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기업분석,위기관리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6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위기관리란
2. 매일유업 자사 분석
3. 2006년 이후 매일유업의 위기
4. 2009년 프리미엄 궁 – 초유의사랑2 위기사례 및 커뮤니케이션
5. 2011년 프리미엄 명작 위기사례 및 커뮤니케이션
6. 2011년 포르말린 사료 우유 위기사례 및 커뮤니케이션
7. 위기관리 5대 원칙에 입각한 매일유업의 평가
8. 위기관리 사후 체크리스트
9. 매일유업 위기관리 발전방향 제시
10. 결론
본문내용
1
위기관리(Crisis Management)

조직의 위기에 대처해 조직에 바람직하지 못한 결과를 최소화시키고 그에 따른 신속한 조치를 취하는 일련의 행위. 위험요소 확인, 측정, 통제를 통해 최소 한의 비용으로 불이익을 극소화하는 활동 전반을 의미한다.

예방 : 위기를 피하기 위한 단계, 경고 신호 포착하고 위기의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행동을 함.

대비 : 위기관리계획(CMP-Crisis management Plan)을 포함. 조직의 취약점 진단.
위기관리팀과 대변인 선정 및 교육, 포트폴리오 구성, 위기 시 시스템 정비.

실행 : 위기에 대비해 준비한 요소들을 실제로 점검하는 것.

학습 : 가상 또는 실제 위기 동안 수행된 조직의 실행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짐. 피드백을 축적해 미래의 상황에 대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사례분석과 프렌치카페 프로모션 마케팅전략 제안(맥심,네슬레 전략과 비교분석)
  •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마케팅전략Ⅰ. 서론1. 브랜드 선정배경김태희 커피로 잘 알려진 프렌치 카페 커피믹스 라는 제품은 모두 잘 알고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을 통해 커피믹스 시장에 진출한 남양 유업은 소비자의 needs를 잘 파악하여( 기존커피믹스와 제조방식과 달리 화학적합성품인 카제인 나트륨 대신 무지방 우유를 넣음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커피믹스를 섭취하는 것이 몸에 해롭지 않다는 인식을 갖게함) 동서식품이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던 커

  • 두유시장,두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병 두유시장의 마케팅 전략분석 -매일유업 순(純)두유를 중심으로 목 차Ⅰ 서선정대상선정이유 및 중요성.비교 경쟁 브랜드기업소개Ⅱ 본론.

  • 이마트 시장상황 및 해외 진출
  • 전략1. 이마트의 마케팅전략1) SWOT 분석2) 4P분석3) STP분석2. 이마트의 성공요인3. 이마트의 경영전략4. 문제점Ⅲ. 이마트의 중국진출1. 중국진출 과정과 현황2. 중국유통시장의 현황3. 중국진출 성공요인4. 현 중국이마트의 위기5. 앞으로의 목표와 계획 6. 롯데마트의 베트남 진출사례Ⅳ. 맺음말1. 차별화 2. PB상품 개발의 전문화와 특화 3. 다양한 루트의 상거래 개발 4. 글로벌 마트로서의 전환 1) 이마트 해외 진출 전략Ⅴ. 참고 문헌Ⅰ. 회사

  • [마케팅전략] 17차 마케팅 전략, 아모레 퍼시픽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1. 기업 소개- 부드럽고 세련된 美의 이미지 “AMORE”+ 강하고 기업적인 이미지 “PACIFIC” 두 가지 의미의 어울림의 아름다움, Asian(Korean) Spirit & Western Beauty를 지향함- AMORE PACIFIC은 전 세계적으로 독특한 화장품 문화를 만들어가면서 글로벌 브랜드가 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려 함2. SWOT 분석강점(S)약점(W)- 다양한 제품군- 철저한 시장조사- 한류와 차별화된 마케팅- 후발주자로서의 어려움- 중저가 이미지- 마케팅 비용기회요소(O)위

  • (마케팅수업 A+)프렌치카페 마케팅 분석보고서
  • 분석1) 기업2) 공급3) 고객4) 경쟁사5) 유통6) 소결론3. SWOT 분석4. STP 분석5. 프렌치카페 기존 4P 전략6. 경쟁사 4P 전략 비교7. 프렌치카페 새로운 4P 전략Ⅲ. 결론참고문헌Ⅱ. 서론1.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김태희 커피로 잘 알려진 프렌치 카페 카페믹스 라는 제품은 모두 잘 알고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을 통해 커피믹스 시장에 진출한 남양 유업은 웰빙에 대한 소비자의 needs를 잘 파악하여 카제인 나트륨 대신 무지방 우유를 넣음으로써 소비자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