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아이싱` 일본 시장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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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진출 국가 및 진출 제품 선정
2. 제품 소개 ‘아이싱’ 동기
3. 거시 환경 분석: 일본
4. 미시적 환경 분석
5. SWOT 분석
6. 글로벌 경영 목표 설정
7. 일본 막걸리 시장의 시장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정
8. 일본에서의 아이싱 해외 시장 진입 전략 결정
9. 일본에서의 아이싱 마케팅 전략 수립
10. 대상 국가/제품에 대한 생산/소싱 전략 수립
11. 일본에의 아이싱 수출에 대한 인사 및 조직 전략 수립
12. 프로젝트의 재무적 결과 추정(손익 및 투자 수익 추정)
본문내용
1. 진출 국가 및 진출 제품 선정 동기

국순당이 내놓은 신제품 아이싱은 국내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러한 신제품을 국내를 넘어 최근 한류 열풍에 힘입어 막걸리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는 일본으로까지 시장을 넓힌다면 좋다고 판단했다. 현재 일본 시장에는 이미 어느 정도의 막걸리 시장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국민들이 막걸리에 대한 인지도가 있으며, 저도수를 선호하는 전반적 주류 트렌드, 수출에 적합한 위치적인 이점을 이용한다면 국순당 아이싱의 일본 진출은 성공적일 것이다.

2. 제품 소개 ‘아이싱’

- 제품명 : iCing
- 용량 : 350ml
- 알코올도수 : 4도
- 맛. 품질 유지기한 : 1년
- 열량 : 45.7kcal (1회 제공량 :100ml 당 함량
- 2012년 8월 10일 출시
아이싱은 슈퍼쿨링(super-cooling)공법을 적용하여 냉각숙성한 신개념 막걸리로, 부드러움과 함께 톡톡 튀는 탄산의 청량감으로 가볍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합성감미료 대신 자몽과즙을 첨가하여 열대과일의 상큼한 신맛이 느껴지며, 낮은 도수로 인해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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