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기업분석] 애플 경영전략분석-가격경쟁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애플 기업분석] 애플 경영전략분석-가격경쟁 보고서
목차
Ⅰ. 중저가 제품 생산 …………………………3


Ⅱ. 업체들의 경쟁심화 ………………………4


Ⅲ. 프리미엄 제품 중심의 애플 ……………5


Ⅳ. 스마트폰 시장의 변화 ……………………6


Ⅴ. 운영체제의 확산 …………………………6
본문내용
Ⅰ. 중저가 제품 생산

이 증권사 김현용 연구원은 "2008년 70% 수준이던 애플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49%까지 하락, 올해는 전략적으로 중저가 아이폰을 출시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애플은 스마트폰 시장에서 막대한 매출을 달성하고 있는 우수한 기업이다. 스마트폰 시장의 초기에 아이폰을 시장에 선보이며 지속적으로 이익을 창출하여 왔다.
스마트폰은 기존의 휴대폰이 갖추고 있는 통화기능과 메시지 기능뿐만 아니라 수 많은 기능이 추가되어 있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엄청난 혜택을 제공한다. 엄청난 혜택으로 인해서 높은 인기가 형성되는 것이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1418886
<한국경제>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72440
<이투데이>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201308050321113692111369&cDateYear=2013&cDateMonth=08&cDateDay=05
<파이낸셜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1&aid=0006409749
<연합뉴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80207971
<한국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201308050100034540001581&cDateYear=2013&cDateMonth=08&cDateDay=04
<파이낸셜뉴스>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71318
<이투데이>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H41&newsid=01787606602903056&DCD=A00804&OutLnkChk=Y
<이데일리>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762827&g_menu=020600&rrf=nv
<아이뉴스>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73117060165371&nvr=Y
<아시아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애플과 스티브잡스
  • 기업 혁신을 통하여 2005년 2분기에만 3억 2천만 달러의 순이익을 올렸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애플은 파이낸셜타임즈가 선정하는 글로벌 500대 기업에 159위로 5년만에 화려하게 복귀했다.이러한 성공뒤에는 애플의 공동 창업자이자 현직 CEO인 스티브 잡스의 아이디어와 제품관리, 그리고 시장을 새롭게 창출하여 성장시켜 나가는 방향설정에 있었음은 분명한 사실이다. Keywords: 제품관리, 마케팅 전략, 브랜드 관리, 경영혁신, 기업 부활1. 서론2005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제목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Abstract 인터넷의 첫 글자 i 와 강을 의미하는 River의 합성어인 아이리버는 회사 설립 5년 만에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할 정도로 놀라운 성장을 이룩한 한국의 중소기업 회사이다. 세계적인 기업인 삼성과, 소니, 애플사와 역시 신생 중소기업인 거원이나 현원 등과의 경쟁 속에서 아이리버가 당당히 국내 1위, 세계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도

  • 애플 성공요인분석
  • 애플사의 iPod(아이팟)에 대한 제품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여 시장규모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폭발적인 증가 예상의 이유에는 플래시 메모리형과 하드형의 고용량을 위한 연구개발이 지속되고 있다는 점과 플래시 메모리의 가격인하로 인한 MP3P의 가격인하가 이루어지기 때문으로 분석된다.연 도200420052006E2007E2008E2009E2010EHDD MP3 Player13,987 28,557 42,688 50,149 54,787 58,226 62,056 Flash Memory MP3 Player

  • 스티브잡스가 이끄는 무적 디지털 기업 애플의 성공경영 전략
  • 스티브잡스가 이끄는 무적 디지털 기업 애플의 성공경영 전략목 차Ⅰ.서론Ⅱ. 애플의 이해1. 기업개요2. 스티브 잡스Ⅲ. 애플의 성장과 실패1. 애플의 성장2. 애플 몰락의 이유Ⅳ. Again 애플1. 웹2.0과 롱테일의 등장2. 애플의 부활Ⅴ. 재무분석1. 기업규모 분석2. 주당이익 및 매출분석Ⅵ. 애플의 새로운 성장 동력, 아이폰과 앱스토어1. 애플의 iPhone 2. 애플의 앱스토어3. 애플의 아이폰과 앱스토어가 모바일 산업에 미친 영향Ⅶ. 경쟁상황과 Next

  • 아이리버 환경변화의 경영 실패 사례
  • 목 차 1. 기업내용 1) 기업요약 2) 기업의 소개 3) 재무 현황 2. 경영전략 소개 1) 주요 사업 분야 2) 기업의 경쟁 환경 ① 포터의 산업구조에 의한 분석② 4Ps에 의한 분석3) 전략적 이슈 ① 과거 실패 당시 이슈들 ② 현재 시장 이슈 및 아이리버 전략 4) 경쟁기업 분석① 아마존 (킨들)의 분석 ② 애플의 분석 3. 타 기업에 대한 시사점1) 아이리버 실패에 따른 시사점 ① 과잉 A/S 투자에 따른 손실② 방향성을 잃은, 혹은 지나친 마케팅 ③ 시대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