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기업분석과 국순당 마케팅전략분석과 국순당 문제점과 개선방안분석및 국순당 마케팅전략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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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순당 기업분석과 국순당 마케팅전략분석과 국순당 문제점과 개선방안분석및 국순당 마케팅전략 제언 레포트입니다.
목차
*보고서요약

1.서론

2.본론
1) 국순당 마케팅상황 분석
- Company (자사분석)
- Competitor (경쟁사분석)
- 거시적환경분석
2) 주류시장에서의 국순당 막걸리
- 국순당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 국순당 SWOT 분석
- 국순당 현 문제점과 마케팅방안
3) 국순당 막걸리 STP전략분석
- STP 분석
- 국순당 마케팅전략 제안
4) 마케팅 실행예산 측정
5) Measuring Progress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두 번째로 진행하게 될 promotion은 막걸리와 소주 그리고 사이다를 섞어서 만든 ‘막.소.사 알리기’이다. 이는 요즘 막걸리, 소주, 사이다를 섞어 마시는 문화를 이용하여 이를 알리는 포스터를 만들어 배포하는 것이다. 포스터의 시안은 ppt를 통해 볼 수 있다. 이렇게 막소사를 promotion하는 이유는 소주와 맥주를 섞은 ‘소맥’이 주류 점유율 3위를 기록하는데, 소맥이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여주면서 이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소주와 맥주의 판매량을 늘리는데 공헌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주류 시장에서 점유율 2위가 소주, 3위가 소맥이듯이 소주가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므로, 막걸리와 소주를 섞어 마시게 함으로써 소주의 점유율에 편승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일상적으로 자주 마시는 소주와 섞어 마심으로써 막걸리의 특별한 이미지를 완화시켜 일상적 이미지로 돌릴 수 있다. 게다가 주류를 섞게 되면 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막걸리의 맛을 싫어하는 사람도 섞어 마심으로써 막걸리를 마시게 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는 곧 막걸리의 매출 상승을 의미한다.
참고문헌
국순당 분기보고서, 2013.11.26
롯데칠성 반기보고서, 2013.08.14
하이트진로 반기보고서, 2013.08.14
국순당 홈페이지 (http://www.ksdb.co.kr/main.asp)
이 광고 찍어야 톱스타? 조인성부터 이종석 김우빈까지 맥주 카스 모델 관심, 스포츠조선, 2013.11.04
'위기인가, 기회인가?' 주춤한 막걸리 시장, 재도약 위한 과제는?, 스포츠서울, 2013.04.28
사라진 막걸리 열풍..'비틀거리는' 국순당, 이데일리, 2013.08.28
“규제가 막걸리 시장 죽인다” 중기적합품목 지정후 출하 급감, 파이낸셜뉴스, 2013.07.15
막걸리, LTE(Little·Taste·Easy)로 진화한다, 이코노미조선 2013.07.09. (화)
http://sports.hankooki.com/lpage/life/201310/sp2013102208015495530.htm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308190100158600012069&servicedate=20130819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B31&newsid=01275926602839424&DCD=A10103&OutLnkChk=Y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307310100264190020394&servicedate=20130731
http://equity.co.kr/upfile/research/2010/03/16/1268693397676.pdf
LG경제연구원(2012) 문화와 소비를 주도하는 대한민국 30대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
대학내일 20대 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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