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이비지니스, E-biz)의 정의, 발전단계, 인터넷비즈니스(이비지니스, E-biz)의 지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01 / 2016.09.01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인터넷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이비지니스)의 정의, 특성, 인터넷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이비지니스)의 목적, 인터넷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이비지니스)의 전자산업, 건설산업, 제고 방향 분석
-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지니스)의 의미, 특성
- [경영정보논문번역] 기업혁신을 위한 정보관리와 지식통합
- [경영정보시스템] 포스코의 e-SC SCM 분석
-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의미, 유형,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발전과정, 성공요인,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이익원천, 특허 사례 분석
- 하고 싶은 말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지니스, E-biz)의 정의, 발전단계, 인터넷비즈니스(이비지니스, E-biz)의 지침, 기회선점, 인터넷비즈니스(이비지니스, E-biz)의 전자상거래, 인터넷비즈니스(이비지니스, E-biz)의 기업컴퓨팅 분석
- 목차
-
Ⅰ. 서론
Ⅱ. 인터넷비즈니스(이비지니스, E-biz)의 정의
Ⅲ. 인터넷비즈니스(이비지니스, E-biz)의 발전단계
Ⅳ. 인터넷비즈니스(이비지니스, E-biz)의 지침
Ⅴ. 인터넷비즈니스(이비지니스, E-biz)의 기회선점
1. 인터넷 비즈니스에서는 후발자가 생존하기 어려우며 기회선점이 특히 중요
2. 중소기업도 R&D에 집중 투자함으로써 기술표준을 선점할 경우 시장에서의 위치 확보가 가능
3. 기회선점을 위한 방안으로 니치마켓 발굴에 주력
1) UPS
2) 넷마인드
4. 사례: 넷스케이프와 마이크로소프트(MS)의 웹브라우저 전쟁
1) 넷스케이프는 프로그램을 무료로 전세계에 배포함으로써 웹브라우저 시장의 표준 장악에 성공
2) MS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윈도우와 묶어서 무료로 배포하기 시작하면서 양사간 경쟁이 격화
Ⅵ. 인터넷비즈니스(이비지니스, E-biz)의 가치창출
1. 편의성(convenience)
2. 개인화(personalization)
3. 세계화(globalization)
4. 고객 서비스
Ⅶ. 인터넷비즈니스(이비지니스, E-biz)의 전자상거래
Ⅷ. 인터넷비즈니스(이비지니스, E-biz)의 기업컴퓨팅
1. Linux
2. 비교대상 1 운영체제(Operating Systems)
3. 비교대상 2 서버의 규모조정성과 서버간의 상호유연성
4. 비교대상 3 저비용
5. 비교대상 4 보안상의 문제
6. 비교대상 5 응용프로그램
7. 비교대상 6 웹서버, 메일서버(Web and mail server)
8. 비교대상 7 관리
9. 비교대상 8 안정성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인터넷은 특징으로는 하이퍼텍스트(hypertext), 상호작용성(interactivity), 비동시성(asyncrocity) 등을 들 수 있는데, 이런 특징들이 매스미디어와 수용자간의 관계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왔다. 우선 수용자들은 능동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게 되었으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게시판이나 토론 등을 통해 자신들의 목소리를 낼 수 있게 되었으며, 기업들에게 자신들의 요구나 불만사항을 전달할 수 있는 효과적인 도구를 가지게 되었다.
한편, 인터넷의 특징은 기업들에게 최고의 PR 수단을 제공한다. 인터넷의 이용자 수가 갈수록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즉 인터넷은 그 자체로 거대한 하나의 시장을 형성한다. 기업들은 원하는 만큼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기존의 게이트키퍼(gatekeeper)로서 작용하던 제3의 매체를 통해 만나던 소비자와 직접적인 접촉이 가능하다.
또한, 인터넷은 국내는 물론이고 전 세계 사람들을 대상으로 PR할 수 있다. 인터넷에 접속하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컴퓨터를 켜고 원하는 정보를 찾아다니는 능동적인 수용자들이므로 그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할 수만 있다면 PR효과는 그 어떤 매체보다 크고 저렴할 것이다. 때문에 각 기업들은 자신들의 홈페이지에 인터넷 이용자들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디자인(design), 콘텐츠(contents), 구성(construction) 등 홈페이지 제작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회사연혁, 대표자 인사말, 업무내용, 회사규모, 최신뉴스 등 회사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정보 말고도 오락, 메일, 동호회, 이벤트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홈페이지를 구성한다.
인터넷 PR의 관건은 수용자들에게 얼마나 자사의 홈페이지에 방문할 수 있게 할 수 있고, 또한 원하는 내용을 읽게 만드느냐가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인터넷의 특성과 각 기업의 타겟층의 욕구와 문화를 연구하여 이에 맞는 적절한 인터넷의 구성이 이루어져야 한다. 하지만 국내 기업들의 홈페이지를 분석한 연구(문철수, 1999)의 결과를 보면, 대체로 인터넷의 쌍방향을 잘 활용하고 있지 못하며, 이용자위주의 정보구성이나 이용자분석을 토대로 인터넷 제작이 이루어지지 못함으로 해서 인터넷홈페이지가 마케팅차원까지 연결되지 못하고
- 참고문헌
-
김용재(2001), 인터넷 비즈니스와 전자상거래 성공전략, 새로운제안
김성원(1999), 인터넷 비즈니스 성공전략, 혜지원
김수환(2009), 웹사이트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연구, 연세대학교
대니얼 S.제이널 저, 양유석 역(2000), 인터넷 비즈니스 마케팅, 더난출판사
최일호(2009), 전자상거래를 위한 효과적인 인터넷 비즈니스 전략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2000), 21C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영진닷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개념, 기대효과, 현황,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관리체계설정, 고객전략, 홍보전략, E비즈니스(인터넷비즈니스, E-BIZ, 이비즈니스) 과제
- 정보기술과 경영혁신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의미, 산업분야별 특징, 효과,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의 동향, 수익모델,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지니스, E-BIZ) 추진실적, 대안
-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의미, 필요성,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목표설정, 추진실적, E-BIZ(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활용 사례, 개선 과제 분석
- [기업교육론] 8장 기업교육 프로그램 개발모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