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삼성 옙 Mp3의 마케팅의 문제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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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 MP3 시장 속의 삼성 Yepp>
A. 삼성의 MP3P 시장 예측 실패
B. MP3P 시장 성장과 레인콤의 급속한 매출 신장
C. 현 국내 MP3P 시장 현황 및 삼성의 약진
D. SWOT 분석

< 본론 >
문제점 분석
A. MP3 구매에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구전 커뮤니케이션이 미약하다.
B. 브랜드 네이밍에 문제가 있다.

<문제점 보완 및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1.삼성은 국내 MP3시장의 선도 업체로써 옙을 내놓았지만 아이리버의 삼각 프리즘 형태의 혁신적인 디자인 MP3로 인해 선두주자의 자리를 빼앗기게 되었다. 그 이후 중소기업 업체의 진출로 MP3 시장은 더욱 성장하였고 한편, 옙은 사업부의 변화와 삼성전자의 뚜렷한 지지가 미약하였다.
2.2004년 초 삼성전자는 MP3 시장을 디지털 컨버젼스 제품으로의 발판으로 새롭게 재조정하면서 2004년 말까지 국내 시장 1위 등극을 선포하였다.
3. 그 선포 이후 삼성옙의 약진에도 불구하고 현재, 여전히 아이리버가 1위인 상황이다. 또한 다른 중소경쟁업체와 나아가 새로 국내 시장에 진입하는 외국 유명 업체 와의 경쟁도 극심한 상태이다.
우리는 이와 같은 과거적 추이와 현상황을 통해 문제점을 도출하여 보고 문제점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 또한 앞으로의 디지털 컨버젼스 제품으로의 새로운 시장에 1위를 위해 어떻게 문제점을 보완하여 나아가야 할지 생각해 보도록 하겠다.

A. 삼성의 MP3P 시장 예측 실패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은 작년 800만대에 이어 올 2004년 1천300만대 규모로 전망되었을 만큼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여 왔으며, 향후 인간의 뉴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하는 디지털 솔루션으로서 엄청난 고부가가치를 창출해낼 것으로 예견되고 있다. 그러나 삼성은 MP3P시장의 본격적인 성장기 이전, Mp3와 MD, 워크맨 등이 서로 난잡하게 들어서 있었던 시기, 시장 흐름을 관망하다 예측에 실패하여 옙MP3P사업부를 폐지하고 이후 오디오 사업부인 블루텍으로 이관하는 과오를 범하였다. 이것은 향후 MP3P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기 시작한 뒤, 아이리버를 비롯한 후발주자에게 MP3P시장을 빼앗기는 중대한 요인으로 작용하였음이 분명하다. 삼성의 옙사업부 문제에 관해 자세히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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