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창업][식당 창업][음식점]음식점 창업(식당 창업)의 현황, 음식점 창업(식당 창업)의 사례1(음식배달전문업), 음식점 창업(식당 창업)의 사례2(칼국수음식점), 음식점 창업(식당 창업)의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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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음식점 창업(식당 창업)의 현황

Ⅲ. 음식점 창업(식당 창업)의 사례1(음식배달전문업)
1. 죽배달업의 현황 및 사업계획, 사업성분석
1) 창업형태:무점포배달사업으로 운영할 경우
2) 창업형태:점포를 차리고 죽을 배달할 경우(TAKE OUT점 가능)
3) 사업성분석
4) 사업 운영형태 및 전망
2. 국, 반찬배달전문점의 현황 및 사업계획, 사업성분석
1) 창업형태 및 개설비용
2) 사업성분석
3) 사업운영형태 및 전망
3. 과일배달업의 현황 및 사업계획, 사업성분석
4. 사업형태:무점포운영시
1) 가맹비
2) 보증금
5. 생맥주와 안주배달사업
6. 해물탕배달 전문점
7. 보쌈족발배달전문점

Ⅳ. 음식점 창업(식당 창업)의 사례2(칼국수음식점)
1. 자금계획
1) 자금의 소요 판단
2) 자금의 조달 방법
2. 생산(서비스)계획
3. 매출계획
1) 판매계획
2) 경비 집행계획
3) 이익계획
4. 사업추진일정계획

Ⅴ. 음식점 창업(식당 창업)의 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몸에 대한 현대인의 지대한 관심을 분석하는 이론틀은 다양하지만, 기든스는 20세기 후반의 이러한 경향을 설명하기 위해서 '고도의 근대성high modernity'이라는 말을 사용했다. 개인의 외부에서 존재론적, 실존론적 확실성을 구성하고 지탱해 주었던 종교적 세계가 쇠퇴하고 소비문화 속에서 몸이 상징가치를 지닌 것으로서 부각됨에 따라, 후기 근대사회의 사람들은 자아의 구성요소인 몸에 그 어느 때보다도 더 큰 중요성을 부여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종교와 화려한 정치적 서사에 대한 믿음을 상실하고, 또한 개인을 초월한 의미구조들로부터 명확한 세계관이나 자아 정체성을 더 이상 제공받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적어도 자신의 몸이 신뢰할 만한 자아감을 재구성할 수 있는 탄탄한 토대를 제공하는 것처럼 보이기 시작했다.




≪ … 중 략 … ≫




Ⅱ. 음식점 창업(식당 창업)의 현황

음식점 창업 포화상태, 그래도 틈새는 있다. 창업은 생각처럼 쉬운 것이 아니다. 5.6 가구 당 1 가구는 자영업을 하고 있는 게 우리 나라 현실이다. 310만 개의 업체가 사업을 하고 있으며, 250여만 개의 업체가 소규모 자영업자다. 그 중 음식숙박업이 21.88%를 차지한다. 음식업과 숙박업을 반씩 나눠도 11%에 가깝다. 어림잡아 25만 개의 음식점이 개업상태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현재 우리나라에는 1430만 가구가 있다. 25만 개의 음식점이 영업 중이니까 56 가구 당 1 가구가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다는 결론이 나온다.

창업전문 컨설팅 기관인 연합창업지원센터 최재희 소장은 󰡒자영업 창업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른 것으로 봐야 한다󰡓며 󰡒요즘 국내외 경기가 침체된 상황에서 창업은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1. 김갑수, 음식점 창업과 경영의 실제, 좋은땅, 2012
2. 방종태, 음식점으로 꼭 성공하는 창업 포인트 50, 화담, 2003
3. 손무호, 한만용, 식당 주인이 꼭 알아야 할 음식점 창업에서 세금까지 비법노트, 지식만들기, 2012
4. 우이 요시유키 저, 김영옥 역, 반드시 성공하는 음식점 창업 경영 교과서, 아카데미북, 2010
5. 우이 요시유키 저, 이성현 역, 성공하는 음식점 창업 및 경영하기, 크라운출판사, 2006
6. 최경석, 음식점 창업 무작정따라하기, 길벗,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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