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소비문화,스마트폰기능적특징,스마트폰시장전망,소비문화와스마트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스마트폰이란 ?

Ⅲ. 스마트폰의 역사

Ⅳ. 스마트폰의 기능적 특징

Ⅴ. 스마트폰의 열풍의 원인

Ⅵ. 스마트폰의 시장전망

Ⅶ. 스마트폰의 장점

Ⅷ. 스마트폰의 단점

Ⅸ. 스마트폰에 따른 소비문화

Ⅹ. 스마트폰 소비문화의 변화 이유

Ⅺ. 소비문화 외 우리생활에 미치는 영향과 변화

Ⅻ. 결론

Ⅷ. 출처
본문내용
Ⅰ. 서론
전 세계에 걸쳐 스마트폰의 인기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다. 물론 우리나라도 예외가 아니다. 스마트폰 수의 폭발적 증가는 굳이 설명하지 않더라도 생활 속에서 쉽게 실감할 수 있다. 이제 스마트폰의 인기는 열풍을 넘어서 혁명이라는 찬사를 받기에 이르렀다. 이미 스마트폰은 우리 생활 깊숙이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앞으로 그 영향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폰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오래전부터 있어 왔다. 하지만 최근에 와서야 폭발적인 증가세와 함께 스마트폰 열풍이 불어 닥친 것은 관련 인프라의 구축과 일반 소비자들의 스마트폰에 대한 인식 변화가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다.
스마트폰은 휴대전화와 개인휴대단말기의 장점을 합친 것으로 휴대폰의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음성과 데이터 통신을 지원한다. 스마트폰은 전화번호부, 문자메시지, 무선 인터넷, 스케치 패드, 그리고 일정관리 등의 어플리케이션을 탐재하고 있으며 PC와의 동기화를 지원한다. 휴대 전화기에 일정관리·팩스 송수신 및 인터넷 접속 등의 데이터 통신기능을 통합시킨 것이다. 인터넷 정보검색은 물론 액정디스플레이에 전자펜으로 문자를 입력하나 약도 등 그림 정보를 송수신할 수 있다.

갤럭시S와 아이폰4
이처럼 많은 장점들은 우리들의 생활을 바꾸고 있다.
본보고서를 통해 스마트폰의 개념과 역사, 특징, 열풍 원인, 장단점, 전망을 보다 자세히 알아보고 우리가 배우고 있는 ‘소비자행동분석‘에 따라 스마트폰이 우리 생활의 소비문화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어떤 변화를 초래했는지 알아보자.





Ⅱ. 스마트폰이란 ?(스마트폰의 개념)
스마트폰은 일반적으로 PDA기능을 가진 휴대전화를 말한다. 최근에는 이메일 등 무선인터넷과 업무 기능이 강화된 휴대전화를 일컫기도 한다. PDA를 개발하던 업체에서 이동통신 모듈을 집어넣어 전화 기능이 되는 PDA폰을 시작한 것과 같이 이동통신 단말기를 개발하던 업체에서 PDA 기능을 휴대전화 안으로 집어넣어 이를 스마트폰이라 불렀다. 대체로 PDA들과는 조금 다른 방향으로 기능이 되어 있거나, 휴대전화 기능에 부가 기능탑재로 덩치는 큰 편이었다.
참고문헌
http://cafe.naver.com/pragmatist/19507
백과사전
윤휘종, 11년간 최고 히트상품 스마트폰, 파이낸셜뉴스, 2011.01.26일자.
전성민, 스마트폰 사용환경의 변화가 정보보안에 미치는 영향 연구,연세대 정보대학원, 2010.
정창덕 저, 스마트폰과 인터넷속 윤리 이대로 좋은가, 내하출판사, 2010
김재영, 스마트폰과 소비자 유형 전망, 한국소비자원,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마트폰]스마트폰열풍의 원인과 우리생활에 미치는 영향 및 변화-스마트폰장점, 스마트폰단점-
  • 폰4이처럼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의 큰 중독성과 보안취약성으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어려운 사용법으로 인한 소외계층 발생 등의 단점도 있다. 본보고서를 통해 스마트폰의 개념과 역사, 특징, 열풍 원인, 장단점, 전망, 우리생활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 알아본 후 스마트폰의 효율적 활용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하겠다.Ⅱ. 본론1. 스마트폰의 개념스마트폰은 일반적으로 PDA기능을 가진 휴대전화를 말한다. 최

  • 기업의 SNS를 활용한 광고 마케팅 사례 분석
  • 소비자들에게 부담 없이 다가갈 수 있는 배너로 발전되어가고 있다.6. 미래전망미국 업체들은 모바일 마케팅을 통해 성공을 이루었다. 스마트폰 열풍으로 미국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모바일 공간은 일상생활에서 무시할 수 없는 곳이 되었다. 싸이월드도 최근 마찬가지로 모바일 마케팅에 집중하는 경향을 보인다. 주목도 높은 모바일 웹과 인기 애플리케이션의 광고영역을 통해 싸이월드는 더 진화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언급했듯이 싸이월드의

  • 마케팅 전략론 SK II에 대한 전략 화장품 산업 외부환경분석
  • 마케팅 전략론SK-II에 대한 전략I. 외부환경분석1. 화장품 산업1.1 화장품 산업의 규모 및 구조1.2 화장품 산업의 특징1.3 화장품 산업의 트렌드와 미래2. 고객 분석2.1 세분화2.2 고객 추구 트렌드 분석2.3 소비자 특성에 따른 공략3. 시장 분석 3.1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4. 경쟁자 분석4.1 설화수 & 헤라 – 아모레퍼시픽(1) 소개(2) 주요제품 현황(3) 마케팅 전략4.2 에스티로더(1) 소개(2) 주요제품 현황(3) 마케팅 전략4.3 랑콤(1) 소개(2) 주요제품 현

  • 촉진 관리에서 실패한 기업 사례
  • 구글과 영향력 있는 하드웨어 기술을 보유한 삼성이 웨어러블 기기 시장에서 서로 힘을 합치게 된다면 두 기업 모두 이익을 가지는 win-win 전략이 될 수 있을 것이며 더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이후 웨어러블 기기의 과제로는 아무래도 윤리적측면이라고 할 수 있는 사생활 유출이라는 프라이버시를 둘러싼 문제가 먼저 해결되어야 할 것이며 스마트폰이 그러했듯이 콘텐츠와 디자인이 성패를 좌우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 뉴미디어 콘텐츠와 문화의 기본 이해1
  • 문화적 쟁점들은 많은 토론을 통해 보다 나은 방향으로 풀어나가야 한다. 우리의 발표를 통해 학우들이 뉴미디어 콘텐츠 사회에 좀 더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하고 바라본다. 참고문헌 강민제, (1996) 뉴미디어 개발 육성방안 연구일본 전기통신종합연구소 (1984)송우천 외, (1991) 매체환경의 변화와 뉴미디어 김철균, (2010)강연 내용 인용 성동규 외 2명 (2007),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손상희 (2002), 디지털시대의 커뮤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