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슬레 마케팅전략분석과 네슬레 브랜드분석및 네슬레 향후 경영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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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네슬레 마케팅전략분석과 네슬레 브랜드분석및 네슬레 향후 경영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서론
1.1 기업 소개
1). 네슬레의 연혁
2) 기업 비전과 기업 목표
3) 비즈니스 포트 폴리오
4) 브랜드 ‘네슬레’

[2] 본론
2.1 네슬레의 5막경쟁
1) 예견경쟁
2) New Power 준비경쟁
3) 초기시장 경쟁
4) 주류시장 장악전쟁
5) 정상에서의 경쟁
2.2네슬레의 위기와 극복
1) 아프리카 분유 파동
2) 소셜 네트워크 대응 실패
3) 멜라민 파동 대처
2.3 네슬레 SWOT분석
1) S(Strength강점)
2) W (Weakness약점)
3) O(Opportunity기회)
4) T(Threat위협)
2.4 네슬레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2.5 네슬레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ice
(1) 저렴한 가격
(2) 가격 차별화
2) Product
(1) 다양한 제품
(2) 차별화된 제품
(3) 제품 디자인
3) Place
(1) 현지 판매 법인
(2) 철저한 유통망 관리
(3) 현지 유통망 확보를 위한 현지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
4) Promotion
(1) 신제품 체험단
(2) color를 이용한 마케팅
(3) 적극적인 프로모션 전략(쿠폰전략)

[3] 결론
3.1 한국네슬레의 향후 전략에 대한 조언
1) 커피믹스시장
2) 커피전문점 시장
3) 캡슐커피시장
4) 디카페인, 건강 커피
5) 결론
3.2 느낀점
3.3 출처
본문내용
국내시장에서 네슬레(네스카페)는 저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커피믹스 시장을 과감히 철수하고,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커피전문점과 새로운 시장인 캡슐커피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카페 네스카페는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점포수 확장을 통해서 매출을 늘려야 할 것이며, 캡슐커피 시장은 다양한 프로모션과 고객 개개인의 취향을 고려한 세분화된 캡슐커피 제품 출시를 통해서 국내 캡슐커피시장의 1위를 굳건히 해야 할 것이다. 또한, 아직 큰 시장이 형성되지는 않았지만 성장이 예측되는 디카페인, 건강커피 시장에 지속적인 투자를 해야 할 것이다. 그리하면 네슬레는 국내 시장에서 지속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된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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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seri.org/kz/kzKsosv.html?no=39652&ucgb=KZKS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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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203/e20120313135455120180.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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