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Speed Fresh전략화 변화하는기업 글로벌경쟁력의변화 성공사례 실폐사례 사례를통한비교분석 향후전망과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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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Speed, Fresh전략화_ 변화하는 기업이 살아남는다
Contents
1-1. 주제선정이유
2-1. 성공사례
2-2. 실패사례
2-3. 사례를 통한 비교분석
3. 결 론
1-2. 글로벌 경쟁력의 변화
2-4. 향후 전망과 과제
`Ⅰ주제선정이유_글로벌 경영환경의 변화
복잡화
글로벌화가 심화됨에 따라소비자들의 욕구는 복잡화,다각화 되었다.
신속화
경쟁화
문명의 발달, IT기술의 확산으로 소비자들의 욕구는 빠르게 변화하게 되었다.
경쟁우위에 서기 위하여 수많은 기업들은 경쟁을 하고있다.
근 문명의 발달, IT기술의 발달로 인해 고객들의 욕구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런 변화가 심한 고객들의 욕구에 맞추어 기업들은 시장에 독특한 제품을 제공하지만 경쟁사들은 곧 모방제품을 내놓고 있다.
이렇듯 변화와 경쟁 불확실성으로 가득한 현재, 미래의 경영 환경 속에서 기업이 계속하여 성장하고 쇠퇴하지 않기 위해서는 기업들은
민첩한 변화와 새로운 상품개발의 필요성이 중요하게 되었다.
Speed(速度) : “1. (물체의 이동) 속도 2. (일의) 속도 3. (빠른) 속도, 빠름”
민첩(敏捷) : “눈치가 빠르고 행동이 재빠르고 날램”
What is
불확실성과 싸우면 진다, 민첩하게 대응하라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환경에 기업들은 민첩하게 대응하여야 한다
Speed?
시장감지력 부터 점검하라
절대 불확실성 하에서는 실시간 시장감지 역량이 필수적이다.
한시적 전략 마저 가능케 하는 유연한 사업모델
자산가격이 급등락하고 상대적인 경쟁우위가 급변하는 절대불확실성 환경하에서는 필수.
속도를 지배하는 자가 시장을 지배한다
민첩성을 끌어올려 환경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여 시장을 지배할 수 있다.
민첩한 대응이 절대적 기회를 만든다
우리가 상상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시점에 전혀 다른 방식으로 시장은 변화한다. 시장의
변화에 민첩한 대응을 하는 자만이 절대적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절대 불확실성 시대성공요인.
Fresh(新鮮) : “1. 신선한, 갓 딴 2. 새로 생긴 3. 새로운”
혁신(革新) : “묵은 관습, 조직, 방법 따위를 완전히 바꾸어 새롭게 함”
What is
혁신적인 제품개발을 통해서 소비시장을 지배할 수 있다.
Fresh?
경영혁신[經營革新]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새로운 생각이나 방법으로 기존업무를 다시 계획하고 실천하고 평가하는 것. 경영혁신은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 새로운 생산공정기술, 새로운 구조나 관리 시스템, 조직구성원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계획이나 프로그램을 의도적으로 실행함으로써, 기업의 중요한 부분을 본질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혁신의 기본은 개성적인 경영이념을 밑바탕으로 한 경영전략과 시스템화이다. 대량의 정보를 컴퓨터에 의하여 즉각적으로 처리하고, 경영 각부의 유기적 결속을 강화한다. 오늘날 경영의 이념과 방법을 몸에 익힌 전문경영인의 출현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정비에 의하여, 의사결정을 중핵으로 하는 경영기능은 크게 혁신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2-1~3. 기업사례_비교, 분석
이유는?
성공한 기업사례.
-IBM
-국순당, 아이싱
- 뮤제플레티늄,
IBM의 계속되는 성장
IBM은 창립 100주년을 맞은 장수기업이다 하지만 여전히 IBM은 각종 첨단기기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 요즘, 기업과 정부기관에 꾸준한 매출을 기록하며 계속 번영중에 있다. 기업수익은 안정적이며 상품과 서비스의 포트폴리오도 적절히 구성되어 있으며 주가는 기록적인 수준으로 상승해 IBM의 시장가치가 구글을 초과하기도 하였다.
IBM의 지속적인 성장의 이유를 알아보기로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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