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카레여왕,청정원마케팅전략,카레전쟁,카레여왕마케팅전략,카레마케팅전략,청정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4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Situation Analysis
카레 시장 현황 분석
02 Goal Setting
자사 분석
타겟 설정
컨셉 도출
03 Promotion Strategy
인지도 상승 전략
유통 채널 전략
차별화 전략
- 본문내용
-
국내 카레 시장 상황
> 카레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통한 기존 업체(오뚜기)와 후발업체 경쟁
> 분말시장에서 1위 업체의 압도적인 점유율에 비해 레토르트 시장 공략가능성
> 레토르트 시장 내에서 상대적으로 강세인 2위 기업(CJ) Targeting
.
.
.
자사 분석 (SWOT)
Strength (강점)
S1. 고급스런 재료 사용
: 정통 프랑스식 퐁드보 육수를 사용
S2. 알레르기 유발하는 밀가루를 사용하는
일반카레와 달리 쌀가루 사용
S3. 브랜드파워
: 청정원의 건강하고 깨끗한 이미지
S4. 매운맛 조절 가능한 Spice
Weakness (약점)
W1. 레토르트 시장 경험 부족
W2. 청정원 카레에 대한 소비자 인식 부족
W3. 청정원 카레만의
특별한 컨셉 / 특징 / 이미지 부족
W4. 유통망 취약 : 대형마트에만 치중
Opportunity (기회)
O1. 웰빙 열풍 트렌드
O2. 다양화·거대화된 카레 시장
O3. 1인 가구, 워킹맘 증가 등 소비자 생활
패턴 변화로 인한 간편식 수요 증가
O4. 고급화 카레에 대한 거부감 ↓
Threats (위협)
T1. 현재 카레시장 포화
T2. 타 레토르트 식품 등
다양한 대체제의 등장
T3. 1위 업체(오뚜기)의 높은 시장지배력
T4. 레토르트 식품에 대한 거부감(고정관념)
자료평가
- 상황분석 자료가 부실합니다. 정말ㅠㅠ
또한 시장분석에 대한 근거자료가 부족하여 신뢰성이 떨어져요.
참고문헌에 대한 주석은... 어디로 갔는지..ㅠㅠ 실망이네요. - ilove***
(2014.04.13 15:24: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