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수명주기-삼각김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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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삼각김밥의 대한 제품수명주기입니다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목차
⑴도입기

⑵ 성장기

⑶ 성숙기

⑷ 쇠퇴기

본문내용
삼각 김밥은 본래 일본에서 ‘오니기리’라고 불리면서 처음 출시되었다. 이것을 착안한 우리나라 대표 편의점인 ‘훼미리 마트’가 오니기리를 벤치마킹하여 1991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삼각 김밥’을 선보였다. 하지만 낮은 신제품에 대한 인지도 때문인지 처음 판매율은 그리 좋지 못하였고, 또 많은 신제품 개발비로 인해 순수 이익도 매우 적었을 것이다. 왜냐하면 신제품이 출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너무나도 낯선 디자인의 김밥은 우리나라 소비자들로 하여금 크게 구미가 당기는 상품이 아니었고, 삼각 김밥이 모든 편의점에 진열되어 있던 게 아니었기 때문에 삼각 김밥의 존재를 널리 알릴 수가 없었다. 또 편의점들은 신제품을 출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광고를 통한 구전효과 전략을 노리지 못하여 소비자들로 하여금 삼각 김밥이라는 것이 존재하는지도 모르게 하였고 이 때문에 소비자들의 눈 밖으로 밀려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처음 호기심 반 기대 반으로 구매하였던 소비자들은 삼각 김밥이라는 것이 저렴한 가격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또 맛도 좋다는 것을 알았기에 꾸준히 구매를 하였을 것으로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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