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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매스미디어
1) 정의
2) 우리나라 미디어와 스포츠의 결합

2. 매스미디어와 스포츠와의 관계
1) 매스미디어가 스포츠에 미친 영향
- 스포츠의 대중화
- 기업들의 스포츠 투자 유도
- 스포츠 경기환경에 대한 변화
- 비인기 종목의 재조명
- 스포츠 산업의 발전에 기여함
2) 스포츠가 매스미디어에 미친 영향
- 수익증대 (특히 광고)
- 소재와 프로그램 다각화
- 스포츠 전문미디어의 등장
- 기술발전
- 다양한 광고기술의 발전
3. 결론 향후 방향, 약간의 개선점
1) 스포츠와 미디어의 갈등
2) 미디어 스포츠의 미래
3) 미디어 스포츠 과제와 전략
본문내용
Part1. 매스미디어
1) 정의
* 미디어란?

매체 ·수단이란 뜻으로, 불특정 대중에게 공적 ·간접적 ·일방적으로 많은 사회정보와 사상을 전달하는 것. 신문 ·TV ·라디오 ·영화 ·잡지 등이 대표적이다.

.
.
.

Part2. 매스미디어와 스포츠와의 관계
2) 스포츠가 매스미디어에 미친 영향 - 스포츠 전문 미디어의 등장
*신문
- 대중들이 보다 정확하고 다양한
스포츠 정보에 대한 수요, 요구가
증가하면서 스포츠 전문 신문의 등장

- 스포츠에 대한 다양한 기사
제공으로 신문의 구독자가 더욱 다양화 됨

*방송
스포츠가 관심을 받고, 점차 대중화됨으로써 다양한 스포츠 전문 채널이 발생

- 스포츠 채널의 시청률과 점유율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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