.nso.go.kr/5. 제일제당 홈페이지 http://www.cj.co.kr/6. 햇반 싸이 홈페이지 http://www.cyworld.com/7. 가정경영 http://home21.co.kr-29-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및 실행은 조사목적과 일치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조사수단 및 자료수집절차와도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결국 이러한 문제들을 조정하는 기구의 필요성으로 인해 국제마케팅조사의 비용은 크게 증가하게 되며 또한 조사기간도 장기화된다.(5) 조사방법의 일반화 문제해외시장 조사 개념과 측정도구 그리고 수집절차가 다양하게 개발, 검증되어 왔으나 아직은 그 적정성이 명백하지 않기 때문에 국가별로 비교 가능하도록 동등하게 조사하기가 매우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시장점유율향상을위한인터넷쇼핑몰11번가11st마케팅전략A+리포트
  • 및 가설 검증1. Hypothesis구매자의 소비문화에 근거해 차별화 전략을 펼치면 구매율이 늘어날 것이다. 가설 1.정품성 보장을 강화하면 브랜드가치를 중시하는 구매자들이 11번가 이용을 선호할 것이다.가설 2.인터넷상의 경로로 접근성을 늘리면 단순 홍보보다 직접적으로 구매로 이어지는데 효과가 있을 것이다.가설 3.제품에 대한 정보를 더 상세하고 다양하게 제공하면 구매량이 증가할 것이다.2. 가설 검증11번가가 인지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