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NHN(네이버) 수익전략분석- 다음과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09 / 2019.12.24
  • 8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며...


환경 / 시장 분석


대상기업 분석 ; NHN


비교기업 분석 ; Daum


기업 수익 비교/분석


전략 분석


결 론


참 고 자 료

본문내용
한국은 인터넷 강국이다. 국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는 서비스개시 4년만에 1천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98년 6월 초고속인터넷이 처음 등장해 4년 만에 세계 최고의 인터넷 국가로 우뚝 선 것이다. 또한 한국의 인터넷 이용시간은 월평균 18.1시간으로 세계 1위, 접속 가구 수 역시 전체 가구의 37.3%로 세계 5위 수준이다.
이에 발맞춰 수많은 웹 사이트들이 범람하게 되었으며 우리에겐 이 중 유용한 것들을 추려내는 것조차 하나의 고민거리다. 이러한 웹 사이트들 중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포털 사이트라고 불리는, 정보검색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여 사용자가 정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사이트일 것이다. 인터넷 보급 초기의 시행착오를 거쳐서 현재는 이런 웹 사이트들을 이용한 마케팅 수입이나 광고수입들이 점차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추세이고, 정기적인 사용자들을 확보할 수 있는 포털 사이트들 사이의 경쟁은 날로 치열해져가고 있다.
또한, ‘인터넷=무료’라는 인식이 상당기간 지속되었고, 현재까지도 그러한 인식을 가진 사용자가 대부분일 것이다. 검색을 시작으로 한 포털 사이트의 경우에는 더욱 그러한 경향이 짙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수익을 내는 포털 사이트가 있다.
최근 급속도의 성장을 보이고 있고 포털 업계에서 수익률 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NHN사를 대상으로 전략분석을 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NHN, 2002 연차보고서
NHN, 2003 분기별 보고서
NHN, 2004 1분기 실적보고서
NHN, 기업소개
다음커뮤니케이션, 기업소개
다음커뮤니케이션, 2002 실적보고서
다음 커뮤니케이션, 2003,2004 분기별 실적보고서
코리안클릭 http://www.koreanclick.com/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파이낸셜 뉴스 인터넷 경제신문
대우증권
웹사이트 분석 평가 전문 사이트 Rankey.com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 한국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2002
오정숙, 정보통신산업동향, 2003
LG 투자증권 이왕상 애널리스트, 인터넷 산업, 2003
국내 인터넷 포털 사이트 행태 분석, www.koreanclick.com
, 2002
디지털 타임스, www.dtime.co.kr
인터넷 포털사이트들의 포지셔닝 이미지 차이에 대한 연구, 김화동,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SK 싸이월드 M&A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전략 집단 분석1) 전략 집단 분석다음은 메일과 커뮤니티(까페)로 잘 알려진 가장 대표적인 포털사로 쇼핑부분에서도 경쟁력을 지니고 있으며, 최근에는 멀티미디어(VOD)와 취업, 그리고 온라인 자동차 보험까지 진 출하는 등 매출 다각화라는 측면에서 가장 앞서 나가고 있다. NHN는 NAVER HANGAME이 합병되어 탄생하였는데, 특히 NAVER는 “지식 in이라는 국내최초의 검색 엔진을 도입하여 방문자수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검색광고 라는 새로운 수익

  • [국제경영론] NHN㈜와 야후(Yahoo!)의 해외진출 사례조사
  • NHN에 대하여1. 기업연혁 및 경영방침2. 사업영역3. 국내시장점유율Ⅲ. NHN Japan으로1. NHN Japan2. 해외진출배경3. 해외진출과정Ⅳ. NAVER Japan1. 일본 포털사이트 시장분석2. 네이버의 일본진출전략Ⅴ. 성과분석 및 결과1. 유효한 전략2. 무효한 전략3. Naver의 일본진출결과Ⅵ. Yahoo!의 경우1. Yahoo!의 기업소개2. Yahoo!의 일본진출전략3. Yahoo!의 일본진출결과Ⅶ. 결과비교1. Yahoo!의 강점2. NAVER의 패인Ⅷ. 결론1. NAVER의 일본 재진출2. 전략 수정 및 보완3

  • 인터넷 포탈의 마케팅 전략
  • 네이버의 Promotion 전략의 분석- 틈새 시장 공략에 성공다음이 다소 등한시 했던 검색부분에 승부, 주효 한 효과TV프로그램과의 제휴로 인한 기업 효과와 이미지 메이킹 성공광고의 종류 제한과 직선적 광고로 인한 강조 효과 극대화 – 정보검색-네이버 효과검색 부문의 특화로 인한 경쟁전략인터넷 기업의 PROMOTION6. 결론과 향후전망전환비용과 진입장벽이 낮은 인터넷 기업환경에서 살아 남기 위해서는 경영전략의 한 부분인 Promotion만 잘 한 다고

  • [조직행동] 기업문화 비교 - 다음과 네이버
  • 다음 증권정보를 보기 위해 다음에 접속하는 것, 이해가 되지 않는 행동이다. 다음의 메일서비스와 커뮤니티 이외의 서비스는 구색을 맞추기 위한 서비스이다. 다음이 그것을 인정하든지 인정하지 않든지,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세분화된 다음의 브랜드 전략 분석도메인 : 다음(daum.net)이라는 도메인은 정말 잘, 선택이 된 것 같다. 다음이란 단어는 단순하게 생각해 보면 Next 란 의미를 가질 수 있지만, 감성적으로는 우리에게 희

  • [경영학원론] 게임산업분석-NCSOFT, 넥슨, 한게임
  • 분석해 볼 엔씨소프트, 넥슨, NHN은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세 기업이다. 한 기업이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2009년 매출액 기준으로 보면 넥슨이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세 기업의 경영전략을 비교분석하고, 성장 중인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의 대응전략을 생각해보고자 한다.엔씨소프트는 국내 시장에서 ‘리니지’게임의 성공으로 성장한 기업으로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여 매출과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