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슬레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네슬레경영전략,네슬레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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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네슬레 소개
2. 글로벌 브랜드 전략
3. 국제 경영 전략
4. 4P 분석
5. SWOT
6. CSV경영전략
본문내용
· 네슬레의 역사는 유아식으로 출발한다.
- 1860년대 유럽에서 산모의 영양부족으로 굶어 죽는 아기들이 있었다

· 앙리 네슬레
- 모유를 대신할 가루우유 개발 시작
- 가망이 없던 미숙아가 가루우유를 먹고 2-3년 만에 건강이 회복

사람들에게 인정받기 시작하여 현재 전세계 77여 개국국에 50여개 생산시설두고 23만명을 고용하고 있는 세계 최대 식품회사로 자리잡음

· 둥지(Nest)의 의미를 갖는 브랜드 네임과 어미새가 아기새를 감싸는 둥지를 형상화 한 로고

· Wherever Whenever However의
슬로건을 내세우며 어디서나 언제나 어떤 방법으로든 소비자를 찾아 간다는 의미
참고문헌
이두희 – 한국의 마케팅 사례 – 마케팅 전략과 광고

주스위스 대사관 http://www.mofat.go.kr
주한스위스 대사관 http://myhome.elim.net
스위스 관광청 한국사무소 http://www.myswitzerland.co.kr
스위스 한인공동체 http://www.kowiss.com
스위스 알기 http://www.ssh.co.kr

네슬레 http://www.nestle.com
한국네슬레 http://www.nestle.co.kr
네이밍 사례 http://www.markway.co.kr
KBS WORLDNET http://kbsworld.net/switzerland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1995/01/11 1997/04/20 2002/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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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on Haire, "Projective Techniques in Marketing Research," Journal of Marketing, 14, April 1950, pp649-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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