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기업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 제안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기업선정 이유 및 기업소개
1.1 기업선정 이유

1.2 기업소개
SPA 브랜드란?
UNIQLO란?
핵심이념


2. 상황분석
2.1기업 외부분석 (5forces 이용)
현재시장내의 경쟁(경쟁강도 강한 상태)
공급자교섭력(낮은 상태)
구매자교섭력(높은 상태)
신규진입의 위험(높은상태)
대체재의 위협

2.2기업 내부분석
성공요인 및 성공전략
핵심역량
시장동향 분석
마케팅전략
-글로벌 머천다이징
-‘모든 면’에서 고객을 만족 시켜라
-폭넓은 고객층을 위한 브랜드 전략
-NO 추가생산, NO 재고
-온라인, SNS 혁신적 활용
1)유니클록
2) World Wide Fan page
3)twitter
유니클로의 성장 비전 방향 및 계획


3.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4. STP 전략
segmentation & targeting
- 소비자들이 고려하는 제품속성과 경제적 능력을 기준으로 한 segmentation & targeting
- 연령대별 segmentation & targeting

Positioning
- 경쟁사와 비교한 포지셔닝
- 유니클로의 포지셔닝



5. 마케팅 전략적 방향 (4P MIX 이용)
Product
1) 트렌드+유니클로 스타일의 의류 다양화
2) 콜라보레이션의 다양화
3) 액세서리 라인 도입
4) 의류, 슬리퍼 사이즈의 다양화

Price
저가격 정책 유지

Place
1)지하철 환승역
2)Uniqlo 자판기-패스트패션
3)UNIQLOT
4)일관된 제품 배치

Promotion
1)대학생 마케터
2)유니클로 패션왕 선발 이벤트
3)마일리지제도
4)카카오톡 플러스친구
5)랜덤팩
6) 귀차니즘 쇼핑객들을 위한 세트판매를 통한 패션 팁 제공.
본문내용
“패션이 아니라 기본을 판다”
SPA 브랜드의 대명사인 자라, H&M 등은 '패스트 패션' 브랜드로 불린다. 계절마다 유행하는 스타일을 재빨리 상품화하기 때문이다. 제작에서 판매까지 불과 2주에 끝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품질은 뒷전이다.
반면 유니클로는 가장 기본이 되는 캐주얼 아이템을 판다. 매년 계절마다 히트텍, 플리스 등 주력 상품을 선보이지만, 한번 입고 버리는 유행을 타는 제품이 아니어서 다음해 같은 계절에 다시 등장한다. 따라서 미리 품질 좋은 제품을 계획적으로 생산하는 것이 가능하다.
유니클로의 국내 합작법인인 FRL코리아의 마케팅팀 매니저는 "소재 등 품질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한 제품을 만드는 데 5개월 이상 걸린다"고 설명했다. 그 결과, '싸지만 싸구려가 아니다'는 이미지가 형성됐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랜드 경영전략과 중국진출 사례분석및 이랜드 중국에서의 새로운 마케팅 STP,4P전략 제언 레포트
  • 유니클로는 점선면 전략을 통한 중국 1차 도시 위주의 진입, 고품질 전략을 실행하고 있으나 실제로는 성공을 거두지 못하였고, 이러한 실패를 교훈 삼아 SPAO의 우회 공격을 모색하였다. 중국 소비액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2-4차 도시로 진입하여, 현재 중국의 주요 경제 주체인 바링허우(80後 세대)를 공략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고품질 제품과 적정 수준의 가격, 2~3차 도시의 유통망 구축, 인터넷 마케팅 등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4P(제품, 가격, 유통,

  • (빈폴 글로벌 진출전략 레포트) 빈폴 브랜드분석및 홍콩시장진출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빈폴 SWOT분석및 전략수정방안 제안 레포트
  • 빈폴의 글로벌마케팅전략 분석 보고서Ⅰ. 빈폴 브랜드 선정배경 및 전략수정방안1. 빈폴 BEANPOLE 브랜드선정배경2013년 10월 13일자 연합뉴스의 기사를 통해 제일모직의 대표 의류브랜드 ‘빈폴’의 매출부진과 관련한 내용을 접하게 되었고, 자본적인 여력이 뒷받침되고 높은 브랜드인지도와 가치를 가진 기업이 부진하게 된 원인에 대한 궁금증으로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빈폴 만의 특별한 디자인, 기능성 등을 가지지 않고 다른 브랜드들을 따라가

  • 위메프 마케팅전략
  • 목 차1. 소셜커머스란?2. 기업소개3. 기업분석3.1 내부환경분석3.2 외부환경분석3.3 SWOT분석3.4 STP분석 및 4P분석4. 마케팅 전략 제안- SWOT분석바탕의 전략제안- 기타 전략 제안1. 소셜커머스란?소셜커머스는 소셜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으로 소셜 커머스라는 용어는 야후에 의해 2005년에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이는 제품정보 등에 대한 사용자의 평가나 공유 목록 같은 온라인 협업 쇼핑 도구의

  • 마케팅원론 ZARA분석
  • 마케팅원론 ZARA분석목차1. ZARA 선정이유 1) 기업 선정배경 2. 기업분석 1) 자라 기업 소개 2) 인디텍스(INDITEX) 소개 3) 외부 환경 분석 1-1) 경제적 환경 2-2) 기술적 환경 3-3) 사회문화적 환경 3. 사업전략 1) SWOT 분석 2) STP 4. 4P를 통한 경쟁사 비교 1) 자라 4P 2) 경쟁사 선정 이유 3) 경쟁사 분석 4) 경쟁사와 비교분석 5. 문제점 및 해결 방안 제안 1)문제점 2)해결 방안 제안 6. 현장조사 & 설문조사 1)현장조사 2)설문조사 1. ZARA 선정이유1) 기업 선

  • 지오다노 마케팅 전략
  • I AM GIORDANO• 요약1-1.기업 및 상품소개1) 기업 및 브랜드 소개2)제품소개1-2. 시장상황 분석1) 수요특성2)경쟁상황3) 주요 경쟁자(1)유니클로(2)GAP(3)Forever211-3.마케팅 목표1-4. STP전략1)Market Segmentation(1) 시장세분 기준(2) 시장 세분화와 프로파일2)Target Market Selection(1) 세분시장의 평가(2) 표적시장의 선택3)Positioning1-5. Marketing mix(4p mix)1)Product2)Price3)Place4)Promotion1-6. SWOT 분석1)강점2)약점3)위기4)기회1-7. 성과1-8. 문제점• 새로운 마케팅 수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