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동아제약 기업분석 동아제약 기업소개, 동아제약 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 차
1. 동아제약 개요
1)분석기업 선정동기
2)기업소개
①연혁
②사업 내용
③사업부서 구조
2. 산업분석
1)산업의 특성
2)경기변동 및 민감도
3)국내시장 여건
4)해외시장 여건
5)산업구조 5요인분석
①기존기업간의 경쟁강도
②신규회사의 진입위험
③대체재
④구매자에대한 교섭력
⑤공급자에대한 교섭력
6)결론
3. 영업분석
1)시장지위 및 경쟁력
①시장점유율
②내부경쟁력원천
2)사업전략
3)SWOT분석 (동아제약VS녹십자)
4)SWOT분석 결론
4. 재무분석
1)동아제약 5년 주가 추이
2)표준 재무상태표, 표준손익계산서
3)재무비율 분석
①성장성
⑴총자산 증가율
⑵매출액 증가율
②안정성
⑴유동비율
⑵당좌비율
⑶부채비율
③활동성
⑴매출채권회수기간
⑵매입채무상환기간
⑶재고자산회전기간
④수익성
⑴ROE의 전통적인 분해
⑵ROE의 현대적인 분해
4)결론
1.동아제약 개요
1)분석기업 선정동기
코스닥 및 상장기업 중 연구개발에 매출의 4%이상 투자하는 제약사가 16개를 넘지 않는다고 한다. 최근 국내제약회사들이 음료 및 드링크 시장에 진출, 많은 수익을 얻고 있다. 하지만 동아제약의 박카스는 시장 성숙기가 이미 한참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마르지 않는 현금 창출력을 보여준다. 왜 이토록 시간이 지나도 국민의 사랑을 받는지, 의문을 가지지 않을 수 없다.
그리고 왜 동아제약이 타 제약업체에 비해 R&D능력이 월등히 높은지 궁금하여 이 기업을 분석하게 되었다. 경쟁기업을 녹십자로 꼽은 이유는 동아제약에 비해 뒤지지 않는 자산규모와 백신이라는 범용성 높은 제품을 소유하고 있지만, 항상 동아제약을 이기지 못하는 이유와 향후 국내 제약업체를 이끌어갈 두기업간의 경쟁구상도 한눈에 조사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아 녹십자를 선택했다.
2)기업소개
①연혁
회사명
동아제약(주)
본점주소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용두동 252
설립일
1949년 8월 9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아제약 해외직접투자 FDI 사례분석과 성과분석및 동아제약 해외직접투자 전략제안
  • 동아제약해외직접투자 사례목차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2. 동아제약 선정 이유3. 연구 방향Ⅱ.본론1. 기업소개 - 동아제약2. 제약 산업3. 동아제약의 경쟁우위분석(1) 현재 동아제약 경쟁우위요소(2) 동아제약의 강점 (3) 2010 동아제약의 미래 경쟁 우위 전략과 가치창출 전략4. 동아제약과 광동 제약(경쟁사)의 비교5. 기업의 결합 형태(1) 수직적 결합(2) 수평적 결합 6. 해외직접투자사례 및 성과(1) 동아제약의 해외직접 투자 전략(2) 투자 사

  • [다국적기업론] 제약산업 분석 -동아제약을 중심으로
  • 다국적기업론제약산업 분석 동아제약을 중심으로목 차Ⅰ. 서 론1. 제약산업의 정의2. 제약산업의 특성3. 의약품의 분류Ⅱ. 본 론1. 세계 제약산업 동향 분석2. 국내 제약산업 동향 분석3. 기업 소개4. 주요 제품 소개5. 동아제약의 해외진출 현황6. 경쟁지위 전략 분석7. 동아제약의 SWOT8. 경쟁기업 분석Ⅲ. 결 론1. 제약산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2. 제약산업의 미래Ⅰ. 서 론1. 제약산업의 정의제약산업이란 각종 질병의 진단, 치료, 경감, 처치,

  • [마케팅] 한국인의 정서를 이용한 마케팅 성공사례 - 동아제약 박카스
  • ‘한국인의 정서를 이용한 마케팅 성공사례’ - 동아제약 박카스- 목 차 -1. 소개1) 선정배경2) 기업소개3) 제품소개2. 한국인의 정서와 박카스1) 정(情)이란?2) 박카스 광고의 시대별 특징3) 박카스 광고의 한국적 정서3. 프로모션 활동4. 전략분석1) SWOT2) 4Ps3) STP5. 전략성과 및 현황6. 박카스의 미래 과제 및 결론1. 선정 배경공익광고 방식의 TV 광고를 통해 사람들로 하여금 한국인의 정감, 따뜻한 마음과 같은 긍정적

  • [마케팅] 한국인의 정서를 이용한 마케팅 성공사례 -동아제약 박카스
  • ‘한국인의 정서를 이용한 마케팅 성공사례’ - 동아제약 박카스- 목 차 -1. 소개1) 선정배경2) 기업소개3) 제품소개2. 한국인의 정서와 박카스1) 정(情)이란?2) 박카스 광고의 시대별 특징3) 박카스 광고의 한국적 정서3. 프로모션 활동4. 전략분석1) SWOT2) 4Ps3) STP5. 전략성과 및 현황6. 박카스의 미래 과제 및 결론1. 선정 배경공익광고 방식의 TV 광고를 통해 사람들로 하여금 한국인의 정감, 따뜻한 마음과 같은 긍정적

  • 해외투자론 -동아제약의 FDI
  • 해외투자론화학산업(동아제약의 FDI)목차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2. 동아제약 선정 이유3. 연구 방향Ⅱ.본론1. 기업소개 - 동아제약2. 제약 산업(1) 제약 산업의 특징 (2) 세계 제약시장 동향3. 동아제약의 경쟁우위분석(1) 현재 동아제약 경쟁우위요소(2) 동아제약의 강점 (3) 2010 동아제약의 미래 경쟁 우위 전략과 가치창출 전략4. 동아제약의 경쟁사 분석5. 해외직접투자사례 및 성과(1) 동아제약의 해외직접 투자 전략(2) 투자 사례(3) 중국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