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3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전자상거래에 대하여 리포트입니다.
A+ 받은 자료입니다. 받아가시는 모든분들이 좋은 점수받기 바랍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전자상거래 개요
가. 전자상거래의 정의
나. 전자상거래 시장정의
2. 전자상거래 시장환경 및 주요동향
가. 인터넷 이용현황 및 전망
나. 전자상거래 시장 주요동향
1) 전자상거래 애플리케이션 시장동향
2) B2C 전자상거래 시장동향
3) B2B 전자상거래 시장동향
4) M-Commerce 시장동향
3. 전자상거래 시장현황 및 전망
가. 전자상거래 애플리케이션 시장현황 및 전망
나. 전자상거래 거래 시장현황 및 전망
다. M-Commerce 시장현황 및 전망
4. 결론


본문내용
1. 전자상거래 개요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의 폭발적인 확산에 따라 인터넷을 활용한 전자상거래는 시간, 공간 제약을 극복한 새로운 경제활동 양식으로 부각되고 있다. 세계 각국은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수단으로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전자상거래는 기술, 시장 측면에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전자상거래는 특히 유통단계를 축소시켜 거래비용을 대폭 절감시키고, 모든 거래 내역을 컴퓨터로 관리하기 때문에 경제 전반의 효용성과 투명성을 재고하는 핵심 수단이 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업들에 있어 인터넷은 정보의 바다라는 개념을 벗어나 국경 없는 비즈니스의 현장이 되어 가고 있다.

시장측면에서 전자상거래의 발전과정을 살펴보면 1994년 WWW(World Wide Web)이 보급되기 시작하고, 1995년부터 인터넷의 상업화가 시작됨에 따라 인터넷을 활용한 전자상거래가 시작되었다. 초기 전자상거래 시장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B2C(Business to Consumer) 전자상거래를 통해 인식되기 시작하였으며, 점차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B2B(Business to Business) 전자상거래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지기 시작하였다. 특히 2000년부터는 기업들이 기업간 거래 커뮤니티인 Marketplace 시스템을 본격적으로 도입함에 따라 전자상거래 시장은 크게 성장하였다. 최근에는 무선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상거래가 이루어지는 m-Commerce(Mobile Commerce) 가 시장의 성장을 촉진하고 있다.
본 원고에서는 전자상거래의 시장정의를 살펴보고, 전자상거래 관련 인프라 및 주요동향을 분석하고, 향후 시장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 피해(전자상거래)
  • 주제 : 소비자 피해(전자상거래)Ⅰ. 선정이유소비자 시장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확산되어감에 따라 소비자 피해 역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며 많이 발생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갈수록 피해가 늘어나고 있지만 소비자들은 정확한 대처 방법 또한 잘 모르는 온라인상에서의 소비자 피해에 대해 중점을 두고 조사해 보았다.Ⅱ. 전자상거래 시장에 대하여1. 전자상거래의 유형① 기업간 거래기업간 거래는 부품 조달 및 생산 등 기업 활동

  • 해킹과_전자상거래
  • 대하여 논하여라.1)구성요소(1)EDI의 문서표준과MHS의 통신표준①EDI의 문서표준-ANSI ASC X12-UN/EDIFACT②MHS의 통신표준 (2)전자문서들을 처리하여 송수신하는 컴퓨터 시스템(3)통신네트워크(4)문서 교환시 약정 협정2)작동원리-송신측 구매 시스템에서는 송신측양식에 맞게 내부 포맷으로 변환하고 그리고 나서 EDI변환기에 의해서 EDI메시지 포맷으로 변환, 변환한 문서 메시지를 EDI봉투에 넣어 전송, 수신측 에서는 송신측의 과정과 반대로 변환 하여

  • [전자상거래, 정보통신, 마케팅, 응용기술, 모델] 전자상거래 응용기술의 최근동향에 대하여
  • 목 차서론 - 1Page▶ 전자상거래 응용기술의 배경본론 - 1~4Page▶ 최근의 전자상거래 응용기술의 국내 ․ 외 현황 및 분야요약 및 결론 - 4Page참고문헌 및 참고사이트 - 4Page서론○ 전자상거래 응용기술의 배경인터넷은 21세기 산업발전의 원동력이며, 인류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확산된 미디어로서 현재 인터넷 비즈니스는 유통은 물론 금융, 주식거래, 경매, 오락, 택배 서비스

  • [사이버경제학]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문제점 - 전자상거래 현황 및 문제점 해결방안에 대하여
  • 사이버경제학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문제점 - 전자상거래 현황 및 문제점 해결방안에 대하여서론 인터넷이 급속적으로 확산되고 발전함에 따라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 상거래가 많이 이용되고 있다. 인터넷이 발달하기 이전에 이루어진 전통적인 상거래에서는 물건이 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 여러 단계를 거쳐야 했으면 그에 따라 소비자들이 물건을 받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다. 거래 대상과 거래 시간에 제약이 있었

  • 중국 전자상거래에 관한 연구
  •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활성화 방법제1장 서론제2장 중국 전자상거래 현황제1절 전자상거래의 개념제2절 중국 전자상거래 발전 과정제3절 전자상거래 발전공간제4절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제3장 중국의 온라인 지불시스템 현황제1절 시장 규모와 현황제2절 중국의 문화적 특수성,전자상거래 발전의 걸림돌제3절 중국은행들의 온라인지불시스템에 대한 개별적 도전제4절 정부 주도의 골드카드 프로젝트에 대하여. 제5절 온라인 지불시스템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