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한국타이어 기업개요 한국타이어 중국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한국타이어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 목 차 ▣
1. 한국타이어의 선정이유
2. 한국타이어의 기업개요
3. 중국 타이어 시장현황
4. 중국시장 진출요인
5. 중국 시장으로의 진입단계와 각 단계에 따른 장벽과 전략
6. SWOT 분석
7. 4P 분석
8. 성과
9. 한국타이어의 성공요인
11. 중국 시장 선점을 위한 개선 방향
10. 최근 관련기사 모음
11. 레포트를 마치며...
1. 한국타이어 선정이유
자동차 부품을 인간과 비유해 심장이 엔진이라면 우리의 발은 자동차의 타이어와 같다.
이와 같이 타이어는 자동차의 핵심부품 중의 하나로 자동차의 필수요소로 간과하지 않아야할 부분이다. 한국타이어는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한국타이어의 발자취는 한국의 타이어 산업 발전사 그 자체였다. 또한 다가올 21세기 한국타이어의 모습을 짐작케 해주는 밑거름이기도 하다. 한국타이어는 아직 세계 초일류 기업은 아니지만 한국타이어는 그 어떤 동종업체들보다 강력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1941년 창립 이래 60 여 년간 타이어 사업만으로 외길을 걸어온 한국타이어는 지금까지 쌓아온 경쟁력으로 세계 최고수준의 기술력과 품질,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미국의 타이어 전문지인 ‘모던 타이어 딜러’1월호는 한국타이어에 대해 “2007년 매출에 있어 세계에서 가장 높이 성장(20.7%)한 타이어 메이커였고 세계 7위 타이어 업체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했다”고 보도했다.
한국타이어는 현재보다는 밝은 미래와 비전이 우리 팀의 가슴에 와 닿았다. 현재 미국,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호주 등으로 활동무대를 넓혀 가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뛰어난 품질의 제품의 출시에 노력할 뿐만 아니라 과감한 해외 투자로 글로벌 기업으로써 거듭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향후에 세계 제일의 타이어 기업으로 발전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 조는 한국타이어의 중국해외직접투자에 대해 심도있게 분석하여 이 보고서를 작성하게 되었다.
2. 한국타이어의 기업 개요
1941년 조선타이어공업(주)으로 출발하여 1968년 사명을 한국타이어제조(주)로 변경하고, 기업공개로 상장회사가 되었다. 국내 선발 타이어 제조회사로서 초창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1973년 일본 요코하마[橫濱]고무(주)와 기술제휴, 1979년 10월 레이디얼 타이어 전용의 대전공장을 준공하였다. 생산성과 품질 향상을 위해 TQC(종합적 품질관리)를 도입하고 1980년에는 1억 달러 수출탑을 수상하는 대기업으로 성장하였다. 1994년 ISO(국제표준화기구) 9001 품질시스템 인증을 획득하였다.
1995년 금산소재(주)를 인수하고 1996년 금산소재(주)를 한타M&B(주)로 상호변경하였다. 1997년 알로이휠 제조부문을 ASA(주)로 분리하고 국내 전환사채를 주식전환하였다. 1999년 상호를 지금의 회사명으로 변경하였다. 2000년 2월 인터넷 정보통신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하였으며, 12월 대한민국 디자인 경영대상 대통령상 수상, 2001년 11월 국가품질경영대회 설비관리대상을 수상하였다. 2003년 3월 사업목적에 체육시설업, 골프장업 및 종합레저사업 등을 추가하였다.
관계사에는 한국전지(주), (주)프릭사, (주)에이에스에이, (주)대화산기, (주)엠프론티어 등이 있으며, 2003년 12월말 현재 총자산 1조 8617억 원, 매출액 1조 6769억 원, 당기순기익 1,015억 원이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647-15번지에, 공장은 국내는 충청남도 금군, 대전광역시 대덕구에, 해외는 중국 가흥과 강소에 있다. 미국,유럽, 중국, 일본에 연구소를 두었으며, 미국·영국·독일·일본·호주·중국 등 11개 법인과 5개 지점, 7개 사무소, 유럽에 1개의 물류센터 등의 지사를 두고 있다.
미국 유력 타이어 전문지인 ‘모던 타이어 딜러(Modern tier Dealer)’지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2007년 매출에 있어 가장 많이 성장한 타이어 메이커’로서 세계 6위 타이어 메이커와 불과 1억불 차이의 7위를 차지했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중국 타이어 시장 1위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2008 북경올림픽을 활용한 2008년 ‘일로통천하(一路通天下)’ 컨셉트의 TV 광고 캠페인을 런칭한다. 이 광고에는 2000년, 2004년 다이빙 금메달리스트이자 이번 북경 올림픽 금메달 유력 후보인 중국 최고의 스포츠 스타 ‘궈징징’을 기용하기도 했다
3. 중국 타이어 시장현황
타이어 산업은 집중적인 자본의 투자와 높은 수준의 기술력, 그리고 많은 수의 생산직 노동자를 필요로 하는 자본, 노동, 기술 집약적 사업으로 초기 시장의 진입이 높은 산업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여 경쟁우위 요소를 갖추게 된다면 지속적으로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한국타이어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 “한국타이어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목 차 ▣1. 한국타이어의 선정이유2. 한국타이어의 기업개요3. 중국 타이어 시장현황4. 중국시장 진출요인과 진입목적5. 중국 시장으로의 진입단계와 각 단계에 따른 장벽과 전략6. SWOT 분석 7. 4P 분석8. 전략적 제휴9. 성과10. 한국타이어의 성공요인11. 중국 시장 선점을 위한 개선 방향12. 최근 관련기사 모음13. 레포트를 마치며.1. 한국타이어 선정이유자동차 부품을 인간과 비유해 심장이 엔진이라면

