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종가집김치의 유통경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6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통관리 시간에 에이뿔 받은 자료입니다. 종가집 김치에 관한 유통 경로를 면밀히 분석한 것입니다. 많은 도움되세요.^^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Ⅰ. 서 론
1. 우리나라 제조업의 현주소
2. 식문화의 변화
3. 우리나라의 김치시장
4. 해외시장에서의 김치


Ⅱ. 본 론
1. 기업소개
(경영이념과 비젼, 회사연혁, 생산거점, CI 소개, 기술․특허보유 현황, 제품소개)
2. 종가집의 브랜드 경영
(브랜드 전략, 브랜드 성공요인)
3. 종가집 김치의 유통전략
(유통경로 분석의 절차 / 분석업체의 선정기준에 관한 토의 / 산업의 유통환경 변화와 영향분석 / 구매욕구세분화와 표적구매시장 및 유통목표의 파악 /
기존 유통 경로의 분석 / 경쟁업체의 유통 시스템의 비교 분석
종가집 김치의 유통시스템의 발전방안)


Ⅲ. 결 론
1. 김치 제조사별 특징
2. 우리나라 김치제조업의 문제점
3. 발전방안
본문내용
Ⅰ. 서 론
1. 우리나라 제조업의 현주소
1990년대 우리나라 제조업은 첨단산업을 제외한 대부분의 산업에서 세계 10위권 이내의 생산 및 수출실적을 보이고 있다. 또한 산업의 영역도 섬유산업으로부터 석유화학, 철강, 자동차, 조선, 전자 등에 이르기까지 전후방 연관효과를 활용할 수 있는 유기적인 체제를 갖추게 되었다. 그러나 선진국과 비교할 때, 절대적인 발전수준에 있어서는 상당한 차이를 드러내고 있다. 품질뿐만 아니라 브랜드, 설계기술 등에서 중 저급 제품을 대량생산하는 체제를 갖고 있다. 이에 따라 노동집약적인 경공업제품에서는 임금 등 생산요소가격의 상승과 후발 개도국의 공업화에 따라 가격경쟁력이 둔화되고 있다. 반면, 중화학공업에서는 자본재의 수입에 의한 저 부가가치형의 최종 조립구조를 탈피하지 못하고 있다. 물론 부분적으로 동종산업 내에서 표준화․노동집약적 제품으로부터 기술집약도가 높은 제품으로 차별화하고 있으며, 국제적으로 과점화된 첨단제품시장에 진입하는데 성공하고 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우리나라 제조업 구조는 아직 고기술․고부가가치 제품에서 수요의 고급화․다양화 및 수명주기의 단축 등에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국제분업의 정도로 보아 첨단기술제품의 가공조립에 특화하고 있는 선진국과 재래기술제품의 가공조립에 특화하고 있는 후발국 사이에서 압박 받고 있다. 이제 한국 제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고기술-고부가가치화와 이를 통한 동태적 비교우위를 확보하는 것이 매우 절실하게 되었다.
이러한 한국 제조업의 발전과정을 기술축적 측면에서 살펴보면, 우리나라의 기술축적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마케팅] 상품김치시장의 유통경로분석
  • 분석하고, 설문 조사를 통해서 구매욕구세분화, 표적 구매자시장 그리고 유통 목표를 정립한다. 다음으로 어떠한 제약도 없는 상태에서의 이상적 유통경로구조를 설계하고, 현재 김치 시장의 유통경로구조의 분석을 통해서, 이상적 유통경로구조를 도입하기 어려운 현실적인 제약을 살펴본 후 이상과 현실의 차이점에 선진 유통 사례의 본받을 점을 첨가하여 최적 유통경로시스템을 도출할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유통 경로 구성원 관리와 경로

  • [국제운송론] 김치유통 실태와 문제점, 해결방안 및 김치산업의 발전을 위한 과제
  • 김치유통 실태와 문제점, 해결방안 및 김치산업의 발전을 위한 과제목 차1. 업종소개 : 김치1. 시장분석1) 국내 생산동향2) 주 수출국 일본시장 분석2. 국내유통1) 유통실태① 유통경로② 유통마진③ 포장 및 규격출하2) 소비실태① 소비량② 소비형태3. 해외유통1) 해외유통 절차① 거래처 선정② 매매계약의 성립③ 수출품 제조④ 수출통관 및 선적⑤ 수출대금결제⑥ 사후 바이어 관리(클레임과 중재)⑦ 수출입 종결2) 국가

  • [국제경영] 두산 종가집 김치의 일본진출사례 분석
  • 종가집 김치 소개 1) 탄생과 성장2) 종가집 CEO3) 경영 이념과 사원 정신4) 사업연혁5) 종가집 CI6) 대상 구조조정Ⅱ. 본론 1. 두산 ‘종가집 김치’산업현황1) 두산 ‘종가집 김치’에 대한 소개2) 생산제품 소개3) 두산 ‘종가집 김치’의 타사제품과 차별화된 특징4) 국내의 김치 산업현황2.‘종가집 김치’의 해외 진출1) 일본의 환경분석(1) 환경분석-산업(2) 환경분석-경쟁자(3) 환경분석-고객2) 일본의 마케팅(1) 제품(2) 유통 (3) 재고관리(4)

  • 종갓집 김치 일본 진출기
  • 유통업체의참여로 김치판매 시작1980년대 내수 시장과수출 시장에진입1990년대 말 상품 김치의부가가치 성장2000년 대 인터넷, 홈쇼핑유통경로의 확대87년 종가집의 ‘진공포장김치’해외 시장 본격화 : 일본 중심식문화 및 라이프 스타일 변화배추 파동꾸 준 한 성 장김치의 산업화3. 시장분석(진출동기)주식과 부식의 구성이 한국과 비슷 → ‘쯔께모노’ (절임류)시장의 발달2. 매운맛 선호, 건강지향성 식품수요의 급증 3. 여성 사회참여

  • [국제경영] 한류현상을 반영한 마케팅사례분석- 두산식품 종가집김치
  • 분석을 내놓기도 했다.4) 일본에서의 김치 열풍일본에서의 한류열풍을 논의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김치이다. 요즘 일본에는 한국 음식 열풍이 불고 있다. 현재 일본내에서 김치의 인기는 1988 서울올림픽을 전후해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최근 한 설문조사 결과 일본 젊은이의 80%가 김치를 좋아한다고 대답하는 등 김치가 일본내 외국 음식중 대표적 상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농수산물유통공사에 따르면 2002년 한해동안 해외로 수출된 한국산 김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