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생산, 물류] SCM에 관한 완벽 발표 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17 / 2019.12.24
  • 5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SCM의 도입 배경
Ⅱ. SCM의 개념
Ⅲ. SCM의 구축 과정
Ⅳ. 타 경영 기법과의 비교
Ⅴ. SCM의 국내 성과
Ⅰ. 도입
Ⅱ. SEJ의 소개
Ⅲ. SEJ의 SCM
Ⅳ. SEJ의 주요성과
Ⅰ. RFID 개념
Ⅱ. Metro의 소개
Ⅲ. Metro의 SCM
Ⅳ. Metro의 향후 방향
본문내용
2. 부가가치의 원천
- 기업간 경쟁의 심화로 물류 비용 및 납기개선의 중요성 증대
-> 생산과 직접 관련이 없는 "유지 보수 운영"(MRO, maintenance, repair and operation
비용을 줄여야 할 필요성
; 그 동안 기업들은 MRO 비용에는 소흘히 하였고, 생산 비용의 절감에만 집중함
(생산 비용의 절감은 한계점에 도달함)
- 제품 부가가치의 60~70%가 제조과정 밖 공급 사슬상에서 창출됨
-> 전체 리드타임 중 제조 소요시간보다 공급사슬에서 소요되는 시간이 훨씬 김
-> 제조업체들이 공장자동화나 CIM(computer integrated manufacturing)구축을 위해 막대한 투자
를 하고 있으나 고객만족 효과는 주문처리, 물류관리, 구매 조달 등에서 개선의 여지가 더욱
크며 적은 규모의 투자로 개선이 가능
Ⅰ. SCM의 도입배경
SCM의 필요성
- * -
3. 대량 맞춤화(Mass Customization)의 보편화
- Global화 및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따라 제품사양이 다양해짐.
-> 제품 수명주기는 짧아지고 생산단위는 작아졌지만 제품의 종류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임
; 고객에게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정확한 시간에 최소의 비용으로 제공하는 방법이 필요
- 물류 대상 품목이 많아지고 재고, 주문, 생산계획, 물류의 추적관리가 복잡해짐
-> 동시에 리드타임이 길어지고 불확실해지며 재고가 증가하고 주문충족도가
악화되는 등 공급체인의 효율이 급속히 저하됨
※ IT의 발달 -> SCM이 가능한 이유
- ERP에 의한 기업 내 프로세스의 통합 -> 공급사슬의 통합
- 인터넷의 등장으로 고객 중심의 시장이 열림
Ⅰ. SCM의 도입배경
SCM의 필요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요타 자동차리콜에 따른 우리 자동차산업 운영방안00
  • 생산체제 및 원가절감 전략 등을 참고한 각 자동차 업체들은 품질 관리 및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1) 도요타 리콜을 바라보는 해외시장리콜문제가 불거진 미국시장에서 도요타는 올해 판매에 타격을 입게 됐다. 시장조사기관 오토데이터가 발표한 지난달 미국 신차 판매대수는 총 69만8000대로 금융위기 영향이 있었던 전년 동기 대비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현지 자동차 업체들은 모두 지난달 판매 실적이 상승했으나 도요타만이 전년 동기 대

  • 자라 ZARA의 국제경영 전략방안
  • SCM (Supply Chain Management) System의 도입2.4 RTE (Real-Time Enterprise) 전략2.5 Environmental Policy (환경정책)3. ZARA 핵심역량 분석3.1 Vertical Integration - 수직 계열화3.2 패션의 재창조 능력3.3 Quick Response System – 신속 반응 시스템3.4 매장 자체가 핵심 마케팅 수단3.5 시장기반 마케팅 전략3.6 짧은 컬렉션 준비 기간3.7 가격대비 고품격 퀄리티3.8 소량 생산 원칙과 무재고 정책3.9 본사에 의한 생산과 물류관리로 비용절감3.10 Value Chain제2장 ZARA의 국제경영 전략방안

  • 후아유(WHO.A.U) 한국형 SPA 브랜드성공사례
  • 물류비도 중국의 반 값 정도이고 하나의 물류에 걸리는 시간도 파격적으로 절약되기 때문에 한국의 SPA형 브랜드에게는 더 없이 큰 기회가 될 것이다. 그리고 관세와 인건비도 더욱 더 저렴하다는 이점이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한국의 제품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제조원이 MADE IN CHINA 가 아닌 MADE IN KOREA 가 된다는 점에서도 큰 의의가 있을 것이다.(※참고자료 : 개성에서의 생산을 통한 가격경쟁력을 보여줌, 출처 : 『제6차 세계한상 대회 발표자료집』

  • SCM 레포트
  • 서론효율적인 공정운영을 위한 여러 가지 방법중 요즘 IT산업에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SCM(공급망 관리체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CM의 정의SCM(Supply Chain Management)이란 제조-물류-소매점에 이르는 유통망관리로 판매(마케팅), 생산, 물류의 통합과 연계를 말하며 판매/생산/물류 라고 하는 일련의 흐름을 기업내와 기업외로 구축하여 이익과 고객만족을 창출하는 경영시스템을 창조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공급사슬관리 또는`유통총공

  • [국제물류] TPL(3자 물류), FPL(4자 물류)
  • head-skin body whole-border whole-body wrapper twocols content-area post-area postListBody post1 post-view110091342034 국제 물류-TPL(Third-party logistics)-가. TPL (3자물류)에 관하여나. 사례연구 1) 페덱스다. 사례연구 2) DHL라. 사례연구 3) 국내시장 동향 마. 새로운 시도 FPL (4자 물류)바. TPL의 미래와 발전 방향가. TPL (3자물류)에 관하여1. 3자 물류의 정의 3자 물류(third-party logistics, 3PL)는 원재료의 조달에서 완제품의 소비에 이르는 공급체인(Supply Chain)상의 전체 물류기능 또는 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