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기업][기업][외국기업 성격][외국기업 진출형태][외국기업 언어소통][외국기업 브랜드네임]외국기업의 성격, 외국기업의 진출형태, 외국기업의 언어소통, 외국기업의 브랜드네임 분석(외국기업, 외국기업 성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외국기업의 성격
1. 급여
2. 성차별
3. 능력위주의 고용
Ⅲ. 외국기업의 진출형태
1. 한국 내 현지법인
2. 한국 내 합작법인
3. 한국 지사나 지점
4. 한국 대리점(agency)
Ⅳ. 외국기업의 언어소통
1. 언어소통
2. 회계기준의 차이와 경영정보의 투명성
Ⅴ. 외국기업의 브랜드네임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미국마케팅협회에서는 「상품, 물건, 서비스 등이 판매되는 기업의 내부구조, 기업의 외부기업구조, 도매상, 소매상들의 구조」라고 정의를 내리고 있다. 유통전략는 기업의 처한 국제마케팅 환경의 측면에서 일종의 통제불가능 요소로 인식되고 각국마다 상이한 양상을 띠고 있다. 그러므로 유통전략을 면밀히 분석한 후에 여러 형태의 중간상들의 활용 가능서, 효과 및 비용 등을 고려하여 합리적인 유통경로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 먼저 전체적인 맥락 파악 차원에서 일본유통시장의 특징 및 최근 변화와 일본 및 일본 내 진로의 주류유통경로의 특징을 살펴 본 다음, 마지막으로 일본 내 진로 유통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일본의 전통적 유통시장의 특징은, 첫째, 생계유지를 위해 운영되는 영세한 소매업체 중심이다. 일본에는 다른 나라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매업체 수가 많으며 이는 유통시스템의 비효율성을 보여주는 것이다. 지난 94년의 경우 일본에는 총2백6만7천개의 유통업체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 가운데 소매업체는 1백50만개로 인구60명당 1개꼴이다.
둘째, 생산에서 최종 소비자까지 다단계의 유통경로를 가지고 있다. 제조업체에서 소매점으로 바로 연결되는 제품은 일부에 지나지 않고 대개가 도매점을 거친다. 이는 소매점이 도매점에 의존적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
셋째, 제조업체가 계열화를 통해 유통전항을 장악하고 있다. 50년대 이후 자동차, 가전 등의 산업분야의 제조업체들은 배타적 대리점채널 방식으로 유통경로를 지배해 왔다. 합리적은 재고관리는 물론 소비자의 욕구변화파악이 용이하기 때문이다.
또 제조업체는 대리점의 판매가격을 결정해 주기도 했으며 각종 리베이트를 도입해 자신들과의 관계를 유지시키도록 유도했다.
진로는 유통경로에 참여하는 중간상들에게 충분한 이윤보장과 이들과의 신뢰를 기반으로 반영구적인 파트너쉽을 구축하여 어려운 일본 유통환경을 극복하고 있다. 진로가 사용하고 있는 유통경로의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충분한 이윤 보장이다. 유통경로에 참여하는 이들 중간상에게 적정한 이윤보장이 가능한 것은 진로소주의 소매가격이 일본 소주시장에서 가장 비싸, 중간상들의 이윤을 제외하고도 이익이 남기 때문이다.
둘째, 반영구적 파트너쉽 보장이다. 한편 진로가 노력하고 있는 중간상과의 신뢰관계의 핵심은 중간상에게 거의 파트너쉽을 보장해주는 것이다. 즉 본국 및 세계시장에서의 경기변동등 환경 변화에도 불구하고 계속적인 제품공급을 확신시켜주며, 또한 중간상에게 불리한 계약변경도 강요하지 않는다. 진로의 이러한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경영전략은 단기결정으로 일본시장에서 실패하는 다른 한국기업들과 대조적이다.
- 참고문헌
-
- 김기국 외 1명, 국내진출 외국기업의 연구개발 현황 및 전략적 활용방안, 국제무역경영연구원, 2005
- 김우정, 국내진출 외국기업의 글로벌 관리자에 관한 실증적 연구, 명지대학교, 2003
- 전주성, 외국기업의 자본비용과 조세의 자본수입중립성, 한국재정학회, 1999
- 허원, 외국기업과 외국인투자기업의 과세상 차이점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학교, 2007
- 한충민 외 1명, 외국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소비자 기대에 관한 실증 연구, 한국국제경영학회, 2011
- 한충민, 외국 기업의 국내 마케팅 전략, 한국외국기업협회,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