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제출일자 : 2006. 05. 26차례Ⅰ. 설화수Ⅱ. AMOREPACIFIC(태평양) 소개Ⅲ. 환경분석IV. STP분석V. 설화수의 4PsVI. SWOT analysis VII (생각해 본) 향후 전략 제시참고문헌대한 화장품 학회(http://www.scsk.or.kr/)아모레퍼시픽(http://www.amorepacific.com/)설화수(http://www.sulwhasoo.co.kr/)에누리닷컴(http://www.enuri.com)마케팅 제 38권 제1호 통권420호(2004.1) 화장품 시장의 이미지 핵심 역량과 글로벌 브랜드 전략 : 태평양의 설화수심상민외, 뷰티산업의 성공전략 (삼성경제
시장형성이 기대되는 성장산업인 동시에 기술 집약적이고 부가가치가 높은 미래지향적인 산업으로서 1990년 이후 국제화, 개방화시대에 맞추어 빠르게 성장되어 왔다. 따라서 우리 조는 이러한 화장품 산업을 분석해보고 앞으로의 대응책을 살펴보고자 한다.목 차1. 서론(1) 선정 배경 및 이유(2) 거시환경 및 산업 분석2. 본론(1) 고객 분석(2) 경쟁 분석(3) 자사 분석➀ 전략 개발 단계➁ BCG MODEL➂ SWOT➃ STP➄ MARKETING MIX3. 결론거시환경 분석 및
시장질서 훼손이 우려될 가능성이 있으며, 대형 유통업체와 제조업체간의 불리한 계약으로 인한 제조업의 경영난으로 캐릭터상품의 품질 저하와 거대자본, 마케팅 능력을 보유한 외국기업의 국내시장 진출 및 잠식 가능성 등의 부정적인 요소들도 여전히 잠재되어 있기 때문이다.따라서 현재까지의 캐릭터 산업에 대한 지원정책의 기조를 유지하되, 국내 시장의 유통구조 현대화를 더욱 가속화하여 내수 활성화를 촉진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품질
브랜드인 헤라와 설화수는 여러 해에 걸쳐 백화점 매장 내 매출 1위를 달성하고 있으며, 화장품에서는 명실상부한 독보적 기업이다. 또 아모레퍼시픽은 재무 상태나 인적관리, 기업문화 차원에서 매우 건강한 회사로 분류되는 기업이기도 하다.아모레퍼시픽은 국내 최고의 화장품 기업이라는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1990년대부터 외국시장으로 진출하기 시작했다. 화장품에 있어서는 후진국이라는 약점에도 불구하고, 프랑스에서의 실패 사례를 거쳐
브랜드(4) 기술 연구 3. 아모레 퍼시픽 기업문화(1) CEO의 경영 철학(2) 환경을 중시하는 기업문화(3) 고객을 중시하는 기업문화(4)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4. 아모레 퍼시픽 기업분석(1) Five Forces Model(2) SWOT 분석(3) SWOT 분석을 통한 전략수립(4) 아모레 퍼시픽의 기업원동력 분석(5) 아모레 퍼시픽의 제품개발전략Ⅱ. 국가별 진출 사례1. 해외 화장품 시장의 환경 분석2. 프랑스(1) 시장 환경 분석(2) 프랑스 진출의 결정계기 및 과정(3) 마케팅 전략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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