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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Ⅰ. 서론
Ⅱ. 소기업의 개념
Ⅲ. 소기업의 확인
Ⅳ. 소기업의 창업
1. 소상공인지원센터 설치 확대 및 창업활성화
1) 소상공인지원센터를 중소도시까지 확대 설치
2) 창업 및 경영개선 상담의 효율화를 도모하기 위한 상담정보 창출 및 서비스의 질제고
3) 예비창업자 발굴을 위해 소자본 창업설명회, 성공사례 발표회 등을 중소도시로까지 확대 실시
2. 디지털 경제환경에 부응하는 SOHO 창업지원
1) 소호창업 인터넷 박람회 개최(5월)
2) 소호창업 강좌 개설(상․하반기 2회)
3) 소호성공사례 공모전 개최(12월)
3. 여성기업의 창업촉진 및 경영활동 지원
Ⅴ. 소기업의 지원
1. 지원 대상
2. 부담금 면제
3. 부담금 면제대상 공장용지산출방법
Ⅵ. 소기업의 안전보건
1. 소기업 사업주는 그들 사업에 있어 효율적으로 안전보건을 관리할 수 있는 절차의 개발, 유지 및 시행에 있어 활용가능한 시간이 제약되어 있다
2. 소기업 사업주는 HSE Act 상의 의무와 책임을 이해하기 어렵다
3. 안전보건 문제와 규제내용에 대한 인식수준이 낮고, 또한 부정적인 인식이 있다
4. 제한된 시간뿐만 아니라, 소기업 사업주는 재정 및 인력면에서도 자원의 제한이 있다
5. 안전보건 정보 및 조언은 내용, 형식 및 매개수단에 있어서 세부업종별로 특정요구 사항을 만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6. 활용가능한 안전보건 정보와 상담이 너무 일부 대상에 집중되거나 접근이 어려우며 일부 정보에만 접근하는 경향이 있다
7. 대다수 소기업이 노동조합이나 사업주단체에 속해 있지 않아 이들 기구를 통한 정보획득에는 어려움이 있다
8. 소기업이 안전보건에 관한 정보를 축적하고 유지한다는 것은 높은 이직률과 이들이 주로 활용하는 고용조정(예를들면 하도급, 가맹점 계약, 비정규직과 파트타임 근로자 고용)으로 인해 어렵다
9. 소기업 사업주가 안전보건과 관련된 교육 및 훈련 기회를 활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Ⅶ. 향후 소기업의 추진 방향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개정안 제20조는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및 정보화경영을 효율적으로 촉진하기 위하여 기존의 “중소기업정보화경영원”을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하 “기술정보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기술정보진흥원이 행하는 사업으로 현재의 중소기업 정보화관련 사업 외에 중소기업 기술혁신을 위한 사업을 추가하고 있는바, 이는 기술정보진흥원을 중소기업 기술혁신과 정보화지원을 위한 전담기관으로 육성하려는 것이다.
현재 많은 예산이 투입되는 중소기업 기술혁신 지원정책의 내실화와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서는 기존의 다양한 기술개발지원시책을 종합적ㆍ체계적으로 수행하고 관리하며, 개별 기술개발지원시책의 효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국내외 시장동향 및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실태에 대한 분석을 수행하기 위하여 중소기업 기술혁신을 지원하는 전문기관이 필요한 상황이므로 개정안과 같이 기존의 중소기업정보화경영원을 확대․개편하여 기술혁신 지원기능을 추가하는 것은 일응 타당성이 있다고 본다.
≪ … 중 략 … ≫
Ⅱ. 소기업의 개념
소기업에 대해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정의는 없다. 문헌에서도 기업의 규모를 정할 때 사용하는 기준은 사용자나 이 용어가 사용되는 상황에 따라 다양하다.
OSH가 시행하는 정책에 있어 기업규모의 정의가 중요한 요인으로 되는 것 같지 않아, 동 연구팀은 연구단계에서 소기업의 정의를 중요하게 간주하지 않았다.
- 참고문헌
-
1. 김재준 외 1명, 상호와 소기업의 정체성에 관한 연구, 한국기업경영학회, 2009
2. 김인수, 소기업과 소상공인 신용평가체계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2005
3. 김성홍, 소기업 네트워크사업의 발전방향, 한국정보화진흥원, 2003
4. 박춘엽, 소기업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지원, 숭실대학교, 1989
5. 임호찬, 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방안에 관한 연구, 영남대학교, 2002
6. 조대환, 소기업의 경영성과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조선대학교,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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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용한 자료 감사합니다
- bubble8***
(2018.11.19 15: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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