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노래방 기기 TJ미디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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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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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Ⅰ - 1. 기업 소개
Ⅰ - 2. 기업 연혁
◉ 본론
Ⅱ - 1. 시장분석
① 노래방 기기 시장의 환경적 변화
② 노래방 기기 시장의 특징
③ 카페형 인테리어 프렌차이즈 노래방 대세
④ TV매체의 효과와 스마트폰 등 각종 디지털 기기의 출현
Ⅱ - 2. 마케팅분석
① SWOT분석
② STP분석
③ 4P분석
Ⅱ - 3. 마케팅믹스
① 제품전략
② 촉진전략
◉ 결론
Ⅲ - 1. 향후발전방향 및 방향제시
Ⅲ - 2. 참고문헌
- 본문내용
-
3) 기존 노래방의 제한성
가. 대부분이 다른 노래방과의 차별성이 없으며 서로 서로가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 하지만 요즘 조금씩 차별화를 추구하는 노래방이 생기고 있음
나. 기존 아날로그 방식의 일방적인 서비스가 제공됨으로서 소비자들의 욕구만족의 실패
4) 멀티 플렉스 개념의 차세대 노래방시장의 형성
가. 기존 서비스와 차별되는 다기능적인 노래방의 형성, 단순히 노래만 부르는 곳이 아니라 노래를 부르러가서 쇼핑을 한다거나 커피를 마신다거나 하는 다양한 휴식공간으로써 자리 메김 가능
나. 여가 시간이나 단체 활동으로 각종 공연장을 찾는‘웰빙’풍속도가‘술 권하는’문화를 빠르게 대체해 나가면서 기업별 특성을 살린‘맞춤형’문화 마케팅이 확산됨. ex) 대학로점 스탠딩 전용 콘서트장에서‘질러홀’을 마련하여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
다. 기존의 노래방과는 차별화되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인터넷 서비스로 무장하여 젊은 세대 중심의 새로운 노래방문화를 형성하여 고급화된 노래방시장을 개척
② 노래방 기기 시장의 특징
1) Contents Business 산업
가. 노래반주기 제품 판매를 통한 매출은 1회성, 수익성도 크지 않음
나. 미디(MIDI)음악 콘텐츠를 통한 매출은 지속적인 재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수익성 또한 높음
⇒ 미디(MIDI)음악 콘텐츠가 있어야 하기 때문으로 이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신곡을 업데이트
다. 관련기업은 업소용 노래반주기 사업을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미디(MIDI)음악 콘텐츠를 제작 중
⇒ 노래반주기 시장에 신규업체가 진입하기 어렵게 하는 두터운 진입장벽의 역할을
∴ 얼마나 양질의 음악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느냐가 기업의 사활을 좌지우지하는 핵심 경쟁력이 될 것
2) 90년대 중반이후 계속된 침체 시장
가. 노래방 시장의 노후화로 인해 현재까지 노래방 시장은 침체되어 있는 편이며, 경기에 영향을 받는 시장
나. 사향산업이나 향락산업이라는 인식이 강한 시장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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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 2. 참고문헌
http://www.hani.co.kr/arti/specialsection/esc_section/504855.html 한겨례신문 점수 대결 노래방’ 무작정 노래방
http://az-it.kr/60136000230 어플 무료 어플 - 사람들 후기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100614184630036&outlink=1
머니투데이 최초 가정용 반주기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90107525134401
아시아 경제 쏭스타 앱 출시 - 노래방모드와 게임모드.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509578
EBN산업뉴스 - 현재 핵이 되는 가요프로그램과의 스마트폰 어플과의 결합.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042114555505725&outlink=1
머니투데이 한국 대표 아마추어 가수 선발 행사 - TJ미디어가 직접 양성함.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10318091540623&ts=145808
경제투데이 디지털TV로 노래방이용.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09/e2010090111531447730.htm
서울경제 - MR 및 미디 음원제작- TJ미디어가 국내외 노래방 등에 신곡을 판매하며 얻은 콘텐츠 수익은 110억원. 노래반주기 매출과 거의 같은 액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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