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제네릭 약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7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제네릭 약품
① 제네릭 약품의 정의
② 오리지널약품, 개량신약, 제네릭 약품의 비교
③ 제네릭 약품과 오리지널 약품의 판매추이
2. 제네릭 약품의 등장배경
① 신약과 제네릭 약품의 개발단계 비교
② 신약독점기업의 횡포와 그 대책
1) 국가방어대책 : 강제실시권
2)기업방어대책 : 에버그린
③ 제네릭 약품관련 소송추이
3. 글로벌 제네릭 제약회사
① 세계 제네릭 의약품 시장 현황
②제네릭제약회사 상위 TOP 11
③ 세계최대의 제네릭 제약회사 이스라엘의 테바와 인도의 제네릭제약회사 란박시를 통해 본 글로벌 시장의 동향.
1) 테바
2) 인도 시장
3)란박시
④ 외국 제네릭 제약회사의 국내시장 진출
4. 국내의 제네릭 제약회사
① 국내 제약회사의 매출액 순위
②우리나라 의약품 수출환경 SWOT분석
③ 개량신약과 퍼스트제네릭 해외진출 전략
④ 국내 제약회사의 외국시장 진출
1) 동아…국내 지존서 아시아 리딩회사로
2) 한미…국내 매출<해외 매출 전략
3) 대웅…중국 현지화 ‘시동’
4) SK케미칼…2011년 매출 1조 달성
5) LG생명과학…미국 시장 공략ㆍM&A도 적극 추진
5. 결론
① 특허법이 약품에 미치는 영향과 제네릭의 필요성
- 제네릭은 필요한가?
1) 사례. AZT의 특허 : 특허법이 약품에 미치는 영향
②국가적인 입장에서의 대처방안 :
③신약개발회사 입장에서의 대처방안
④제네릭 약품시장의 성장에 대비한 국내 제약회사와 다국적 제약회사의 전략
1)다국적 제약회사 :
2)국내 제약회사 :
⑤맺으며..
- 본문내용
-
③ 세계최대의 제네릭 제약회사 이스라엘의 테바와 인도의 제네릭제약회사 란박시를 통해 본 글로벌 시장의 동향.
1) 테바
테바는 제네릭주력기업으로 미국 제네릭 의약품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 회사이다. 현재 50개국에 진출해 있고 80여개 나라를 대상으로 의약품을 판매하고 있는 테바는 세계 의약품 제약회사 상위 20위안에 진입해있으며, 미국 제네릭의약품 매출비중의 75%를 차지하여 점유율 1위다. 현재 자국 이스라엘에서는 의약품유통도 함께 하고 있다.
이스라엘에 본사가 있는 테바는 2007년 총 94억달러의 매출을 올렸고, 그중 매출의 80 %가 북미와 유럽에서 수익을 올린 것이다. 현재 50개국에 진출해 있고 80여개 나라를 대상으로 의약품을 판매하고 있는 테바는 28000명이넘는 직원과 이스라엘, 북미, 유럽, 라틴 아메리카에서 전세계 생산 시설이 있다. 또한, 세계 의약품 제약회사 상위 20위안에 진입해있으며, 미국 제네릭의약품 매출비중의 75%를 차지하여 점유율 1위다. 현재 자국 이스라엘에서는 의약품유통도 함께 하고 있다.
예루살렘 작은 제약 도매업으로 출발한 테바는 유럽과 북미지역 진출하여 테바 헝가리(Biogal), 캐나다Teva Novopharm, 네덜란드 헤비급회사 Pharmachemie BV ,독일Germany GmbH, 영국 APS/Berk 등을 인수하며 성공적으로 유럽 전지역에 테바 네트워크 설립하였다. (각 지역 고객특성에 알맞게 공략.)
그리고 유럽을 넘어 북미, 라틴아메리카,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여, 의약품 제조, 개발, 제네릭의약품 시장, 제약원료(API) 다양한 형태의 제네릭 타블렛, 캡슐, 연고크림, 액체약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주요제품으로 다발성 경화증치료제 Copaxone, 파킨슨병 치료제 Azilect가 있다.
또한 호흡기(기관지 경련천신, 만성폐쇄성 폐질환 등), 피부 호르몬 관련 의료기기 개발, 독자적인 기술과 유통망확보로 고급 전문 제약 제품을 제공한다. 2006년에는 호흡기와 종양학관련 기업인 Teva IVAX 인수하여 건선, 천식, 루게릭 등 다양한 임상실험과 임상실험개발 사업을 하고 있다. 크론병, 낭창, 낭창신장증 , 종양학 등의 독점기술과 수의학, IVX동물건강브랜드, 에이즈, 건강식품등의 사업에도 진출해 있다.
2) 인도 시장
인도 제약산업은 지난 5년간(2003-2007) 매년 9.5% 씩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2003년 업계 매출액은 2260억 루피(약 5조2200원) 그 절반 이상인 1410억 루피(약 3조 2570억원)가 국외 대상 매출액으로 수출처는 65개국을 넘는다. 10년 동안 생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