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STARBUCK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6 / 2016.03.06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STARBUCKS”
< 목 차 >
- 1 -
1.기업소개
2
-환경분석
-SWOT 분석
-위치선정
-4P전략
2.스타벅스의 전략
5
-환경분석
-SWOT 분석
-마케팅 전략
-4P전략
3. 한국의 스타벅스 전략
12
4. 성공 요인(한국)
29
5. 향후 방안
1.기업소개-연혁
1971 - 스타벅스 커피점 첫 오픈
1982 - 하워드 슐츠의 등장
1984 - 일지오날레 설립
1987 - 일지오날레 인수 및 스타벅스 설립
1992 - SBUX의 이름으로 최초 상장
1997 - 한국 진출 : ㈜에스코코리아와 합작
2001 - 세계진출 (20여개국 4000여점)
2002 - 스타벅스& 펩시 신제품 출시
2003 - 북유럽에 650개 체인점 개설예정
- 2 -
고객 만족
휼륭한 작업 환경제공
최고 수준의 기술
사회와 환경에 공헌
수익성은 미래성공의
필수
맛의 낭만
분위기의 낭만
서비스의 낭만
경영이념
경영 철학
1.기업소개-경영이념&경영철학
- 3-
1.기업소개-로고
- 4-
여인상은 자연적/현대적인
이중적 메시지 전달
조화와 대조가 절묘하게 교차하는 스타벅스 특유의 일관성있는 스타일을 표현
2.스타벅스의 전략-환경분석
미국내 북부와 동부 석권(미국시장포화)
세계적인 경쟁자(글로리아진스,네슬레)
아시아 유럽 커피시장의 증가추세
세계 경제 성장률 전망치 당초 2.4%2.7% 상향 조정
세계 금융시장 혼란
WTO 회원국간에 늘어나는 무역분쟁에 대한 조정력과 구속력이 크게 약화되어감.
- 5-
2.스타벅스의 전략-SWOT 분석
- 6-
*커피의 재발견
*종업원중심의 기업문화
*강력한 브랜드 파워
*표준화된 맛
*고급스러운 점포 분위기
*지나친 미국풍에 따른 거부감
*다소 비싼 가격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비판
*과도확장에 의한 이미지
실추의 가능성
*커피 전문점간의 경쟁심화
*불안정한 원두가격
*Specialty Coffee 시장의 확대
-활발한 해외시장 진출
*신세대 문화와의 결합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참고문헌
참고문헌
- 32 -
www.istarbucks.co.kr
www.mk.co.kr매일경제
www.joins.com중앙일보
www.etimesi.com전자신문
도움주신분: ㈜로렌스컨설팅
벤처창업팀장 원동섭님.
부평 스타벅스매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스타벅스(Starbucks) 사례분석
  • 커피 잔 안에 담긴 커피, 그리고 커피 잔 밖의 분위기와 환경으로 즐거운 경험을 하는 우리들로 하여금 끊임없이 지갑을 열게 하는 것이 아닐까?스타벅스 커피는 3인의 동업자 Gorden Bowker, Jerry Baldwin, Zev siegel이 1972년 시애틀에 스페셜 커피를 배전하여 판매하는 커피 상점을 오픈하면서 탄생되었다. 이 세명의 동업자는 소설 모비딕에 나오는 커피를 사랑하는 일등항해사 스타벅(Starbuk)에서 Starbucks를 생각해 냈고, 노르웨이 목판화에 나오는 상반신을 벗

  • 스타벅스 서비스경영 및 마케팅 성공사례 보고서
  • starbucks) 기업선정 동기2000년대 들어서부터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 커피 한잔은,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대중적인 음료로 자리 잡았다. 이제는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이 2000개가 넘어섰을 정도로 커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커피 시장 또한 경쟁이 치열하다. 이런 치열한 경쟁 속에서 스타벅스는 현재 전 세계 50여 개국 17000여 매장에서 매일 수백만 명의 고객이 즐겨 찾는 세계 최대의 커피 문화 기업으로 성장했다. 이 업체의 성공담은 업계에서

  • [독후감]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읽고
  • 에스프레소와 같은 짙은 향기의 소유자 Starbucks Coffee Company “하워드 슐츠”-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김영사- 아침마다 학교를 바쁘게 발걸음을 재촉하면서 내 머릿속에 여유를 떠올리게 하는 한 장소가 있다. 바로 지하철역에서 정문으로 오는 사이에 위치한 “스타벅스”커피숍이다. 서울 시내 3대 상권 중 하나로 손꼽힌다는 이화여자대학교 앞에 단층의 크기도 아닌 무려 4층을 보유하고 있는 사실로 말미암아 스타벅스 자체가 얼마나

  • [독후감]`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화`요약정리 및 감상문
  • 커피 품질을 고집하도록 어떻게 판매를 극대화시킬 것인가는 생각하지 않고 오직 사람들에게 즐길만하다고 믿고 있는 것을 공급해준다는 자부심 밖에 없었다. 결국 스타벅스는 돈보다 커피의 맛과 향기에 다 많은 관심을 쏟았다. 그의 경영에 있어서 성공하는 회사란 이런 것이었다.① 모든 회사는 특별히 상징하는 것이 있어야한다. 이는 차별화의 중요한 요인이며, 믿을만한 정통성을 부여하기 때문이다.-> 스타벅스는 강배전 커피의 깊고 강렬한

  • [조직행동론] 스타벅스 코리아의 인적자원관리
  • 커피 회사로서는 최초의 상장기업으로 만들었고, 현재 2000여 스토어를 갖고 있는 최고의 커피 브랜드로 성장시켰다. 한 때 미국 프로농구팀인 시애틀 수퍼소닉스(Seattle SuperSonics)도 소유주이기도 했던 그는 현재 아내 그리고 두명의 자녀와 함께 시애틀에 살고 있다.책으로는 스타벅스 가 있으며 평범한 커피를 특별한 브랜드로 재창조한 스타벅스 회장 하워드 슐츠의 남다른 성공전략과 기업정신을 진솔하게 담은 책. 가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