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기업분석] 한국GM 경영전략분석-친환경경영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GM 기업분석] 한국GM 경영전략분석-친환경경영 보고서
목차
Ⅰ. 지속 가능한 성장 추구 …………………3


Ⅱ. 친환경 제품 출시 …………………………4


Ⅲ. 제품 재활용 사업 …………………………5


Ⅳ. 청정에너지 생산 …………………………6


Ⅴ. 본사와 협력강화 …………………………6
본문내용
Ⅰ. 지속 가능한 성장 추구

한국GM은 친환경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 회사는 △연료절감 기술 개발 △제품 재활용 △친환경 공장운영 △태양광발전 등을 통해 기업 경영에 ‘그린’을 입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한국GM은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GM의 계열사로서 우수한 자동차를 생산하며 시장에서 높은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 GM이 한국시장에 보다 적극적으로 진출하기 위하여 한국GM을 설립하고 시장진출을 추구하고 있는 것이다.
산업의 발전과 사람들의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서 자동차에 대한 수요는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신흥국을 중심으로 하여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1775401
<한국경제>
http://news.heraldcorp.com/view1.php?ud=20130812000452&md=20130812105057_AT
<헤럴드경제>
http://autotimes.hankyung.com/apps/news.sub_view?popup=0&nid=01&c1=01&c2=01&c3=00&nkey=201308120839271
<오토타임즈>
http://www.cons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7832
<건설타임즈>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81119020905166&nvr=Y
<아시아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201308110100098920005303&cDateYear=2013&cDateMonth=08&cDateDay=11
<파이낸셜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01&aid=0006421454
<연합뉴스>
http://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697665
<경기일보>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80809124070893&nvr=Y
<아시아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8067993g
<한국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도요타 성공분석
  • 기업은 없다. 도요타의 혁신적인 기업경영의 방법은 도요타가 세계적인 불황 속에서도 독특한 노하우로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게 하였다.2002년 4월 도요타는 경영비전인 ‘2010년 글로벌 비전’을 발표했다. 2010년에는 세계시장 점유율 15%를 달성하겠다는 경영목표와 전략방침을 공표한 것이다. 현재 세계시장 점유율 1위는 미국의 GM이며 그 점유율은 15%이다. 따라서 도요타는 2010년에 세계 1위의 자동차 회사가 되겠다고 선언한 것이다. 아무

  • [경영분석] 현대, 도요타 , GM 기업분석
  • Ⅰ. GM의 기업 및 경영 분석1. GM의 역사GM는 미국 뿐만아니라 세계 최대의 자동차회사로 GM의 역사는 미국 자동차산업의 역사이자 기업 인수․합병의 역사다. 1908년 창업자인 윌리엄 듀래트가 쓰러져 가는 뷰익을 인수하고 많은 부품회사와 제조회사를 합병하여 GM을 설립하였다. 1920년대 당시 시장에서 미국시장 1위를 자지하고 있었던 포드를 제압하기 위해서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고자 다양한 차종을 제조하기 시작하면서 미국 내 자동차

  • [경영정보시스템] 포스코 Posco 경영혁신사례 -6시그마와 지식경영을 바탕으로
  • 기업으로서 세계에서 최고의 철강사업 가치를 가지고, 끊임없이 혁신하는 기업이 되려는 분명한 목표 의식을 가지고 있다. 기술력 혁신이나 우수 인재 양성, 성장엔진 확보, 경영혁신 지속 등은 포스코가 더 넓은 세계화를 위해 제시하는 과제이다. - 이처럼 현 상황에서도 세계적으로 최고의 자리를 확보하고 있지만, 끊임없는 변화와 경영전략을 새로이 시도하는 움직임을 보이는 포스코에 강한 인상을 받았게 되었고 이러한 이유 때문에 이번 과제의

  •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분석
  • 증대해야 할 것이다. 위기는 위태로울 위자에 기회 기자가 합쳐진 말이라고들 한다. 우리나라 대표기업인 현대자동차에게 이 전 세계적인 자동차업계의 고통과 혼란이 또 다른 도약의 발판이 되길 기대해 본다. Ⅶ. 참고문헌(1).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2009년 경영환경전망. 2008.11.(2). 현대자동차 홈페이지(http://www.hyundai.com)(3). 2008 현대자동차 영업보고서(4). 전자공시시스템 DART(dart.fss.or.kr)(5). 국민일보, 2008.04.01 기사, 워싱턴 김명호 특파원

  • 한국타이어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한국타이어 기업개요 한국타이어 중국시장
  • 기업이 근로자에게 별도 지불해야 하는 비용과 각종 준조세를 합하더라도 한국의 임금의 1/4정도이다. 중국 정부의 지원이 있을 경우 세제 상의 혜택을 얻을 수도 있다. 또한 한국과는 달리 노사 간의 갈등이 적다. ⑤ 기업 내부적 투자 요인한국타이어는 그간 꾸준한 매출신장을 통해 현금동원력을 확보해 놓고 있는 상태이고,중장기 경영비전의 측면에 있어서 중국을 세계시장 진출의 전초기지로 삼으려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세계시장으로 진출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