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라네즈 옴므의 신제품 개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SWOT분석
- Strength
- Weakness
- Opportunity
- Threat

2.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Marketing Mix, 4P 전략
1) Product
.(1) Product Mix Strategy
(2) 브랜드의 범위
(3) 브랜드 recall 방법을 통한 Brand Equity
(4) Diffusion Process & PLC Curve
2) Price
3) Promotion
.(1) 광고
(2) PR
4) Place
(1) 오프라인 유통
.(2) 온라인 시장
.(3) 해외수출

Ⅲ.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시대와 트랜드가 변화하여도 변하지 않는 것 중 하나는 아름다움에 대한 욕망일 것이다. 어떤 방식으로든지 우리는 아름다움을 유지하거나 혹은 더욱 더 아름다워 지려고 노력한다. 이에 화장품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는 여성에게만 나타나는 현상이 아니다. 최근 남성들의 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남성 화장품 시장이 각광 받고 있다. 이에 우리 조는 남성화장품 시장을 분석의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그 중에서도 대기업으로 성장한 아모레 퍼시픽의 다양한 남성라인 중에서 요즘 활발한 광고와 다양한 제품 개발 등으로 브랜드의 인지도가 향상되고 있는 '라네즈 옴므'에 초점을 맞춰 신제품 아이디어를 개발하였다.
라네즈 옴므는 클렌징 폼부터 스킨, 에센스, 로션 등의 기초라인, 그리고 선크림의 기능라인이 있다. 따라서 우리는 라네즈 옴므의 제품의 폭을 넓히기 위하여 기능라인에서의 신제품 개발을 하기로 하였다. 우리는 다음 4가지 제품을 생각하였다. 1. 선블록 라인: 뿌리는 선크림, 2. 피지 트러블 라인: 핸드폰 고리 용 티트리 스틱, 3. 쿨 스포츠 라인: 쿨링 효과와 함께 향기 나는 땀 억제 선크림(여름용), 4. 베이직 수분 라인: 기초(스킨, 로션) 화장품 + 에프터쉐이빙 스킨이다.
첫째, 선블록 라인 중에서는 뿌리는 선크림은 생각하였다. 남성들이 평소에 가장 필요로 하는 선블록 제품 중에서, 기존에 출시되어 있는 제품과의 차별성을 편리함에 초점을 맞춰 뿌리는 선크림 제품 아이디어를 개발하였다. 선크림의 효용성에 대해서는 인식하고 있지만 바르는 선크림의 끈적함을 싫어하고, 찍어 바르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남성들을 고려하여 간편하게 뿌릴 수 있는 선크림이다. 둘째. 피지 트러블 라인 중에서는 핸드폰 고리 용 티트리 스틱을 생각하였다. 남성들이 피부관리에 있어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은 여드름 관리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여드름 관리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티트리 오일을 이용하는 것으로써,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틱 형으로 만들어 필요한 부위에 바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휴대하기 편리하도록 핸드폰 고리 형으로 제작하여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듀얼 형으로 제작하여 뒷부분에는 립밤 제품을 부착함으로써 입술보호 제품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셋째, 쿨 스포츠 라인중에서는 쿨링 효과와 함께 향기 나는 땀 억제 선크림(여름용)을 생각하였다. 대부분의 남성들이 운동시, 그리고 여름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 선크림이다. 이러한 선크림에 더위로 인한 열을 진정시키는 효과로써 쿨링 효과를 접목시켰다. 또한 여름이면 과다하게 분비되는 땀을 억제시켜 주며, 동시에 땀으로 인한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선크림을 바름으로써 향수와 같은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시원한 향도 추가시켰다. 넷째, 베이직 수분 라인 중에서는 기초(스킨, 로션) 화장품 + 에프터쉐이빙 스킨을 생각하였다. 남성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화장품 중 하나가 바로 에프터쉐이빙 스킨이다. 면도 후 따끔거림을 없애주고 피부를 진정시켜 주기 위한 에프터쉐이빙 스킨을 기초라인인 스킨, 로션과 하나로 합쳐서 세안 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스킨, 로션을 바른 후 또 다시 에프터쉐이빙 스킨을 바를 필요 없이, 하나로 합쳐진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보다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다.
이렇게 4가지 아이디어 중 우리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기로 하였다. 따라서 첫 번째 스프레이 형 선크림 제품을 선택하였는데 스프레이형 선크림에 쿨링효과와 향기효과의 기능을 추가한 '라네즈 옴므 쿨링 선 프로텍트 파워 스프레이SPF60/PA+++'를 개발하기로 하였다.


