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케이블 방송 M.net(엠넷 미디어)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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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엠넷 미디어?

2. 엠넷 미디어의 경영자

3. 엠넷 미디어의 비전

4. 엠넷 미디어의 조직도

5. 엠넷 미디어의 사업 영역

6. 엠넷 미디어의 재무 현황

7. 엠넷 미디어의 핵심 성공 요소 = 슈퍼스타 K

8. 슈퍼스타 K 시즌 2 기획 – 어플리케이션

9. 엠넷 미디어의 전망
본문내용
박광원 (엠넷미디어 대표이사)
수상 2009년 – 2009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 국무총리 표창
2008년 – 문화관광부장관 표창
글로벌 전략 – 글로벌은 선택이 아닌 필연

“시스템 구축한 글로벌 기업이 목표”
“음악은 최신 트렌드의 집결체”

- 틈 나는대로 임직원들과 cafe에
나가 사람들 구경을 통해 최신
트렌드 분석
슈퍼스타 K의 성공 요인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오디션 프로그램
- 1세부터 99세까지 모든 사람 참여 가능 → 72만 명의 인원 참가.

파격적인 우승 혜택
- 우승 상금 1억 원, M.net Asian Music Awards 참가, 음반 기획사 연계

본선 진출자들의 가수 데뷔
- 우승자 서인국의 가수 데뷔 외에도 많은 우승 후보들이 현재 많은
엔터테인먼트 회사에 속해 가수 데뷔 중.

감성적 콘텐츠
- 단순히 우승자를 가리기 위한 서바이벌 형식이 아닌 시청자와 참가자
모두가 함께 희로애락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

슈퍼스타 K 시즌 1의 문제점
후보자들의 점수 평가 방식 불균형
- 인터넷 사전 점수 20%, 심사위원 점수 10%, 전 국민 문자 투표 70%
→ 음악적인 재능의 평가가 아닌 단순한 인기 투표에 불과

높은 요금의 ARS 문자 투표.
- 한 건당 300원 상당의 요금 부과
→ 수 많은 참가자에 비해 저조한 ARS 투표

심사위원들의 잦은 변경
- 잦은 심사위원들의 변경으로 인한 심사의 일관성 상실

부적당한 스폰서
- 제일제당 ‘행복한 콩’의 스폰
→ 주요 시청자인 10~20대의 성향과 맞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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