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주식회사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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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목 차
1. 광동제약 소개
-광동의 경영철학
-광동제약의 사회 공헌
2. 왜 비타 500인가?
3. 비타500 생산과정
4. STP
-세분화
-타겟팅
-표지셔닝
*부가적 자료
5. 4P
-제품, 가격, 유통,촉진
6. SWOT분석
-강점,약점,기회,위험
7. 비타500의 판매량 분석/국내 제약회사의 장수브랜드화
8. 경쟁제품 박카스
9. 비타500 브랜드파워
10. 성공요인
11. 향후 방안
12. 비타 500의 외부자료
13. 결론
Q&A
1.광동제약 주식회사 연혁
1963년 10월 16일: 광동제약사를 창업(창업주 최수부회장)
1973년 9월 13일: 광동제약(주)으로 상호를 변경
1975년 서울신약, 1978년 환이제약, 1981년 개풍양행을 인수
1987년 중앙연구소를 설립
1989년 11월 17일: 기업공개를 실시하고 상장기업으로 출발
1992년 송탄 우수의약품 제조관리 기준 공장 준공
1993년 송탄 공장이 KGMP 적격업체로 지정
2001년 2월 1일: 비타500 출시
2005년 비타500 한국능률협회 선정 마케팅대상 명품 브랜드상 수상
2006년 7월 1일:광동옥수수 수염차 출시
2007년 4월 23일: 비타500, 대한비타민연구회 공식인증 음료로 선정
2008년 3월 29일: 광동제약 최수부회장, 경영자 대상 수상
2009년 3월 6일: 광동제약 경제정의기업상 수상
1-1 광동의 경영 철학
초일류 제약기업
사회 공헌
고객 건강
보람된 일터
광동 정신
(독창적 의약품 개발과 한방과학화로 국민 보건에 이바지)
투명경영
고객만족
경영
비전경영
가치경영
1-2 광동제약의 사회 공헌
광동 제약은 기부활동과 자선행사, 그밖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소외된 우리 이웃들에게 따스한 사랑을 전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왜 비타 500인가?
숫자 500을 이용한 네이밍 기법 활용
* 비타 500
-> 고객들이 섭취한 최소한의 비타민 함량 의미
* 제품 가격 -> 500원 (기본 갈색병)
* 내부 직원 상징적 의미 ->
500원 짜리 비타 500 팔아서 500억 만들자
STEP01 원료칭량공정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독특한 맛과 향으로
사랑받고 있는 비타500을
만들기 위해 비타민, 사과과즙
등 주원료와 특별한 비법 원료를
배합비율에 맞게 칭량합니다.
3. 비타500 생산과정
STEP02 배합조제공정
칭량된 원료를 비타500만의
고유한 배합비율에 따라
컴퓨터로 제어하는
자동 배합시설에서 배합하여
조제합니다.
3. 비타500 생산과정
STEP03 충전공정
조제된 비타500은 세병기와
공병검사기를 거쳐 이물질 검수가
완료된 공병에 분당 1,100병의
속도로 고속 충전되고,
다시 자동이물질검사기로
재검사하여 이물질 등이
들어가지 않도록 철저하게
관리됩니다.
3. 비타500 생산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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