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 관리에서 실패한 기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촉진이란 어떤 상품의 존재를 현재 또는 미래의 고객들에게 알리고, 이것을 구매하도록 설득하며, 구매를 유인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활동을 말한다. 프로모션은 단순히 신제품이 나왔다는 것을 알리는 효과를 넘어 제품의 특징을 짧고 강렬하게 보여줄 수 있는 수단으로 진화해왔다. 비슷한 제품이더라도 광고하나로 제품의 이미지를 달리하고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 이러한 촉진관리는 매출에 직접적으로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기업들은 이 방면에 사활을 걸 수밖에 없다. 그 중 광고 분야는 시각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수단이며 혁신적인 신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광고가 효과적이기에 기업제품의 특징과 기능을 자신들만의 메시지로 만들어 소비자들로 하여금 제품을 구매하고 싶은 욕구를 자극하고 이 제품으로부터 자신들이 얻을 수 있는 가치가 증대될 것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Ⅰ. 선정이유
갤럭시 기어라는 제품이 촉진관리에서 실패한 대표적인 기업이라 생각하여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작년 삼성이 야심차게 출시한 갤럭시 기어는 해외에서 최악의 광고라는 혹평을 받았다. 항상 세련되고 선도자라는 이미지를 가진 삼성이 짧은 광고하나로 인해 기업의 이미지에까지 타격을 입힌 사례이다. 실제 외신 기자들이 갤럭시 기어 광고에 대해 쓴 글들 중 The Worst(최악)이라는 단어가 대부분이었다. 갤럭시 기어의 효율성의 문제라든지 기능적인 측면에 대한 문제를 실패의 원인으로 보는 시각도 있겠지만 먼저 광고에서부터 소비자들에게 외면을 받아 소비자의 니즈창출과 구매욕구자극 모두 실패한 광고라고 말할 수 있겠다. 그 중 촉진관리 안에서도 광고의 커뮤니케이션이 잘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보여지며 커뮤니케이션 과정 중에서도 크게 부호화의 실패와 수신자의 해독과정 고려하지 않은 점, 피드백의 부재 이 세 부분을 갤럭시기어의 실패요인 분석해 보았다.
(커뮤니케이션 과정 모형)
Ⅱ. STP, SWOT 분석
1) STP 분석
Segmentation
삼성전자는 고객들의 연령, 특징 등을 파악하여 인구통계학적 변수를 바탕으로 시장을 네 개의 시장으로 세분화 하였다. 가격과 유행에 민감한 10대의 학생, 외부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20대 여성, 기능의 편의성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20, 30대 남성 시장, 스마트폰에 대한 인지도가 부족한 40, 50대 남성과 여성의 시장으로 세분화하였다.
10대에게는 청소년 요금제와 사전 app 등을 강조하였고 20, 30대 남성들에게는 기능적 가치를 강조하였다. 20, 30대 여성들에겐 다양한 색의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제품의 디자인과 차별성을 강조하는 심리학적 가치를 강조하였으며 마지막으로 40, 50대에게는 큰 화면과 큰 키패의 노트3에 양손의 자유로움을 통한 이용의 편리성을 강조하였다.
Targeting
고객의 범위에는 스마트 라이프 시대를 이용하는 이용자 모두가 잠재적 고객으로 분류되지만, 그 중에서도 삼성전자가 특히 주력했던 세분시장은 휴대폰의 사용빈도가 매우 높고 제품을 바꾸는 주기가 빠른 20, 30대 남녀 대학생과 직장인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MF] IMF 경제위기를 경험한 국가를 통해 본 우리나라 IMF 관리체제 극복기
  • 관리하여야 할 것이다.수출촉진을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현재의 자금시장 여건으로 볼 때 수출 부문의 자금난 완화를 위한 초단기 대책도 시급한 실정이다. 수입정책 측면에서는 원자재의 수입관세 인하 등 관세제도의 개선과 아울러 수입급증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산업피해구제제도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① 수출자금지원의 활성화수출환어음의 네고 활성화:현재 금융기관들은 외

  • 마케팅 4P전략과 성공 및 실패사례
  • 촉진(Promotion)마케팅이란 먼저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한 다음에 소비자가 받아들일 수 있는 적정가격을 책정하고, 효율적인 유통경로를 활용하여 제품을 시장에 노출시켜 소비자가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판매촉진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는 모든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4. 4P전략이 성공한 제품과 실패한 제품 사례분석(1) 성공 케이스 : 스타벅스 사례1) Product(제품)편의점 캔커피의 부족함을 느끼는 요즘세대의 다양하고 까다로워지는 입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 [기업경영][기업경영 조직관리][기업경영 이해자 집단]기업경영의 환경, 기업경영의 사회적 책임, 기업경영의 조직관리, 기업경영의 이해자 집단, 기업경영의 교육, 기업경영의 사례, 기업경영의 전략 분석
  • 기업경영의 환경, 기업경영의 사회적 책임, 기업경영의 조직관리, 기업경영의 이해자 집단, 기업경영의 교육, 기업경영의 사례, 기업경영의 전략 분석Ⅰ. 서론Ⅱ. 기업경영의 환경1. Trend 1 가상공간으로서의 인터넷1) 인터넷이 급속한 속도로 확산되어 통신기반으로서의 위치가 확고2) 인터넷은 기존 산업의 기능중 일부분을 대체하거나 또는 보조함으로써 생산성 향상을 촉진3) 인터넷을 이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사업화함으로써

  • [인사관리] 다양성 관리 사례-다국적 인재관리, 여성인재와 다양성 교육
  • 기업의 다국적화가 또 다른 이유이다. 그리고 젊은 세대, 여성, 소수민족, 성적소수자 등의 새로운 시장으로의 접근을 위함 역시 큰 이유이다.이번 연구에서는 다양성 관리의 여러 측면을 조사해 보고자 한다. 자칫 원론적이고 뜬 구름 잡는 이야기가 될 수도 있는 주제이므로 실제의 사례를 중심으로 이야기할 것이다. 채용 과정에서의 다양성관리, 실패 사례를 중심으로 채용 이후의 기업내부에서의 실제적 다양성 관리, 끝으로 내부 교육 사례를 중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