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SWOT 분석, 유니클로 STP 분석, 유니클로 4P 분석, 유니클로 기업분석, 경쟁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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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3.06.0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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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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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유니클로 소개
2.시장 환경 분석
3.경쟁사 분석
4.유니클로 SWOT 분석
5.유니클로 STP 분석
6.유니클로 4P 분석
7.결론
8.참고 자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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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유니클로 소개
일본은 패션 고가 의류 소비 1위로 루이비통, 샤넬 등 서구 고급 브랜드에 사족을 못 쓴다. 하지만 오랜 경기 침체가 실속 있고 싼 제품으로 일본인들의 눈을 돌리게 하고 있다. 그 기회를 가장 잘 이용한 브랜드가 바로 유니클로이다. 유니클로는 초저가전략으로 가계소비가 꽁꽁 얼어붙은 일본 소매시장에서 유일하게 잘 나가는 독보적 존재다.
유니클로가 입점해 있는 상권 전 방위 50km 범위 안에는 같은 컨셉이 존재하기 힘들다. “UNIQLO”는 Unique Clothing warehouse의 줄임 말로써 일본 국민 다섯 명 중 한 명이 갖고 있을 만큼 대중화된 브랜드이다.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입을 수 있는, 패션 감각이 반영된 고품질의 베이식 캐주얼을 시장 최저 가격으로 공급하는 것이 유니클로의 지향점이다.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과 정직한 마음으로 상품을 공급하겠다는 원칙을 지켜나가고 있는 유니클로는 지난 1984년 일본 패스트 리테일링사에 의해 탄생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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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자료
국내 의류시장 분석 및 향후 전망 - 하나금융연구소, 2011
김현철, 최상철, 「사례로 배우는 일본 유통」, 법문사, 2009.
1승 9패 유니클로처럼 - 김성호, 위즈덤하우스, 2010
유니클로 신화와 SPA 브랜드 스토리 - 콘텐츠비즈니스연구회, 미래를 소유한 사람들, 2010
왜 유니클로만 팔리는가 - 가와시마 고타로, 이서연 역, 오늘의책, 2010
콘텐츠 비즈니스 연구회, 「유니클로 신화와 SPA 브랜드 스토리」, 미래를 소유한 사람들, 2010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 - 가와시마 고타로, 양영철 역, 비즈니스북스, 2010
불황기 소비코드와 마케팅 전략 - LG경제연구원, 2011
트레이딩 업으로서 디자이너와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 사례 연구 - 김민정, 박은경, 한국 패션 디자인학회, 2008
Brand equity 향상을 위한 마케팅 믹스 전략 : SPA 브랜드와 일반 캐주얼 의류 브랜드의 비교를 중심으로 - 김근애, 경희대 경영대학원, 2004
나기노 준죠, 심재섭 역, 「유니크로 방식」, 우물이 있는집,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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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괜찮아요~~~~~~~~~~`
- tls3***
(2015.04.16 15:4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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