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기업정보관리][기업정보공개정책][기업정보시스템][기업정보화]기업정보관리, 기업정보공개정책, 기업정보시스템, 기업정보화 분석(기업, 기업정보관리, 기업정보공개정책, 기업정보시스템, 기업정보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정보관리
1. 정보와 분석의 역할
2. 조직성과의 측정과 분석
1) 성과의 측정
2) 성과의 분석
3. 정보관리
1) 데이터 가용도
2)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품질

Ⅱ. 기업정보공개정책
1. 아파트 분양원가 공개정책에 대한 의견
1) 정책 동향
2) 현황 및 도입시 문제점
3) 정책 건의
2. 임원별 보수내역 공개정책에 대한 의견
1) 정책 동향
2) 현황 및 도입시 문제점
3) 정책 건의
3. 총수일가 지분율 공개정책에 대한 의견
1) 정책 동향
2) 현황 및 도입시 문제점
3) 정책 건의

Ⅲ. 기업정보시스템

Ⅳ. 기업정보화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정보관리

1. 정보와 분석의 역할

정보의 역할은 기본적으로 조직의 모든 업무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것이지만 특히 볼드리지상은 정보의 역할을 구체적으로 세 분야로 보고 있다는 점이다. 첫째, 정보는 조직의 주요 프로세스와 사업계획을 지원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즉, 업무수행에 필요한 정보와 업무수행의 성과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함으로써 조직의 신경망 역할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정보관리분야는 조직의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 비교 정보와 데이터를 확보하고 이를 혁신활동에 적용하여 조직의 성과증진에 기여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무한경쟁시대를 맞이하여 경쟁환경의 이해는 필수적이며 경쟁사의 정보를 획득하는 것이 점차 필수적인 일이 되어 가고 있다. 경쟁사 정보의 획득이 어려울 경우 베스트 프랙티스 등의 정보를 활용하여 자사의 상대적인 경쟁력을 판단하는 것도 중요한 일이라 할 수 있다. 셋째는 조직의 성과를 끊임없이 모니터하고 평가하여 이를 업무개선에 활용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정보의 역할을 지원하기 위해 정보시스템의 품질이 확보 되어야 한다. 정보시스템의 품질은 데이터의 가용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품질에 의해 결정된다.




≪ … 중 략 … ≫




Ⅱ. 기업정보공개정책

1. 아파트 분양원가 공개정책에 대한 의견

1) 정책 동향

□ 건교부는 공공택지에서 건설되는 25.7평 이하의 아파트에 대해 원가연동제를 실시하고 건축비 등 주요 원가항목을 공개하는 내용이 담긴 주택법 개정안을 마련중
※ 민간부문의 분양원가 공개 방침은 철회
참고문헌
▷ 김종원 외 1명(2003), 기업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기술, 한국정보처리학회
▷ 박준경 외 2명(2011), 기업 정보보호 활동을 위한 조직 구성원들의 태도와 주요 영향 요인, 한국경영학회
▷ 박청수 외 2명(2011), 기업 정보보안 기능 강화를 위한 정보보호관리체계에 관한 연구, 한국정보처리학회
▷ 이동만 외 1명(2003), 기업정보포탈과 직무성과와의 관계, 한국정보시스템학회
▷ 이진영(1999), 기업정보관리와 정보서비스체계의 개선방향, 한국비블리아학회
▷ 임달규(2004), 국내 중소기업 정보보호정책 개선방안, 서강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정보의 효율성도 낮으므로 이를 정책 수립 등에 이용하기가 곤란하다. 또한 유통량, 유통방법, 전국 평균가격 등의 정보내용이 미흡할 뿐 아니라 정보의 신속․정확한 수집, 분석, 배포 체계나 시설이 부족하다. 따라서 향후 유통정보의 다양화를 기하기 위해서는 정부, 관계기관, 기업 등이 협조를 강화하여 보다 체계적인 유통 정보체제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특히 우리나라 정보화 수준을 일본과 비교해 볼 때 94년도 일본수준의 2.5%-3.6%에 불과한 실

  • [시스템분석및설계] 우체국 물류정보 시스템(물류정보시스템을 통한 경쟁우위 확보와 고객만족의 구현)
  • 분석하여, 택배업계에서 최상위에 도달할 수 있도록 정보시스템 내의 여러 개선 방안을 제시할 것이다. 다른 경쟁 사업자들과 차별화 된 우체국 만의 물류정보 시스템을 활용하여 경쟁우위 확보 및 고객만족을 이룬다. 더 나아가 우체국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물류 운송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전략을 도출하여 취할 점과 과감히 개선 해야 하는 업무 포인트를 제시하는 것을 이 프로젝트의 목적으로 한다. Ⅲ. 프로젝트 관리

  • [정보체계론] 한국 전자정부의 실태와 특징
  • 관리되고 있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등 각종 정보자원을 통합적, 전문적으로 관리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백 오피스의 정보자원을 통합 관리하지 않으면 효율적인 자원배분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대민 서비스도 향상되기 어렵다. 3) 행정 민주성행정 민주화는 행정정보의 능동적, 개방적 제공으로 정책참여를 활성화하고, 개인정보에 대한 자기통제권을 강화하여 행정의 민주성을 제고시키는 목표이다. 행정 민주성 목표는 행정정보 공개를 통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관리를 통하여 이루어진다. 1997년부터 CRM 시스템 도입을 추진하여 고객관계관리를 실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서 차별화 된 고객서비스제공을 실현하였다. 2)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내부 직원들에 높은 동기부여 현대백화점은 내부 직원의 역량 증대, 신바람 나는 직장분위기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직원의 역량증대를 위하여 유통대학(원)을 설립 ․운영함으로써 다가올 초지식, 초정보사회의 유통리더 양성 및 직원 개개인의 자아

  • 승용차, 기계류 소비자 상담 현황 및 사례 분석
  • 정책포털 Korea.kr-한국소비자원 www.kca.go.kr-조사보고서(자동차 견인 관련 소비자피해 및 대책, 박미희, 1995)-2008 소비자피해구제 연보 및 사례집(한국소비자원. 2009.4)-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장단기트렌드 분석(한국소비자원.배순영.2008)목 차자동차/기계류Ⅰ.배경Ⅱ. 승용차/기계류 소비자 상담 현황 및 사례 분석1. 전체 현황2. 한국 소비자원 자동차/기계류 현황3. 최근 사례4. 분쟁해결기준5. 위원회 분쟁 해결 사례Ⅲ. 개선방안▣ 참고 문헌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