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비타500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제품시장의 현황 및 제품목표의 결정
1. 제 품 명 : 비타 500
2. 현 황
3. 제품수명주기
4. SWOT분석
5. 경쟁상품
■ 제품목표의 결정
■ 마케팅 전략의 개발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3. 제품 포지셔닝의 결정
■ 마케팅 믹스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 마케팅 전략의 평가와 통제
1. 현 상품의 문제점
2. 마케팅 전략의 수정 및 통제(광동제약과 ‘비타500’의 앞으로의 전망)
- 본문내용
-
1. 제 품 명 : 비타 500
2. 현 황
(1) 회 사 명 : 광동제약(주)
(2) 출시연월 : 2001년 3월
(3) 제품 개발배경
1) 2000년 들어 확산되는 웰빙 트랜드와 비타민C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도가
높아짐
2) 2000년 7월 이후 제약회사의 정부규제에 대해 국내 영업력 확보를 위한
경쟁의 심화
3) 소비자의 새로운 음료에 대한 욕구
(4) 매 출 액 (증감추이)
.
.
.
4. SWOT분석
(1) 강점(Strengths)
- 확고한 유통채널 구축(약국뿐만이 아닌 편의점 및 대형마트 등에서 쉽게
구입 가능), 웰빙 트랜드에 부합하는 무방부제, 무카페인 제품
(2) 약점(Weaknesses)
- 제품의 효능에 대한 소비자 인식 부족, 비타라는 이름의 보통 명사화
(타 비타 제품과의 구분 모호)
(3) 기회(Opportunities)
- 벤젠파동 이후 안전성 검증, 해외시장 진출
(4) 위협(Threats)
- 박카스와의 지속적인 경쟁, 타 비타음료의 시장 잠식,
- 참고문헌
-
- 비타500 홈페이지, http://www.vita500.com/
- 브랜드 통합데이터 베이스, 「비타500의 브랜드 전략 사례과 대안」,
http://www.branddb.or.kr/database/brand_study2.asp?pk=25&num=31
- 이화여대 홈페이지, 「비타500 성공사례 분석」,
http://biz1.ewha.ac.kr/bghong/hompage(04-2)/vita500/
- 머니투데이 보도자료, 「비타500 vs 박카스 쫓고 쫓기는 1위다툼」, 2006.5.22
http://www.moneytoday.co.kr/view/mtview.php?type=1&no=2006052210090143688
- 조선일보 보도 자료, 「비타민 음료 벤젠검출」, 2005.3.30
http://srchdb1.chosun.com/pdf/i_service/read_body.jsp?ID=200603300005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