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슬레 마케팅전략분석과 네슬레 브랜드분석및 네슬레 향후 경영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5 / 2016.02.15
- 35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네슬레 마케팅전략분석과 네슬레 브랜드분석및 네슬레 향후 경영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서론
1.1 기업 소개
1). 네슬레의 연혁
2) 기업 비전과 기업 목표
3) 비즈니스 포트 폴리오
4) 브랜드 ‘네슬레’
[2] 본론
2.1 네슬레의 5막경쟁
1) 예견경쟁
2) New Power 준비경쟁
3) 초기시장 경쟁
4) 주류시장 장악전쟁
5) 정상에서의 경쟁
2.2네슬레의 위기와 극복
1) 아프리카 분유 파동
2) 소셜 네트워크 대응 실패
3) 멜라민 파동 대처
2.3 네슬레 SWOT분석
1) S(Strength강점)
2) W (Weakness약점)
3) O(Opportunity기회)
4) T(Threat위협)
2.4 네슬레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2.5 네슬레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ice
(1) 저렴한 가격
(2) 가격 차별화
2) Product
(1) 다양한 제품
(2) 차별화된 제품
(3) 제품 디자인
3) Place
(1) 현지 판매 법인
(2) 철저한 유통망 관리
(3) 현지 유통망 확보를 위한 현지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
4) Promotion
(1) 신제품 체험단
(2) color를 이용한 마케팅
(3) 적극적인 프로모션 전략(쿠폰전략)
[3] 결론
3.1 한국네슬레의 향후 전략에 대한 조언
1) 커피믹스시장
2) 커피전문점 시장
3) 캡슐커피시장
4) 디카페인, 건강 커피
5) 결론
3.2 느낀점
3.3 출처
- 본문내용
- 국내시장에서 네슬레(네스카페)는 저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커피믹스 시장을 과감히 철수하고,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커피전문점과 새로운 시장인 캡슐커피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카페 네스카페는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점포수 확장을 통해서 매출을 늘려야 할 것이며, 캡슐커피 시장은 다양한 프로모션과 고객 개개인의 취향을 고려한 세분화된 캡슐커피 제품 출시를 통해서 국내 캡슐커피시장의 1위를 굳건히 해야 할 것이다. 또한, 아직 큰 시장이 형성되지는 않았지만 성장이 예측되는 디카페인, 건강커피 시장에 지속적인 투자를 해야 할 것이다. 그리하면 네슬레는 국내 시장에서 지속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예상된다.
- 참고문헌
-
www.nestle.co.kr/
http://www.seri.org/kz/kzKsosv.html?no=39652&ucgb=KZKSOS
http://blog.naver.com/milklove1010?Redirect=Log&logNo=100157222291
http://min6ix.tistory.com/43
http://koreajoongangdaily.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x?aid=2952984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319037
,http://soon2.tistory.com/325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nchorus&logNo=80052711126&viewDate=¤tPage=1&listtype=0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lchang8910&logNo=60171251080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unky85&logNo=90103186101&categoryNo=126&viewDate=¤tPage=1&listtype=0
http://www.epochtimes.co.kr/news/view.html?section=182&category=185&item=&no=7208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71115360183793
http://news.mt.co.kr/mtview.php?no=2003070312044961514&type=1
http://www.berlinlog.com/?p=311
http://lib.skku.edu/search/DetailView.ax?sid=1&cid=3967322
http://terms.naver.com/entry.nhn?cid=2054&docId=649719&mobile&categoryId=2061
http://cafe.naver.com/2010global2/10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10/16/2012101602622.html
http://blog.naver.com/msp3441?Redirect=Log&logNo=40171559562
http://www.seri.org/kz/kzKsosv.html?no=39652&ucgb=KZKSOS
http://cafe.naver.com/nutrilitestory/1231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1183089
http://blog.naver.com/sn00005?Redirect=Log&logNo=150096279611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2061902011332787002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203/e20120313135455120180.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