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K시즌4,슈퍼스타K4,슈퍼스타K마케팅전략,맞춤형서비스사례,서바이벌오디션프로그램,오디션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I.서론······················ p.3
제1장 소비자 행동 part 요약
제2장 제목 선정 이유
제3장 브랜드 선정이유

Ⅱ. 본론····················· p.5
제1장 슈퍼스타k의 미션과 히스토리
제2장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마케팅믹스
제3장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제4장 슈퍼스타k의 성공원인

Ⅲ.결론····················· p.20
제1장 보고서 요약
제2장 조사 후 느낀점
제3장 발전방향 제시

Ⅳ.참고문헌··················· p.21
본문내용
I. 서론

○ 제1장 소비자 행동 part 요약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나 구매 행동이 기업의 성과를 결정하기에, 소비자 행동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소비자 행동을 이해하기 위한 첫 단추는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기까지의 의사결정 과정을 이해하는 것이다.
소비자는 실제 상태와 바람직한 상태 사이에 차이를 지각하는 문제인식 단계를 거쳐 정보를 탐색한다. 정보탐색은 기억 속 정보를 회상하는 내적탐색과 추가적인 정보를 수입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정보를 탐색하는 외적탐색이 있다. 소비자들은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추려진 고려상표군을 가지고 여러 가지 대안을 평가한다. 대안을 평가하는 기준은 상황에 따라 달라지며, 제품에 따라 수와 중요성이 다르다. 또한 평가기준에는 구매목적과 동기가 반영되어있다. 평가방법에는 브랜드가 갖는 정점이 단점을 보상하여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보상적 방식과, 중요한 속성에 따라 브랜드를 평가하고 선택하는 비보상적 방식이 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거친 소비자행동은 구매로 이어진다. 이 구매행동에는 복합적 의사결정, 브랜드 충성도, 관성적 구매, 제한적 의사결정 이라는 네 가지 유형이 존재한다. 또한 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구매 후 행동도 주의 깊게 지켜봐야 한다. 구매 후 행동이란 소비자가 구매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고 소비하면서 느끼는 심리적, 행동적 반응을 말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논문
케이블TV 예능프로그램의 성공요인과 전망에 대한 인식 연구 : <슈퍼스타K 2>를 중심으로, 이희은,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2011
서바이벌 오디션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박경옥, 단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2012
오디션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성공요인 연구 : <슈퍼스타 K>와 <위대한 탄생>의 서사구조분석을 중심으로 = The Investigation into the Clue to Lead in Success as the TV Audition Program in Reality, 강세윤, 성균관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2012
[경영전략]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의 성공요인 분석 .
-책
마케팅,김상현 외 9명, 이프레스,2011
-페이지
http://tv.sbs.co.kr/audition/
http://superstark.interest.me/index.ssk4
http://blog.naver.com/eunuplan?Redirect=Log&logNo=10133344309
http://blog.naver.com/eunuplan?Redirect=Log&logNo=10133344309
http://superstark.interest.me/index.ssk4



http://blog.naver.com/incheonmoo?Redirect=Log&logNo=100066918661
http://gall.dcinside.com/list.php?id=superstark&no=116431
http://ko.wikipedia.org/wiki/%EC%8A%88%ED%8D%BC%EC%8A%A4%ED%83%80K

매일경제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09&aid=0002703939
http://ko.wikipedia.org/wiki/%EC%8A%88%ED%8D%BC%EC%8A%A4%ED%83%80K_2
http://ko.wikipedia.org/wiki/%EC%8A%88%ED%8D%BC%EC%8A%A4%ED%83%80K_1
http://image.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image§ion=image&res_fr=0&res_to=0&sort=0&sm=tab_pge&query=%EC%98%A4%EB%94%94%EC%85%98%20%ED%94%84%EB%A1%9C%EA%B7%B8%EB%9E%A8&start=1&viewtype=0&ie=utf8&face=0&color=0&mcs=0&ccl=0&nso=so%3Ar%2Ca%3Aall%2Cp%3Aall&preview=0&pre_qtheme=&paged=3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나름 잘 정리, 요약되있네요
  • bjb7***
    (2014.05.15 23:31:01)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M.net 엠넷 미디어의 경영전략
  • 4%↑)25억↓ (2.75%↓)299억↑ (1,300%↑)재무 현황매출액102억↑ (8.64%↑)당기순이익610억↑ (적자감소)엠넷 미디어의 핵심 성공 요소 = 슈퍼스타 K슈퍼스타 K의 성공 요인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오디션 프로그램- 1세부터 99세까지 모든 사람 참여 가능 → 72만 명의 인원 참가.파격적인 우승 혜택- 우승 상금 1억 원, M.net Asian Music Awards 참가, 음반 기획사 연계본선 진출자들의 가수 데뷔 - 우승자 서인국의 가수 데뷔 외에도 많은 우승 후보들이 현재 많

  • 오디션 프로그램의정치적 요소
  • 오디션 프로그램이 홍수처럼 쏟아지고 있다. 음악 채널 Mnet은 『슈퍼스타K』, 『보이스 코리아』, 『쇼미더머니』 등 많은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으며, 『위대한 탄생』(MBC), 『탑밴드』(KBS), 『케이팝스타』(SBS), 『마스터셰프 코리아』(Olive TV), 『도전슈퍼모델 코리아』(온스타일) 등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이러한 오디션 프로그램의 인기는 각종 수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슈퍼스타K』는 2010년 방송된 시즌 2에서 18.1%라는 케이블 최고 시청

  • CJ E&M, 지상파TV와의 승부
  • 프로그램이 많지않았다. 하지만 시대가 변화하고 사람들의 TV프로그램에 대한 needs는 다양해졌다. 그 일례로 음악채널, 스포츠채널, 게임채널, 만화채널, 영화채널 등 사람들의 다양한 needs를 만족시켜주기 위해 수많은 채널들이 생겨났다.또한 최근 많은 케이블TV의 흥행성공으로 케이블TV에 관심이 고조되고 있고 케이블TV의 무한한 발전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슈퍼스타K, 응답하라1997 등과 같은 프로그램은 이러한 케이블TV의 발전 가능성을 보여

  • SBS 뉴미디어 분석
  • 프로그램을 보면서 TV 화면 한쪽에 등장하는 상품의 아이콘이나 배너를 클릭해 상품을 주문하거나 각종 정보를 얻는 것을 말한다. 아직 실용화 단계는 아니지만 TV에 연결된 인터넷으로 은행 업무를 보고(홈뱅킹), 제품을 구매하는(홈쇼핑) 것도 가능하다t커머스는 텔레비전 시청 중 전화 대신 리모컨으로 상품정보를 확인, 구매까지 한번에 마칠 수 있는 양방향 서비스다. 예를 들어 KT IPTV140 가입자가 오디션프로그램 슈퍼스타K4를 시청할 때 프로그램

  • [마케팅] 노래방 기기 TJ미디어 분석
  • 마케팅을 펼칠 수가 있을 것이다. 비용적인 측면에서 부담이 될 것이라는 견해도 있었으나, 결국 이러한 사람들을 대다수 잘 끌어 모으기만 한다면 기업의 입장에서는 많은 이익창출이 될 수 있을 것이다. (3)가수지망생족우선, 최근‘슈퍼스타K와 위대한 탄생’같은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면서 노래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오디션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진행 과정은 초등학교 시절 혹은 훨씬 그 이전부터 시작되는‘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