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회사 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trengths
① 다각화된 포트폴리오
대웅제약의 포트폴리오는 2008년 생산실적 상위 20위 안에 4 품목이나 속해 업계1위인 동아제약보다 많았다. 이는 경쟁력있는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다는 것으로 경쟁사보다 경쟁우위 확보가 되었다는 뜻이다. 특히 글리아티린과아리셉트정은 전년대비 시장성장률이 15%가 넘는 시장매력도를 가지고있어 향후 기업의 전망이 기대된다. 또외국에서 도입하거나 판매 대행을 맡고 있는 제품은 머크 '다이아벡스', 아스트라제네카 '넥시움', 얀센 '울트라셋', 다이이찌산쿄 '올메텍', '세비카', MSD '자누비아', '포사맥스플러스' 등이 있는데,이들 품목들 중 대부분의 제품이 해당 치료제 시장을 선도하거나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당뇨병치료제 '다이아벡스'의 지난해 처방액은 305억원을 기록했으며, 올해 상반기까지 160억원 가량으로 지난해보다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넥시움'의 작년 처방액은 각각 133억원을 기록했으나, 올해에는 상반기까지 이미 85억원 가량의 처방 매출을 올려 지난해보다 30% 가량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대웅제약의 최대 품목인 '올메텍'은 성장세가 주춤하고는 있지만, 올해 말까지 1000억원에 가까운 매출을 올릴 것으로 보인다.더욱이 자체 개발한 신약개발에 대한 성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해 이번 2분기 영업이익률이 3.9%나 증가한 14.7%를 기록할 것으로 대신증권 측은 내다봤다. 이처럼 기존의 제품라인업 외에 외국의약품의 코프로모션, 독점라이센스를 맺어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갖추는 것은 대웅제약의 Strength이다. 기업의 경제적 가치를 더욱 창출할 수 있고 이는 경쟁사에 비해 경쟁우위를 갖는 것으로 해석된다.
② 내수시장의 영업력
대웅제약은 제약업계 최고의 내수시장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인정받는다.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지난해 11월부터 아스트라제네카의항궤양제 '넥시움'을 코프로모션하고 있는 대웅제약은 최근 의미 있는 처방 증가세가 나타나고 있어 영업력을 확인할 수 있다” 라고 하였다. 또 "탁월한 영업력을 바탕으로 도입 품목 비즈니스에서 최강자인 대웅제약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고 신한금융투자배기달 연구원은 밝혔다. 이처럼 증권가 보고서에서 대웅제약의 영업력은 기업의 Strength로 평가받았다. 또한 수치적으로 대웅제약은 2008년도에 영업사원 850명에 이르렀고 억대연봉자가 12명에 이르는 등 업계 최고수준의 인적 네트워크를 갖추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동제약 비타500 마케팅 전략 분석
  • SWOT분석(1) 강점(Strengths) - 확고한 유통채널 구축(약국뿐만이 아닌 편의점 및 대형마트 등에서 쉽게 구입 가능), 웰빙 트랜드에 부합하는 무방부제, 무카페인 제품(2) 약점(Weaknesses)- 제품의 효능에 대한 소비자 인식 부족, 비타라는 이름의 보통 명사화(타 비타 제품과의 구분 모호)(3) 기회(Opportunities) - 벤젠파동 이후 안전성 검증, 해외시장 진출(4) 위협(Threats)- 박카스와의 지속적인 경쟁, 타 비타음료의 시장 잠식, 5. 경쟁상품- 박카스(동아제약) :

  • 제약산업의 분석과 경영전략(동아제약과 녹십자를 중심으로)
  • 분석핵심역량분석R&D 글로벌화 전략한국, 중국, 일본의 아시아적 특성과 가치에 근거하여 신약 및 신제품 개발을 추진하려는 小 글로벌화 전략신약 및 신제품의 특성에 따른 글로벌화 전략NCE 신약의 북미 라이센싱 전략바이오 신제품의 남미 임상 개발 전략천연물 신약의 중국 임상 개발 및 생산전략항암제 원료의 유럽 수출전략산업선정배경 산업구조분석 내부역량분석 경쟁전략분석 참고자료내부역량분석SWOTS국내 제약 회사 중 매출액․순

  • 기업분석 동아제약 기업분석 동아제약 기업소개, 동아제약 산업분석
  • 목 차1. 동아제약 개요1)분석기업 선정동기2)기업소개①연혁②사업 내용③사업부서 구조2. 산업분석1)산업의 특성2)경기변동 및 민감도3)국내시장 여건4)해외시장 여건5)산업구조 5요인분석①기존기업간의 경쟁강도②신규회사의 진입위험③대체재④구매자에대한 교섭력⑤공급자에대한 교섭력6)결론3. 영업분석1)시장지위 및 경쟁력①시장점유율②내부경쟁력원천2)사업전략3)SWOT분석 (동아제약VS녹십자)4)SWOT분석 결론4. 재무분석1)동

  • [마케팅] 박카스 마케팅전략
  • 박카스 마케팅에 대한 보고서 ※목차※기업소개박카스의 역사박카스 마케팅분석SWOT4P’s Mix STP박카스의 마케팅전략박카스의 감성마케팅 흐름결론기업소개동아 제약 http://www.donga.co.kr 1) 1932년 서울 특별시 종로구 중학동에서 의약품 및 위생재료 도매업으로 출발 ⇒ 현재 자본금 493억원에 종업원수 2000여명의 국내 최대의 제약 회사로 성장 2) 동아 제약의 정신 생명중심의 인간/연구 개발(Research and Development), 생명중심의 인간/인재양성사회

  • 유한킴벌리 기업분석
  • 유한킴벌리1. 서론1) 회사소개2) 기업이념 및 방침2. 본론1) 환경분석2) SWOT분석3) STP전략4) 4P 분석3. 결론1) 유한킴벌리 사회공헌2) 유한킴벌리 성공이유3) 유한킴벌리 비젼목 차1.회사소개회사명: 유한킴벌리 대표이사: 김중곤설립일: 제약회사인 유한양행이 미국의 킴벌리 클라크와 합작투자로 1970년 3월 30일 설립주요제품: 미용티슈, 유아용품,여성용품,위생용품,가정용품 등 기업매출: 1조원이상(올해예상) ★기업로고이 심벌은 유한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