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 퍼시픽 20대 초반 남성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31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동기

화장품 시장

STP 분석
4P 분석

2.아모레퍼시픽


3.결론

본문내용
BUT, 남성 전문 화장품 매장의 부족

- 대부분의 남성 화장품은 여성 화장품의 sub brand
ex) 비오템 옴므, 라네즈 옴므, 헤라 옴므 등

- 남성만을 전문으로 한 화장품 브랜드 요구

- 남성 화장품의 종류 부족
ex) 스킨, 로션 이외의 제품은 여성 화장품 이용
비비크림, 썬크림 등 남성전용 화장품 요구

남성 화장품 4대 매체 광고비는 매년 성장 중
2007년도의 광고비는 전년대비 29.1% 성장, 2008년 잠시 주춤했지
만, 여전히 100억원대를 유지 중
2008년 광고비를 가장 많은 지출한 브랜드는 헤라 옴므, 에소르, 라네
즈 옴므, 보닌, 마몽드M 순서이다. (TOP5의 합만 68억 5천만원 규모)


POSITIONING
브랜드 포지션이 약한 20대 초반 남성에 대한 마케팅 확대
효과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지속적인 집중으로 브랜드 충성도 확보
20대 남성시장 확대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의 성장과 안정 추구

경쟁 브랜드들의 포지션을 파악한 후,
차별화 된 틈새 시장을 찾자 !!
- 경쟁 브랜드들의 포지셔닝 맵

참고문헌
이훈영교수의 마케팅 / 이훈영 / 청람출판사
매일경제 http://news.mk.co.kr
메디컬 투데이 블로거 뉴스 http://bunnygirl.mdtoday.co.kr/71
콜레오마케팅그룹 http://www.coleomarketing.com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통계청 http://www.kostat.go.kr
아모레퍼시픽 http://www.amorepacific.co.kr
SNC(기업 마케팅 블로그) http://www.fnneus.com
부산지역 인터넷 창업자들을 위한 카페
http://cafe.naver.com/biwman
남성 뷰티 http://blog.naver.com/suyma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topsrlim
http://blog.naver.com/assa_gaun
http://blog.naver.com/hi_nso
http://blog.naver.com/jh9610434
http://blog.naver.com/woodknwk
http://blog.naver.com/yunmi77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생활건강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시장의 큰 고려대상이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이다. 물론 의류나 미술품 등도 생각해볼 수 있겠지만 무엇보다 우리 그룹 멤버들 대부분이 20대 초반인 만큼 기본적 미를 위한 도구인 화장품에 관심이 많기도 하였다. 그래서 긴 토의 끝에, 생활건강용품 전반을 다루고 있으면서 뛰어난 마케팅 전략으로 유명한 기업인 P&G와 국내 최대 화장품 기업인 아모레 퍼시픽이라는 강한 경쟁사를 지니면서 우리나라 화장품 시장 점유율 2위, 또 해외 시장으

  • [광고론] 미쟝센 파워스윙 왁스 광고전략
  • 전략IMC전략4P’Mix크리에이티브전략광고전략마케팅전략제품분석브랜드 소개프랑스 영화 용어영화를 한 컷 한 컷 세심하게 장면을 연출하듯 세련된 헤어스타일과 이미지를 연출하고 완성하려는 브랜드 철학을 대변 mise     en scéne헤어 토털 브랜드 컬러트랜드주도헤어 컬러링 브랜드 시장조사STP전략IMC전략4P’Mix크리에이티브전략광고전략마케팅전략제품분석제품연혁2000.01 아모레 퍼시픽 미쟝센 브랜드 발매2000.07 움직

  • [마케팅] 라네즈의 중국 진출 마케팅 분석
  • 전략이 가능하였다. (3) Place 아모레퍼시픽은 중국시장에 상하이에 별도의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2002년 9월부터 라네즈 브랜드로 중국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였다. 라네즈는 백화점 경로를 통하여 진출하여 라네즈를 아시아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시키기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2010년 8월 상해의 1급 백화점인 팍슨(百盛), 태평양(太平洋) 등을 포함한 37개 도시 180개 백화점에서 운영되고 있다. 1) 브랜드와 마케팅 고급화-중국 백화점 내 단

  • [마케팅조사] 미샤 스킨케어에 대한 20대 여성들의 인식과 구매
  • 전략’을 통해 ‘블라인드 테스트’라는 마케팅으로 큰 반향을 일으켰다. 고객들에게 미샤의 제품 품질이 결코 명품 브랜드 상품에 비해 뒤떨어지지 않는다는 인식과 함께, 좋은 품질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켰다. 그러나, 명품 브랜드가 힘겹게 쌓아온 명성을 이용했다는 부정적인 인식이 생겨났고, 실제로도 스킨케어 제품들 중 ‘미샤’만의 대표 제품이 없다는 것이다. 제품 용기마저도 명품 브랜드

  • 에뛰드 하우스의 색채마케팅 전략 분석
  • 20대 여성들에게 브랜드 홍보 효과를 낼 수 있다.⑤에뛰드 On Air뷰티전문가가 매달 뷰티 관련 정보와 함께 에뛰드 제품 정보를 작성한 뷰티 레터를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메이크업 룩과 노하우, 뷰티 라이프스타일 등을 담은 E-book인 에뛰드 뷰티 플레이북도 제공한다. 에뛰드 방송국은 온라인에서도 에뛰드의 모델의 CF, 관련 영상, 뷰티즌 활동 및 패러디 영상, 메이크업 과정 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마케팅 전략1) 에뛰드하우스 광고분석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