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삼성 옙 Mp3의 마케팅의 문제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0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 MP3 시장 속의 삼성 Yepp>
A. 삼성의 MP3P 시장 예측 실패
B. MP3P 시장 성장과 레인콤의 급속한 매출 신장
C. 현 국내 MP3P 시장 현황 및 삼성의 약진
D. SWOT 분석
< 본론 >
문제점 분석
A. MP3 구매에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구전 커뮤니케이션이 미약하다.
B. 브랜드 네이밍에 문제가 있다.
<문제점 보완 및 앞으로의 전망.......>
- 본문내용
-
1.삼성은 국내 MP3시장의 선도 업체로써 옙을 내놓았지만 아이리버의 삼각 프리즘 형태의 혁신적인 디자인 MP3로 인해 선두주자의 자리를 빼앗기게 되었다. 그 이후 중소기업 업체의 진출로 MP3 시장은 더욱 성장하였고 한편, 옙은 사업부의 변화와 삼성전자의 뚜렷한 지지가 미약하였다.
2.2004년 초 삼성전자는 MP3 시장을 디지털 컨버젼스 제품으로의 발판으로 새롭게 재조정하면서 2004년 말까지 국내 시장 1위 등극을 선포하였다.
3. 그 선포 이후 삼성옙의 약진에도 불구하고 현재, 여전히 아이리버가 1위인 상황이다. 또한 다른 중소경쟁업체와 나아가 새로 국내 시장에 진입하는 외국 유명 업체 와의 경쟁도 극심한 상태이다.
우리는 이와 같은 과거적 추이와 현상황을 통해 문제점을 도출하여 보고 문제점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 또한 앞으로의 디지털 컨버젼스 제품으로의 새로운 시장에 1위를 위해 어떻게 문제점을 보완하여 나아가야 할지 생각해 보도록 하겠다.
A. 삼성의 MP3P 시장 예측 실패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은 작년 800만대에 이어 올 2004년 1천300만대 규모로 전망되었을 만큼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여 왔으며, 향후 인간의 뉴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하는 디지털 솔루션으로서 엄청난 고부가가치를 창출해낼 것으로 예견되고 있다. 그러나 삼성은 MP3P시장의 본격적인 성장기 이전, Mp3와 MD, 워크맨 등이 서로 난잡하게 들어서 있었던 시기, 시장 흐름을 관망하다 예측에 실패하여 옙MP3P사업부를 폐지하고 이후 오디오 사업부인 블루텍으로 이관하는 과오를 범하였다. 이것은 향후 MP3P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기 시작한 뒤, 아이리버를 비롯한 후발주자에게 MP3P시장을 빼앗기는 중대한 요인으로 작용하였음이 분명하다. 삼성의 옙사업부 문제에 관해 자세히 살펴보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