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기업 전자상거래][기업 네트워크][기업 이동통신][기업 미디어]기업 전자상거래, 기업 네트워크, 기업 이동통신, 기업 미디어 분석(기업, 기업 전자상거래, 기업 네트워크, 기업 이동통신, 기업 미디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 전자상거래
1. 중소기업의 내부적 대안
1) 핵심역량 강화
2) 사이버 규모경제
3) 비즈니스 모델의 창출
4) 강력한 브랜드의 이미지화
5) 아웃소싱의 활용
6) 트레이드 오프(trade off)의 성립
2. 중소기업의 외부적 대안
1) 사이버 시장의 신뢰성을 제고하는 법․제도의 정비
2) 물류망의 효율화
3) 공동으로 가상기업을 구축
4)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공유
5) 전자상거래 인프라의 지속적 확충
6) 기술의 표준화
7) 보험제도화와 인증마크의 획득

Ⅱ. 기업 네트워크

Ⅲ. 기업 이동통신
1. 세계 이동전화 산업의 구조
2. 해외 이동통신장비 생산업체들의 경영실적 분석
3. 기술환경의 변화

Ⅳ. 기업 미디어
1. 미디어 현실의 의미
2. 매스미디어를 통한 현실 구성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 전자상거래

인터넷 시장의 진입 장벽이 낮으면 낮을수록 기업의 규모가 가지는 효과가 커질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전자상거래 시스템 구축이 중소기업에 새로운 기회를 주는 것은 틀림없지만, 다양한 기업과 제품들이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경쟁할 때, 최종적으로 살아 남기 위해선 여러 가지 효과적인 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그 전략을 전자상거래 시스템 구축이 중소기업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하여 긍정적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부정적 효과를 최소화시키는 대안을 긍정적 상승효과 창출을 위한 중소기업의 내부적 대안과 외부적 대안으로 나누어서 제시하고자 한자.




≪ … 중 략 … ≫




Ⅱ. 기업 네트워크

벤처기업의 성과 영향요인으로는 그간 창업자, 산업 및 환경, 제품, 조직특성 등이 제시되어 왔다. 이러한 성과영향요인에 관한 최근 연구흐름을 살펴보면 서로 다른 분석단위를 이용하고 창업자의 개인특성중심에서 기업의 조직적 행위도 함께 강조함으로써 벤처기업의 다양성을 정확히 반영하고 현실적인 의미를 부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Chandler & Hanks, 1994; Covin & Slevin, 1991; Zahra, 1993; Lumpkin & Dess, 1996).
기업가정신을 “현재 통제할 수 있는 자원에 구애받지 않고, 기회를 추구하는 것”으로 볼 때, 포착한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기업 내부적으로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자원뿐만 아니라 외부자원도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다.
참고문헌
○ 김용규 외 2명(2011), 우리나라 이동통신기업과 세계 이동통신기업들 간의 기업효율성 비교 분석, 한국정보사회학회
○ 공영일 외 1명(2010),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실적 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 권순동(2010), 기업 간 전자상거래 지배구조의 변화에 관한 연구, 한국벤처창업학회
○ 안민관(2009), 기업네트워크 구축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 이순종(2005), 기업 네트워크 환경에서 효율적인 망관리 모델에 관한 연구, 평택대학교
○ 조세형 외 2명(2004), 중소기업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중소기업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요국의 Green ICT 정책동향과 시사점
  • 네트워크(1) PC(2) 인터넷/네트워크(3) 이동통신 기지국IV. 주요국의 그린 ICT1. 미국의 그린 ICT(1) 개요(2) 정부의 기조(3) 정부 기관의 활동(4) 민간 이니셔티브(5) 기업의 활동2. 일본의 그린 ICT(1) 개요(2) 정부의 국제 활동(3) 정부 기관 활동(4) 민간 이니셔티브(5) 기업의 활동3. 독일의 그린 ICT(1) 개요(2) 정부 이니셔티브(3) 독일 ICT의 시사점4. 기타 국가의 그린 ICT(1) 영국(2) 덴마크(3) 호주(4) 캐나다5. 국가별 정책 비교 분석6. 대한민국의 그

  • 전자상거래에 대하여
  •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B2B(Business to Business) 전자상거래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지기 시작하였다. 특히 2000년부터는 기업들이 기업간 거래 커뮤니티인 Marketplace 시스템을 본격적으로 도입함에 따라 전자상거래 시장은 크게 성장하였다. 최근에는 무선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상거래가 이루어지는 m-Commerce(Mobile Commerce) 가 시장의 성장을 촉진하고 있다. 본 원고에서는 전자상거래의 시장정의를 살펴보고, 전자상거래 관련 인프라 및 주요동향을 분석하고,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기업사례를 중심으로 모바일 마케팅을 위한 방법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봄으로써 성공요소를 제시하고 성공전략을 도출하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M-커머스의 방법론에 대해 종합적으로 정리 해 보고 앞으로 M-커머스가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지에 대해 기술했다.2. M-커머스의 개요전 세계적으로 인터넷의 폭발적인 보급과 발전으로 인하여 전자상거래나 사이버 세계의 활성화 등이 급속히 이루어지고 있다. 인터넷과 이동통신이 급격히

  • [IT 창업][정보기술][IT 창업 유형][IT 창업 현황][IT 창업 사업계획][미래경영]IT(정보기술) 창업의 유형, IT(정보기술) 창업의 현황, IT(정보기술) 창업의 사업계획, IT(정보기술) 창업의 미래경영 분석
  • 이동멀티미디어 통신을 실현함으로써 유 무선통합 진행4) 초소형화/인간화/지능화- 초소형화로 이동성이 증대되고 있으며 글로벌화와 인간화, 지능화가 진전되고, 또한 통신망과 정보전달매체 등에 광화가 주류를 이룰 것임3. 분야별 기술발전 동향 및 전망1) 광인터넷기술- 기존 망이 광 네트워크로 전환됨에 따라 64채널 WDM 광전송 기술이 개발되고 있으며, 128채널 기술을 거쳐 2015년 모든 네트워크가 광통신시스템으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2) 무선

  • [기업경영][기업경영 사회적 책임][기업경영 니즈발견]기업경영의 의미, 기업경영의 여건, 기업경영의 애로요인, 기업경영의 성패, 기업경영의 사회적 책임, 기업경영의 니즈발견, 기업경영의 유망사업 분석
  • 기업경영의 애로요인Ⅴ. 기업경영의 성패1. 공격을 할 때2. 방어할 때3. 원리1) 생존의 원리2) 기회의 원리3) 집중의 원리4) 일관성의 원리5) 인식의 원리Ⅵ. 기업경영의 사회적 책임1. 사회적 책임의 정의2.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Ⅶ. 기업경영의 니즈발견Ⅷ. 기업경영의 유망사업1. 전자상거래1) 전자상거래는 기업간 또는 기업과 소비자간의 상거래 활동을 통신네트워크를 통해 수행하는 사업2) 개방형 네트워크인 인터넷의 폭발적인 확산과 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