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IZ]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경쟁력, 장애요인,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현황, 재무관리,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실천 방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중요성
1. 산업 구조 중심축의 이동
1) 산업 경제에서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
2) e-코퍼레이션(e-Corporation)의 성장
3) e-코퍼레이션의 높은 가치 평가
2. 인터넷 중심의 경영 활동 추세
1) e-코퍼레이션의 사업 영역 잠식과 기존 기업의 대응
2) 전통적 분야 기업과 인터넷 기업간의 융합
3) 기존 제조업의 e-비즈니스화 확산
4) 인터넷의 확산과 e-코퍼레이션의 시장 잠식에 대응하는 세계 선진 기업들

Ⅲ.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경쟁력
1. e-비즈니스의 가치창출
1) 편의성(convenience)
2) 개인화(personalization)
3) 세계화(globalization)
4) 고객 서비스
2. 경쟁력의 원천

Ⅳ.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성장요인
1. 사회적인 요인
2. 기술적인 요인
3. 경제적인 요인
4. 정책적인 요인

Ⅴ.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장애요인

Ⅵ.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현황

Ⅶ.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재무관리
1. 기업재무 시스템의 네트워크화
1) 재무관리 시스템의 네트워크화
2) 자사 및 자회사 관리의 효율화
3) 선가드(SunGard)사(社)의 글로벌 재무관리 시스템(GTM) 사례
2. 전자적 재무 프로세스
1) e-비즈니스와 정보기술의 발달로 관리 프로세스 혁신이 일어나고 있다
2) 외상매출금 및 외상매입금 관리 프로세스 혁신 활동의 주요 내용
3) 코닥(Eastman Kodak)사(社)의 사례
4) 얼라이언트 푸드서비스(Alliant Foodservice)사(社)의 사례
3. 외부IT업체의 아웃소싱
1) 재무회계 부문의 아웃소싱이 시도됨
2) 은행 및 컨설팅 업체도 적극적 수용
3) BPX사(社)의 재경 아웃소싱 사례
4. 인터넷을 활용한 IR 및 사이버 로드쇼
1) 인터넷을 활용한 IR활동의 전개
2) 이사회, 경영진, 투자자 및 외부 감독기관과의 네트워크 강화
3) VIB Corp사(社)의 IR활동 사례
4) 넷로드쇼(NetRoadshow)사(社)의 사이버 로드쇼 사례

Ⅷ.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광고마케팅
1. 정기적인 메일 발송으로 주변을 에워싸다
2. 기업의 사이트도 포털을 지향

Ⅸ. 향후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실천 방향

Ⅹ.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 기업들은 비즈니스 트랜드를 잘 기억하고 있다. 글로벌 경쟁이 확대되면서 품질 최우선주의를 표방하고, 제품의 수명주기를 단축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프로세스 개선의 중요성을 외쳤다. 그러나 이제는 21세기 비즈니스에서 승리하기 위해 필요한 트랜드를 알고 있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가 반드시 이해하고 있어야 할 것이 있는데, 이는 다름 아닌 '인터넷'이다. 인터넷은 5,000만 명을 불과 5년 만에 연결해 주었는데, 이것은 전화는 70년, 라디오가 40년, TV는 15년이 걸렸던 일이다. 여기서 역설하지 않아도 인터넷이 무엇인지, 왜 우리가 인터넷을 이처럼 중요하다고 강조해야 하는지 독자들은 잘 알고 있을 것이다. 현재 대중화된 '전자상거래'라는 이름의 새로운 비즈니스 형태가 인터넷을 기반으로 탄생했음은 주지의 사실이다. 전자상거래는 물건을 사고파는 데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이다. 그러나 21세기 비즈니스는 단순한 전자상거래를 넘어 인터넷이 비즈니스의 모든 부분에 적용되는 e-business로 그 범위를 넓히고 있다.




≪ … 중 략 … ≫




Ⅱ.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중요성

1. 산업 구조 중심축의 이동

-산업 경제에서 디지털 경제로

1) 산업 경제에서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

•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인터넷 기반의 디지털 경제 시대가 도래함
• 디지털 기술은 방대한 용량의 정보를 압축하여 신속한 전송을 가능하게 하고,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전세계를 상대로 하는 기업 활동의 양·질적 성장을 진척시킴
참고문헌
◈ 김우현(2008), E-BIZ 미래전략, 아이티미디어
◈ 다니엘 A.메나세 저, 전종훈 역(2001), e-BIZ 웹사이트 설계에서 운용까지, 성우
◈ 송승우(2001), 새로운 리더의 조건 e-biz 휘어잡기, 미디어엠
◈ 이경근(2005), e-biz World, 이프레스
◈ 최재섭, 배두환(2003), e-BIZ시대의 유통정보론, 현학사
◈ 051go id(2001), e-BIZ 속의 웹 디자인, 한빛미디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