  • 한국타이어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한국타이어 마케팅 SWOT,STP,4P전략, 한국타이어 향후전략제안연구
  • 한국타이어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6. 한국타이어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7. 한국타이어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한국타이어의 서비스마케팅전략9. 중국시장 진출사례(1) 중국진출전략(2) 진출결과분석과 느낀점10. 향후전략제안(1) 프리미엄 이미지구축(2) 해외시장전략 제언(3) 신기술 개발전략11. 결론 및 느낀점1. 한국타이어 기업소개(1) 한국타이어 개요한국타이어

  • 한국타이어의 중국진출 성공 요인과 현지화 전략
  • 기업으로 성장했다. 경인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본격적인 자동차 시대가 개막되었다. 기술투자와 품질관리를 최우선 과제로 삼았던 한국타이어는 정부의 자동차공업육성정책 아래 교통 선진화를 이끌었다. 승용차용 타이어, 겨울용 타이어, 튜브리스 타이어를 국내 최초로 개발한 데 이어, 승용차용 래디얼 타이어를 내놓으며 시장을 선도했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품질을 인정받아 이때부터 중동, 아시아 지역으로 수출을 시

  • [국제경영] 금호타이어 중국진출전력
  • 중국의 꽌시 문화6-4 지역 사회와의 관계 구축7. 생산7-1 중국 내 산업 인프라7-2 중국 공장 내 多공장(multiple ventures)7-3 중국 공장 지역별 입지조건7-4 중국 현지공장의 현황7-5 최근 동향Ⅲ. 결론IV. 부록인터뷰 Q&A참고 도표 및 자료Ⅰ. 서론세계시장의 개방화 및 블록화에 유연하게 대처한 여러 글로벌 기업 중에서 금호타이어가 지금 현재 활발하게 해외 투자를 시작하고 있는 단계에 있다고 생각하여 금호타이어의 중국 진출에 대해 조사하게 되

  • 한국 타이어의 중국진출 성공요인과 마케팅 전략
  • 한국타이어는 현재 미국,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호주 등으로 활동 무대를 넓혀 가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뛰어난 품질의 제품의 출시에 노력할 뿐만 아니라 과감한 해외 투자로 글로벌 기업으로써 거듭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향후에 세계 제일의 타이어 기업으로 발전할 것이다. 1994년, 한국타이어는 중국 베이징에 중국지역본부를 세운 다음 국내 생산 타이어를 수입판매함으로써 중국시장에 진출하였다. 한국타이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