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다음 기업분석]NHN과 다음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0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네이버와다음 기업분석]NHN과 다음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보고서
목차
Ⅰ. NHN과 다음의 실적차이 ………………3


Ⅱ. 모바일 메신저 시장 ………………………4


Ⅲ. NHN의 글로벌 시장 진출 ………………5


Ⅳ. 다음의 모바일 주도권 강화 ……………6


Ⅴ. 향후 전망 …………………………………6
본문내용
Ⅰ. NHN과 다음의 실적차이

NHN은 올 1분기 글로벌 화두를 수면 위로 끌어올렸다. 분기 기준으론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다음커뮤니케이션은 검색광고를 제외하곤 내세울 만한 성적이 없었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6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했다
대한민국 포털업체의 대표적인 두 주자라고 할 수 있는 NHN과 다음의 실적 차이가 상당한 수준으로 벌어지고 있다. NHN은 시장에서 막대한 매출을 달성하고 있는데 비해서 다음의 매출은 저조한 상황이다.
NHN은 네이버를 통해서 시장에 상당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네이버는 국내시장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검색서비스라고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109179g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061261g
<한국경제>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6/04/2013060402063.html
<조선비즈>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528000204&md=20130529003331_AS
<헤럴드경제>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528000193&md=20130529003342_AS
<헤럴드경제>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0527000258
<뉴스핌>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747862&g_menu=020310&rrf=nv
<아이뉴스>
http://www.ajunews.com/kor/view.jsp?newsId=20130527000210
<아주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413855
<매일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422700
<매일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NHN기업분석_신용분석
  • 분석하기 위한 경제요인, 기업내부최고경영자들의 경영능력과 같은 기업적 요인들이다.경영분석을 위해서 주로 이용되는 재무제표는 그 특성상 한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질적 분석을 통해 보완할 수 있다. 따라서 양적 분석과 질적 분석을 통하여 인터넷 포탈 업체인 (주)NHN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질적 분석은 기업분석과 산업분석을 통해서, 양적 분석을 함에 있어서는 2위 기업인 (주)다음과 비교 분석을 통해서 (주)NHN의 위

  • [국제경영론] NHN㈜와 야후(Yahoo!)의 해외진출 사례조사
  • 기업선정이유Ⅱ. (주)NHN에 대하여1. 기업연혁 및 경영방침2. 사업영역3. 국내시장점유율Ⅲ. NHN Japan으로1. NHN Japan2. 해외진출배경3. 해외진출과정Ⅳ. NAVER Japan1. 일본 포털사이트 시장분석2. 네이버의 일본진출전략Ⅴ. 성과분석 및 결과1. 유효한 전략2. 무효한 전략3. Naver의 일본진출결과Ⅵ. Yahoo!의 경우1. Yahoo!의 기업소개2. Yahoo!의 일본진출전략3. Yahoo!의 일본진출결과Ⅶ. 결과비교1. Yahoo!의 강점2. NAVER의 패인Ⅷ. 결론1. NAVER의 일본 재진출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기업현황 】》 기업현황, 기업개요》 주요사업 / 주력서비스》 구글로고 : 탄생스토리 / 의미》 구글 : 기업연혁 / 발전과정》 구글 : 인재중심 경영 / 기업문화【 본론 1 - 구글 경쟁력 / 기술력 】【 본론 2 - 시장환경 / 경쟁업체 분석 】》 구글 한국진출 배경, 전략》 국내시장 포털사이트 환경분석 / 시장규모》 경쟁상대분석 - 다음, 네이버, 네이트, 야후 》 해외 시장분석 / 경쟁자업체 분석 【 본론 3 - IT기술 라이벌 애플 비교분석 】》 Mobile

  • [사업계획서] 온라인을 통한 커플 쇼핑몰 창업계획서
  • 전략장점1. 고객만족 및 고객 서비스를 향상 시킬 수 있다.2. 매장 지출 비 및 인건비등의 제반 비용을 줄일 수 있다.3. 전 세계 어느 곳에서도 상품 및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4. 웹을 이용하여 시간을 절약 할 수 있다.5. 적은 비용으로 많은 정보 전달을 할 수 있다.6. 유통 구조의 단순화를 가져 온다.단점보안상의 문제 (ex 회원가입 요청하는 기업의 고객정보 유출)무분별한 발송(spam mail) *1.3 인터넷 마케팅과 전통적 마케팅의 비교인터넷 마케팅

  • [경영정보시스템] 고객관계관리시스템(CRM) 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MIS)이란(2) CRM의 분류: 운영적분석적협업적 고객관계관리시스템(3) 영업자동화시스템(Sales Force Automation: SFA)(4) 클라우드 CRM③ CRM 실제사례 - 동양증권‘W 솔루션’(1) 동양증권의 W솔루션‘이란? (2) 인터뷰 - 동양증권 명동지점 정의상 주임3. 결론1. 서론(1) CRM이란?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이란 고객관계 관리를 뜻한다. 네이버 지식사전,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74459, 2012년 5월 23일 검색기업들이 선별된 고객으로부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