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수명주기-삼각김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2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삼각김밥의 대한 제품수명주기입니다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 목차
-
⑴도입기
⑵ 성장기
⑶ 성숙기
⑷ 쇠퇴기
- 본문내용
- 삼각 김밥은 본래 일본에서 ‘오니기리’라고 불리면서 처음 출시되었다. 이것을 착안한 우리나라 대표 편의점인 ‘훼미리 마트’가 오니기리를 벤치마킹하여 1991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삼각 김밥’을 선보였다. 하지만 낮은 신제품에 대한 인지도 때문인지 처음 판매율은 그리 좋지 못하였고, 또 많은 신제품 개발비로 인해 순수 이익도 매우 적었을 것이다. 왜냐하면 신제품이 출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너무나도 낯선 디자인의 김밥은 우리나라 소비자들로 하여금 크게 구미가 당기는 상품이 아니었고, 삼각 김밥이 모든 편의점에 진열되어 있던 게 아니었기 때문에 삼각 김밥의 존재를 널리 알릴 수가 없었다. 또 편의점들은 신제품을 출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광고를 통한 구전효과 전략을 노리지 못하여 소비자들로 하여금 삼각 김밥이라는 것이 존재하는지도 모르게 하였고 이 때문에 소비자들의 눈 밖으로 밀려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처음 호기심 반 기대 반으로 구매하였던 소비자들은 삼각 김밥이라는 것이 저렴한 가격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또 맛도 좋다는 것을 알았기에 꾸준히 구매를 하였을 것으로 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