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기업분석과 국순당 마케팅전략분석과 국순당 문제점과 개선방안분석및 국순당 마케팅전략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5 / 2016.02.15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순당 기업분석과 국순당 마케팅전략분석과 국순당 문제점과 개선방안분석및 국순당 마케팅전략 제언 레포트입니다.
- 목차
-
*보고서요약
1.서론
2.본론
1) 국순당 마케팅상황 분석
- Company (자사분석)
- Competitor (경쟁사분석)
- 거시적환경분석
2) 주류시장에서의 국순당 막걸리
- 국순당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 국순당 SWOT 분석
- 국순당 현 문제점과 마케팅방안
3) 국순당 막걸리 STP전략분석
- STP 분석
- 국순당 마케팅전략 제안
4) 마케팅 실행예산 측정
5) Measuring Progress
3. 결론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두 번째로 진행하게 될 promotion은 막걸리와 소주 그리고 사이다를 섞어서 만든 ‘막.소.사 알리기’이다. 이는 요즘 막걸리, 소주, 사이다를 섞어 마시는 문화를 이용하여 이를 알리는 포스터를 만들어 배포하는 것이다. 포스터의 시안은 ppt를 통해 볼 수 있다. 이렇게 막소사를 promotion하는 이유는 소주와 맥주를 섞은 ‘소맥’이 주류 점유율 3위를 기록하는데, 소맥이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여주면서 이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소주와 맥주의 판매량을 늘리는데 공헌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주류 시장에서 점유율 2위가 소주, 3위가 소맥이듯이 소주가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므로, 막걸리와 소주를 섞어 마시게 함으로써 소주의 점유율에 편승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일상적으로 자주 마시는 소주와 섞어 마심으로써 막걸리의 특별한 이미지를 완화시켜 일상적 이미지로 돌릴 수 있다. 게다가 주류를 섞게 되면 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막걸리의 맛을 싫어하는 사람도 섞어 마심으로써 막걸리를 마시게 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는 곧 막걸리의 매출 상승을 의미한다.
- 참고문헌
-
국순당 분기보고서, 2013.11.26
롯데칠성 반기보고서, 2013.08.14
하이트진로 반기보고서, 2013.08.14
국순당 홈페이지 (http://www.ksdb.co.kr/main.asp)
이 광고 찍어야 톱스타? 조인성부터 이종석 김우빈까지 맥주 카스 모델 관심, 스포츠조선, 2013.11.04
'위기인가, 기회인가?' 주춤한 막걸리 시장, 재도약 위한 과제는?, 스포츠서울, 2013.04.28
사라진 막걸리 열풍..'비틀거리는' 국순당, 이데일리, 2013.08.28
“규제가 막걸리 시장 죽인다” 중기적합품목 지정후 출하 급감, 파이낸셜뉴스, 2013.07.15
막걸리, LTE(Little·Taste·Easy)로 진화한다, 이코노미조선 2013.07.09. (화)
http://sports.hankooki.com/lpage/life/201310/sp2013102208015495530.htm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308190100158600012069&servicedate=20130819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B31&newsid=01275926602839424&DCD=A10103&OutLnkChk=Y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307310100264190020394&servicedate=20130731
http://equity.co.kr/upfile/research/2010/03/16/1268693397676.pdf
LG경제연구원(2012) 문화와 소비를 주도하는 대한민국 30대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
대학내일 20대 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쥬비스 JUVIS 기업 핵심역량분석과 쥬비스 경영,마케팅전략 분석및 쥬비스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언
-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전략분석및 향후 마케팅전략 제언 및 코카콜라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시
- [페덱스 마케팅 PPT] 페덱스 Fedex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서비스전략및 페덱스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언
- 피자헛 시장환경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피자헛 문제점,개선방안제언과 미래 마케팅전략 제언-피자헛 마케팅 PPT
- 카페베네의 성공비결과 SWOT분석및 카페베네 마케팅전략과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및 카페베네 향후방향제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