Ⅱ. 본론
1. SWOT 분석
< Strength>
1. 뛰어난 품질
라네즈 옴므의 대표적인 Skills은 ‘Aqua active complex’로 수분케어의 대명사인 라네즈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환경오염으로부터 피부 유해 성분들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고, 수분 활력을 공급하여 촉촉하고 활력 있는 남성 피부의 바탕을 만들어주는 아쿠아 액티브 콤플렉스로 처방하여 남성 피부의 획기적인 케어를 중점적으로 내세운다. 이 기술은 특허 출원된 것으로 라네즈 옴므 만이 내세울 수 있는 Skills이다.
라네즈 옴므의 이러한 skills은 기존의 아모레 퍼시픽이 가진 높은 기술력과 라네즈가 가진 ‘수분’에 초점이 있는 기술력이 합쳐져, 라네즈 옴므가 내세운 ‘빠른 수분 에너지를 주는 세련된 도시남성의 화장품’의 이미지와 맞아 떨어진 상품 구성을 가능하게 하였다.
최근 아모레퍼시픽은 2009년 `동암 화장품 연구개발` 대상을 수상했다. 아모레 퍼시픽은 10일 콜로이드 어셈블리 기술을 이용한 약물전달 시스템을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진웅 소재연구팀 박사는 "의약품, 화장품 분야 등에서 생리활성물질이 사용되고 있지만 이들 생리활성물질이 매우 불안정해 그 사용이 제한적 이었다"며 "그러나 이번 시스템 개발로 안전성을 높이고 피부 흡수가 용이해 고급 화장품 소재 개발에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처럼 아모레 퍼시픽이 지닌 다양한 분야의 기술력과 라네즈 옴므의 새로운 기술력이 합쳐져 라네즈 옴므의 제품들은 뛰어난 품질로 다른 화장품 회사들과의 경쟁에서 라네즈 옴므 만이 갖는 차별성을 획득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가격이 너무 비싼듯
  • ejml***
    (2010.06.09 01:59:3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화장품 관련해서 아주 유용한 정보였습니다^^
  • junho9***
    (2009.11.16 15:35:52)
회원 추천자료
  • -라네즈옴므분석-아모레퍼시픽,남성화장품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라네즈 옴므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여 그 성공요인을 알아보고자 한다.Ⅱ. 기업사명1. CEO▪ 아모레퍼시픽은 “Asian Beauty Creator”라는 이름으로, 30억 아시아인이 가진 아름다움에 대한 꿈을 실현하는 기업, 나아가 전 세계의 고객들에게 아시아의 문화가 품어 온 미의 정수를 선보이는 기업을 사명으로 함- 빈곤이 없는 세계, 깨끗한 지구 환경, 여성이 여성으로서 당당하고 아름답게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세계 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 [마케팅 전략] 저가화장품시장에서의 뷰티크레딧 마케팅 전략
  • 마케팅이 시장점유율 강화에 장애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태평양의 휴 영이나 휴 플레이스같이 뷰티크레딧보다 더 강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도 나타나므로, 항상 변화하고 차별적인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 것도 필요할 것이다.이처럼 뷰티크레딧의 지속적인 산업성장에는 위협,장애요인도 있지만 다른 업체들에 비해 뷰티크레딧만의 강점을 토대로 성장가능성도 충분히 높다. 따라서 효과적인 마케팅전략과 브랜드 내부의 품질개발등을

  • [마케팅원론] 미샤 Missha의 마케팅 전략분석
  • 미샤 Missha의 마케팅 전략분석차 례1.‘Missha’기업개요1) What is Missha?2) 미샤의 4대 마케팅 전략2. 내부환경분석1) 저렴한 가격2) 회원 수 200만 명의 뷰티넷3) 검증된 미샤의 품질4) 매장구조(‘ㅁ’자배치, Section別 진열)5) 수평적인 아웃소싱을 통해서 핵심역량을 연구개발에 집중6) 코스닥 상장7) 13%의 호기심구매자8) 가격 이외의 특별한 유인전략 부재(현재)9) 광고에 대한 부정적 인식10) 일관되지 못한 가맹점관리11) 가맹점관리 인력부족3.

  • [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 각기 다른 진출 현지화전략 -프랑스와 중국
  • 전략을 꾀하게 되었다.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현지 법인인 PPL의 사장직에는 프랑스의 대표적 화장품 기업인 Christian Dior에서 향수 마케팅 디렉터로 오랜 경험을 쌓은 까트린 도팡을 사장으로 임명하고 마케팅, 제품개발, 디자인 등 전반에 걸쳐 우수한 현지인을 채용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한국 본사에서는 사업에 대해 불필요한 간섭을 최대한 줄이고 제품의 개발단계에서부터 판매까지 모두 프랑스 현지법인에 일임했으며 한국에서는 1~2명의 재무

  • LG생활건강 마케팅전략
  • 시장 점유 확대적절한 국내 프로모션 방안과 해외 수출의 적절한 전략을 병행한계점아직까지 대중들에게 선밤(Sun barm)이 잘 알려지지 않았다.요즘 화장품 시장은 기초화장품 기능성화장품 등은 물론이고 자외선차단제에 있어서도 명확한 구분이 없었다.어느 제품 할 것 없이 다기능 복합성 유형을 내놓고 있기 때문에 특정 제품마다 미세한 경계선을 긋기에 어려움이 있었으며 그에 따른 소비자들의 구매의사결정심리 대해서도 파악이 힘들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