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기업분석,위기관리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6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위기관리란
2. 매일유업 자사 분석
3. 2006년 이후 매일유업의 위기
4. 2009년 프리미엄 궁 – 초유의사랑2 위기사례 및 커뮤니케이션
5. 2011년 프리미엄 명작 위기사례 및 커뮤니케이션
6. 2011년 포르말린 사료 우유 위기사례 및 커뮤니케이션
7. 위기관리 5대 원칙에 입각한 매일유업의 평가
8. 위기관리 사후 체크리스트
9. 매일유업 위기관리 발전방향 제시
10. 결론
- 본문내용
-
1
위기관리(Crisis Management)
조직의 위기에 대처해 조직에 바람직하지 못한 결과를 최소화시키고 그에 따른 신속한 조치를 취하는 일련의 행위. 위험요소 확인, 측정, 통제를 통해 최소 한의 비용으로 불이익을 극소화하는 활동 전반을 의미한다.
예방 : 위기를 피하기 위한 단계, 경고 신호 포착하고 위기의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행동을 함.
대비 : 위기관리계획(CMP-Crisis management Plan)을 포함. 조직의 취약점 진단.
위기관리팀과 대변인 선정 및 교육, 포트폴리오 구성, 위기 시 시스템 정비.
실행 : 위기에 대비해 준비한 요소들을 실제로 점검하는 것.
학습 : 가상 또는 실제 위기 동안 수행된 조직의 실행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짐. 피드백을 축적해 미래의 상황에 대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